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장강삼각주 일체화발전 추진해 새로운 중대한 돌파 이룩하고 중국식 현대화에서 선도시범역할 더욱 잘 발휘해야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3.12.01일 10:40
습근평 장강삼각주일체화발전 심입추진 좌담회 소집주재하고 강조

장강삼각주 일체화발전 추진해 새로운 중대한 돌파 이룩하고 중국식 현대화에서 선도시범역할 더욱 잘 발휘해야

리강 채기 출석

[신화사 상해 11월 30일 소식]중공중앙 총서기, 국가주석,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이 상해에서 장강삼각주일체화발전심입추진 좌담회를 소집주재하고 중요연설을 발표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장강삼각주일체화발전을 깊이있게 추진하고 혁신능력, 산업경쟁력, 발전에너지 준위를 한층 더 제고하며 솔선적으로 더욱 높은 차원의 개혁개방 새로운 구도를 형성하는 것은 우리 나라가 새로운 발전구도를 구축하고 고품질발전을 추진하며 중국식 현대화로 강국건설, 민족부흥위업을 전면적으로 추진하는데 중대한 의의가 있다. 새로운 발전리념을 완전하고 정확하며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일체화와 고품질이라는 이 두가지 키워드를 단단히 틀어쥐고 글로벌시야와 전략적사유를 수립하며 확고부동하게 개혁을 심화하고 높은 수준의 개방을 확대하며 과학기술혁신과 산업혁신을 통일적으로 계획하고 선두인솔과 각자 우세 발휘를 통일적으로 계획하며 하드웨어련결과 기제협동을 통일적으로 계획하고 생태환경보호와 경제발전을 통일적으로 계획하며 공동부유를 추진하는 면에서 먼저 시범을 보여야 한다. 중화민족현대문명을 건설하는 면에서 적극 모색하고 장강삼각주일체화발전을 추진하여 새로운 중대한 돌파를 이룩하고 중국식현대화에서 앞장에 서서 선행탐색, 선도시범, 복사견인역할을 더욱 잘 발휘해야 한다.



11월 30일 오전 중공중앙 총서기,국가주석,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이 상해에서 장강삼각주일체화발전 심입추진좌담회를 소집,주재하고 중요연설을 발표했다./신화사 기자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이며 국무원 총리인 리강,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이며 중앙판공청 주임인 채기가 좌담회에 참석했다.

습근평은 상해에서 조사연구기간에 특별히 이번 좌담회를 소집하였다. 좌담회에서 국가발전개혁위원회 주임 정책결, 상해시당위 서기 진길녕, 강소성당위 서기 신장성, 절강성당위 서기 역련홍, 안휘성당위 서기 한준이 선후로 발언하고 장강삼각주일체화발전을 추진할데 대해 사업상황을 회보했으며 의견과 건의를 제기했다.



11월 30일 오전 중공중앙 총서기,국가주석,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이 상해에서 장강삼각주일체화발전 심입추진좌담회를 소집,주재하고 중요연설을 발표했다./신화사 기자

