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한민족 > 한민족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우리 민족의 경제발전과 문화계승을 위해 박차를 가하다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4.02.02일 12:05
2024년 1월 28일 일본 이바라기현 도리데시(茨城県取手市)에 있는 조선족문화회관에서는 일본조선족경제문화교류협회 2024년 회장단 리・취임식 및 신년회가 개최되였다.

협회가 설립된지 7년째에 들어 서고 매년 큰 행사를 조직 했지만 년말년시의 송년회 및 신년회는 여직껏 개최해 본 전례가 없다고 한다. 이번 회장단 리·취임식 및 신년회에서는 신임회장의 취임식과 더불어 2023아스타라이브컵세계조선족노래자랑대회에 이어 올해도 굵직한 행사들을 준비하고 있기에 함께 공유하는 자리를 만들어 보고 싶어 일본조선족들의 친정같은 문화회관에서 신년회를 준비하게 되였다고 한다.

신년회 1부에서 경제문화교류협회는 2023아스타라이브컵세계조선족노래자랑대회에 협찬 및 협력을 해준 단체와 개인들에게 공로상 및 특별공로상을, 출연진 및 심사위원들에게 공로상을, 그리고 고생한 스탭들에게도 공로상 및 특별공로상을 발급하였다.



협찬 특별공로상



노래자랑대회 가수 특별상



스탭 공로상

4년간 2기를 련임한 권호군 전임회장은 인사말에서 일본조선족경제문화교류협회는 2017년에 창립되여 지금까지 일본 국내 노래자랑대회를 련속 두번, 세계적인 노래자랑대회를 한번, 세계적인 글짓기대회를 두번, 세계적인 문화절 한번, 도쿄포럼은 두번 조직하였고 이는 우리 문화계승을 위한 길에서 많은 분들의 후원 협찬과 협력하에 이루어진 결과라고 전했다. 2020년부터 4년간 일본조선족경제문화교류협회 회장을 맡았는데 코로나의 영향으로 처음 2년은 아무 행사도 할 수가 없었다. 그러다 우리글이 위기를 맞게 되자 세계조선족글짓기대회를 조직하게 되었고 시상식을 하려고 준비하던 와중에 여기 건물에 문화회관을 설립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아무것도 없던 이 건물에 우리 책이 쌓여지고 민속 장식품이 걸려지고 오늘처럼 이렇게 신년회를 할수 있는 우리들의 모임 장소가 마련되어 매번 감개무량하다는 권호군 전임회장은 우리 말과 글, 우리의 경상애하(敬上爱下)의 습관 등은 우리들의 정신적 재부이자 기둥이라며 우리의 가족을 우리가 지키야 하듯이 우리의 문화도 우리가 지켜야 한다며 항상 함께 동참해 줘서 고맙다는 인사를 전했다.

이어서 카나야마 초대회장으로부터 4년간 고생한 권호군 전임회장에게 꽃다발이 전해졌다.



카나야마 초대회장과 권호군 전임회장

계속하여 권호군 전임회장으로부터 박춘화 신임회장에게 임명장과 꽃다발을 전하였다.

박춘화 신임회장은 "가나야마 초대 회장과 제2대 권호군 회장께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하면서 두 분의 끈임없는 노력으로 오늘의 일본조선족경제문화교류협회가 성립되고 또한 다양한 세계적인 행사로 우리 민족의 문화계승의 길에 빛나는 발자취를 남길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매번 행사에 적극적으로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고 있는 각 단체와 기업 및 개인들에게도 감사하며 항상 힘이 되여 주는 친구들과, 소중한 스탭들에게도 고맙다는 인사를 전했다.

또한 일본조선족경제문화교류협회가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과 개최하고자 하는 행사를 소개하고 또 우리 민족의 교육과 문화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자 하는 계획을 말했다.

끝으로 '혼자 가면 빨리 가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간다'는 말이 있듯이 일본조선족경제문화교류협회는 모든 스탭들 그리고 물심량면으로 열심히 도와주고 묵묵히 지지하고 동참해주고 계시는 모든 분들과 함께 우리 조선민족의 전통과 문화를 지켜나가기 위해 힘 다할 것이라며 함께 경제발전과 문화계승을 위한 길에서 힘차게 앞으로 전진하자고 말했다.



박춘화 신임회장 인사말

계속하여 신임 부회장, 리사, 사무국, 감사, 고문 및 세계아리랑예술단에게 임명장이 전달되였고 문화회관 건물을 배경으로 집체사진 촬영이 이어졌다.

이어지는 신년회 2부는 호랑나비무용팀 언니들의 준비한 찰떡치기로 시작되었으며 찰떡치기가 끝나자 손수 정성껏 준비한 음식들이 준비되여 있었다.

마지막으로 노래자랑대회에 참가했던 가수들의 멋진 무대와 해바라기예술단에서 준비한 춤 및 자리에 함께 한 이들의 흥겨운 무대로 즐겁고 따뜻했던 신년회는 경제문화교류협회의 올 한해 진행될 다양한 활동들에 대한 기대속에서 막을 내렸다.



박봉화 김권철 사회자

/글 윤희 사진 허철주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50%
50대 5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배우 이민정(42) 이병헌(54)의 아내이자 배우인 이민정(42)이 최근 이탈리아에서 화보를 촬영한 가운데 화보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민정은 지난 4월 25일(목)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화보 사진을 업로드했다. 그녀가 화보를 촬영한 곳은 이탈리아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 6인조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가 현재 교제 중인 남성과 결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소희는 지난 4월 26일(금)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직접 손편지를 업로드하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소희는 인스타그램에 “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