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철도할빈국그룹유한회사에 따르면 3월 19일 55개의 컨테이너와 152대의 국산 브랜드 상업용 자동차를 실은 중국-유럽 정기화물렬차가 할빈국제컨테이너센터역을 출발하여 수분하 철도통상구를 통해 출국했다.올해 1~2월 할빈 중국-유럽 정기화물렬차의 출국 운행량과 화물 수출량은 모두 전년 동기 대비 250% 이상 증가했으며 그 중 상업용 자동차가 52.4%, 상품 가치가 2억5000만원을 초과하여 모두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으며 상업용 자동차의 수출이 활발해졌다.
국산 자동차의 '해외 진출' 가속화의 배후에는 물류 공급망의 강력한 지원이 필수적이다.할빈은 지난 1년 동안 상업용 자동차, 중고 자동차 및 신에너지 자동차로 중국-유럽 정기화물렬차를 운행했으며 현재 자동차 운송 렬차는 월 5회 운행하고 있으며 운행 기간은 평균 약 15일이며 안정적인 운행을 달성했다.2023년 말, 동강 중국-유럽 정기화물렬차의 새로운 상업 자동차 운송 로선이 개통됨에 따라 만주리, 수분하, 동강 철도 통상구는 이미 중국의 가장 중요한 상업 자동차 운송 경로 중 하나가 되였으며 현재 유럽 13개국에 련결되였고 국내 60개 이상의 도시에 련결되였으며 24개의 로선이 있으며 운송 시간은 해상 운송의 1/3에 불과하고 운송 비용은 항공 운송의 약 1/5에 달한다.
대경은 흑룡강성의 중요한 상업용 자동차 생산 및 제조 기지로 2013년 공장 건설 이후 지금까지 철도를 통해 총 5만 3,000대 이상의 상업용 자동차를 운송했다.자동차 시장의 꾸준한 회복과 함께 대경 상품 자동차 운송 수요가 크게 증가했으며 철도 부문은 새로운 2층 철도 화물렬차를 채택하여 올해 22편의 상품 자동차 화물 특별 렬차를 운행하여 전년 대비 13.6% 증가했으며 그 중 통상구를 통해 한국, 호주 등 국가로 수출되는 물품의 비률은 거의 3분의 1에 가깝고 가치는 5억 4천만원을 초과하여 같은 기간 동안 최고치에 달했다.신형 화물렬차는 상하 2층으로 구성되여 있으며, 각 화물칸에 8~10대의 상업용 자동차를 실을 수 있으며, 기존 컨테이너 운송에 비해 각 화물칸의 적재량을 2배로 늘려 자동차 시장 류통을 가속화하고 대외 무역 기업의 화물 류동자금에 대한 압박을 어느 정도 완화하여 고객에게 각광받고 있다.올해 초부터 할빈국 그룹은 6,600여대의 상업용 자동차를 운송하여 전년 동기 대비 3.7% 증가했으며 안정적인 성장을 달성했다.
출처: 흑룡강일보
편역: 진종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