여러 사람들의 발언을 청취한후 습근평이 중요한 연설을 발표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장강삼각주일체화발전전략이 제기되고 실시된지 5년래 계획정책체계가 형성되고 끊임없이 보완되였으며 강력하고 활발한 성장극기능이 끊임없이 공고제고되고 현대화산업체계가 재빨리 구축되였으며 지역균형발전이 중대한 돌파를 이룩하고 개혁개방이 새로운 발걸음을 내디뎠으며 생태환경공동보장과 련합 정돈이 착실하게 추진되고 장강삼각주지역의 전반 실력과 종합경쟁력이 지속적으로 전국의 앞자리를 차지하였다.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제도의 우월성을 과시하는 중요한 창구와 우리 나라가 국제경쟁협력에 참여하는 중요한 플랫폼의 역할이 날로 뚜렷해지고 있으며 새로운 발전구도를 구축하고 높은 수준의 대외개방을 추진하는데 전략적인 주동을 쟁취하고있다. 이와 동시에 장강삼각주일체화발전에는 많은 심층적인 문제들이 진일보 해결되여야 하고 발전품질효률과 복사견인역할이 여전히 제고되여야 하며 중점분야, 중점지역일체화는 아직 노력해야 하며 산업사슬과 공급사슬의 분업협력수준이 제고되여야 하며 전국통일대시장을 건립하는 선두견인역할이 진일보 발휘되여야 하며 개혁개방은 진일보 종심으로 확장되여야 한다. 초대특대도시의 관리와 발전에는 아직도 적지 않은 단점이 있다.장강삼각주일체화발전을 추진하는 것은 하나의 큰 문장이므로 안정속에서 발전을 도모하고 한기한기 이어서 일하면서 장강삼각주일체화발전의 새로운 장을 끊임없이 열어나가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장강삼각주지역은 과학기술혁신과 산업혁신의 다지구 협동을 강화해야 한다.과학기술혁신을 대대적으로 추진하고 과학기술혁신과 산업혁신의 심층적인 융합을 강화하여 새로운 산업, 새로운 업태, 새로운 모델을 탄생시키고 발전의 새로운 공간을 넓히며 발전의 새로운 동력에너지를 육성하고 장강경제벨트를 더욱 잘 련동하며 전국을 복사해야 한다.지역, 부문을 초월하여 과학기술혁신력량과 우세자원을 통합하고 강대강 련합을 실현하여 과학기술혁신의 발원지를 구축해야 한다.더욱 개방적인 사유와 조치로 국제과학기술협력에 참여하여 더욱 글로벌경쟁력이 있는 혁신생태를 조성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장강삼각주지역은 일체화발전체제와 기제를 서둘러 보완해야 한다.반드시 체제와 기제에서 지역분할과 행정장벽을 타파하고 일체화발전을 위해 제도적 보장을 제공해야 한다. 일체화의식을 강화하고 전일체 사상(一盘棋思想)을 견지하며 제도와 체제와 기제의 혁신강도를 높이고 중점분야의 중점지역에서 더욱 큰 돌파를 실현하며 제반 개혁조치의 시스템집성과 협동협력을 강화하여 일체화가 더욱 심층적이고 더욱 넓은 분야로 확대되도록 추진해야 한다. 기본공공서비스제도의 련결, 정책협동, 표준의 동일화를 점진적으로 추진하고 각 분야의 공공서비스의 편리한 공유를 분류하여 추진해야 한다.각종 교통망 기초시설 표준의 지역 간 련결을 강화하고, 기초시설 상호 련결 수준을 향상시켜야 한다.장강삼각주 생태록색일체화발전시범구건설을 가속화하고 시범구 국토공간계획체계를 보완하며 계획, 토지, 프로젝트건설의 다지구협동과 유기적인 련결을 강화하여 지역 프로젝트협동에서 지역일체화제도혁신으로 서둘러 나아가야 한다.다지구 공동건설과 공유를 추진하고 산업의 다지구 이전과 생산요소의 합리적 배치를 질서있게 추진하여 장강삼각주가 진정으로 지역발전공동체가 되도록 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장강삼각주지역은 고차원적인 협동개방을 적극 추진해야 한다.제도형개방을 중점으로 하는 높은 수준의 대외개방을 추진하고 개혁경험의 상호학습과 상호참조와 복제보급을 강화하여 우리 나라 경제의 대순환을 원활히 하는 강대한 엔진과 국내와 국제의 이중순환을 련결하는 전략적중추로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상해 ‘5개 중심'건설을 가속화하고 포동신구 종합개혁시범을 서둘러 추진하며 홍교국제개방중추의 복사에너지 준위를 한층 더 높이고 자유무역시험구 제고전략을 대대적으로 실시하며 상해자유무역시험구 림항신구의 더욱 높은 수준의 대외개방을 추진해야 한다.장강삼각주일체화발전과 ‘일대일로'공동건설의 고품질발전의 심층적인 융합을 촉진하고 장강삼각주 우세생산능력, 량질장비, 적용기술과 표준 ‘대외진출'(走出去)을 추진해야 한다.민영경제의 건전한 발전을 권장, 지지, 인도하는 정책과 조치를 솔선적으로 실시하여 민영기업의 발전환경을 한층 더 최적화하고 민영경제의 건전한 발전, 고품질발전을 추진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하였다. 장강삼각주지역은 생태환경의 공동보장과 련합관리를 강화해야 한다.3개 성, 1개 시의 생태보호 경계선의 빈틈없는 련결을 강화하고 중요한 생태장벽과 생태랑도(廊道)의 공동보호를 추진하며 대기, 물, 토양오염의 종합예방퇴치를 강화하고 경계를 넘나드는 수체공동보장과 련합관리를 깊이있게 전개하며 에너지절약, 오염물배출감소, 탄소감소구역 정책의 협동을 강화하고 지역록색제조체계를 건설해야 한다.청정생산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고 중점분야와 중점업종의 에너지절약과 탄소감소, 효과증대를 촉진하며 록색저탄소산업을 강하고 우수하게 하며 록색산업체계를 구축하고 건전히 하며 지속가능한 생산생활방식을 서둘러 형성해야 한다.지역간 오염물질 배출권 거래제도를 구축하고 이산화탄소최고치와 이산화탄소중화를 적극적이고 온당하게 추진해야 한다.신형의 에너지체계를 계획건설하고 성, 시 간의 전력상호구제를 협동추진해야 한다.장강의 ‘10년 고기잡이 금지'(十年禁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련합집법을 강화해야 한다.생태제품가치실현기제를 건전화하고 생태우세가 경제우세로 전환되는 경로를 넓혀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장강삼각주지역은 안전발전능력을 힘써 향상시켜야 한다.총체적인 국가안전관을 관철하고 최저선사유를 견지하며 발전과 안전을 통일적으로 계획하고 국가와 지역의 안전과 관계되는 과학기술, 산업, 금융 등 분야와 중대한 기초시설을 주시하며 위험예방통제체계와 능력건설을 강화하여 안전발전의 기초를 튼튼히 다져야 한다.장강삼각주산업체계가 완비되고 부대능력이 강한 우세를 충분히 발휘하여 국가경제와 민생에 관계되는 중요한 분야와 관건고리에서 체인보완행동을 강화하고 중서부지역과 산업협력을 강화하여 산업사슬,공급사슬의 근성과 안전수준을 힘써 향상시켜야 한다.금융분야의 제도형개방을 안정적으로 확대하고 다국간 투융자의 편리화를 제고하며 전 과정의 위험예방통제를 강화하여 국가금융안전을 더욱 잘 수호해야 한다.대외협력안전을 고도로 중시하고 산업사슬의 합리적이고 질서있는 다국간 배치를 인도해야 한다.인민도시의 인민건설을 견지하고 도시의 현대화정비수준을 제고하며 인성도시건설을 서둘러 추진하고 도시안전예방체계를 건전화하며 도시기본운행보장체계를 강화하고 재해방지, 피해감소, 재해구조 능력을 높여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하였다. 장강삼각주일체화발전을 깊이있게 추진하려면 반드시 당의 전면적인 령도를 견지하고 강화해야 한다. 중앙지역균형발전지도소조의 통일적인 조률기능을 충분히 발휘하고 계획요강의 전략선도기능을 견지해야 한다.3개 성, 1개 시는 당중앙의 정책결정과 포치를 참답게 관철하고 조직지도와 조사연구를 강화하며 조률공동상의와 독촉검사를 강화하고 중대한 문제의 해결을 추진하며 중대한 개혁의 착지를 추진하고 중점임무의 실시를 추진해야 한다. 충성스럽고 청렴하며 책임이 있는 자질높은 전문화 간부대오건설을 강화하고 간부들이 대담하게 개척하고 책임을 지도록 격려해야 한다.제2차 주제교양을 실속있게 틀어쥐고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리는것을 깊이있게 추진하며 감히 부패하지 못하고 부패해서는 안되며 부패하고 싶지 않음을 일체적으로 추진하고 각급 당조직의 정치기능과 조직기능을 강화하여 엄격한 규률, 실제적인 작풍, 청렴한 품위로 제반 사업이 실제적으로 실시되도록 확보해야 한다.

리강은 연설에서 다음과 같이 표시했다.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연설 정신을 참답게 학습, 터득하고 깊이 있게 관철락하며 장강삼각주일체화발전을 국가발전의 전반적 국면에 놓고 위치확정하고 사고하며 전국의 고품질발전을 이끄는 과정에 놓고 계획을 배치하고 경제성장극, 발전동력원, 개혁시험전의 역할을 잘 발휘하여 중국식현대화를 더욱 잘 지탱하고 봉사해야 한다.경제순환을 한층 더 원활히 하고 자원요소의 합리적인 류동과 고효률배치를 실현하며 전국의 통일적인 대시장건설을 촉진하고 산업과 경제의 합리적인 배치를 인도해야 한다.주동적으로 고표준국제경제무역규칙을 접목하고 제도형개방을 확대하며 높은 수준의 대외개방문호를 구축하고 국제상품과 자원요소에 대한 흡인력을 증강해야 한다.우세를 충분히 발휘하고 특색을 과시하며 협력을 심화하고 서로 능력을 부여하여 각지 자체의 우세를 지역의 우세로 변화시키고 지역발전의 전반 효능을 함께 향상시켜야 한다.

리간걸, 하립봉, 오정륭, 목홍, 강신치가 좌담회에 참석하였고 중앙과 국가기관 관련 부문, 관련 지방, 관련 기업 책임자들이 좌담회에 참가하였다.

/신화사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영원한 '오빠', 그리고 '가황' 나훈아가 가수 생활 은퇴를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27일, 인천 연수구 송도컴벤션시아에서 나훈아는 데뷔 58년 생활을 마무리하는 단독 공연을 펼쳤다. 그는 이날 "이제 진짜 마이크를 내려놓는다"며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오후 3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빈틈없이 행복한 시간” 이선영 아나운서 결혼 소감은?

“빈틈없이 행복한 시간” 이선영 아나운서 결혼 소감은?

이선영(35) 아나운서 ‘MBC 라디오 정치인싸’의 진행자인 이선영(35) 아나운서가 지난 주말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결혼 후 처음으로 심경을 밝혔다. 앞서 이선영 아나운서는 지난 4월 27일(토) 양가 친척 및 지인, 친구들이 참석한 가운데 웨딩마치를 올렸다. 이선영은

“엄청 가난했다” 눈물의 여왕 박성훈 생활고 고백

“엄청 가난했다” 눈물의 여왕 박성훈 생활고 고백

배우 박성훈(나남뉴스) 인기리에 종영된 tvN 주말드라마 ‘눈물의 여왕’에서 악역 윤은성을 맡았던 배우 박성훈(39)이 학창시절 생활고를 겪었던 일화를 고백한다. 박성훈은 앞서 공개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록’ 예고편에서 학창시절 및 군대 시절 이야

융합출판의 세계를 체험해보자

융합출판의 세계를 체험해보자

‘제1회 동북도서박람회’에서 연변교육출판사는 전통출판뿐만 아니라 디지털출판 플랫폼, 디지털 콘텐츠자원 등 융합출판분야에서도 앞서 생각하고 열심히 뛰여온 성과를 전시하여 방문객들을 위해 신선한 체험과 따뜻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온라인서점, 오디오북,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