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한민족 > 단체협회
  • 작게
  • 원본
  • 크게

일본간사이조선족총회, '3. 8세계 녀성의 날 기념행사 및 가정의 날' 행사 개최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4.03.20일 11:11
지난 3월 10일, 일반사단법인 일본간사이조선족총회(회장 우성희 아래 총회로 략칭)에서 주최하고 산하 녀성회(책임자 천설화)에서 주관하는 '3.8세계 녀성의 날 기념행사 및 총회 가정의 날'행사가 (이하 가정의 날) 56명의 남녀로소의 참석하에 오사카 도톤보리호텔에서 성황리에 진행되였다.



참가자 일동 기념사진

우성희회장은 개막사에서 지금은 가정뿐만 아니라 직장에서도 녀성들이 아주 중요한 역할을 발휘하고 있고 무한한 지혜와 힘과 헌신적인 정신으로 사회발전에 기여함과 동시에 가정의 따뜻함을 유지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고 말하였다. 이를 배경으로 3.8절을 녀성들만 축하하는 행사가 아닌, 가족 모두, 이웃도 함께, 친구도 함께 참석할수 있도록 총회라는 '큰 가족'에 참가하여 교류하고 즐기면서 함께 의미와 보람을 만들어가자고 말하였다.

이벤트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1부 주제는 '건강한 인생살기'로 리상근, 최경순부부의 '60세 부부의 마라톤 스페셜 이야기'를 영상과 함께 공유해 주었다.

60세 회갑을 앞두고 건강에 대해 깊게 생각하게 되고 그와중에 “제일 못하는 분야를 극복하면 아무도 두려울것 없겠다”는 관점으로 마라톤을 선택하게 되었다고 한다. 시작한 해 년초의 100미터도 뛰기 힘들었던 시기부터 당해 년말에 호놀룰루 마라톤 완주하기까지의 준비과정 또한 쉽지는 않았지만 달성감에 흠뻑젖은 경험으로 매년 견지하고 있다고 한다. 최경순부인은 전부터 달리기를 견지해 왔엇던지라 함께 스타트 하여도 떠나기만 하면 종점에 도착하기까지는 각자 따로 달리고 있었고 부인은 항상 한시간정도 기다리는 상황이였었는데 유일하게 한번만 두분이 손쥐고 뛸수있었던 기회가 있었다고 자랑하는 모습이 또한 부부사이의 정겹고 사랑스러운 한 장면을 곁들어 볼수 있었다.



리상근, 최경순부부 손 쥐고 달리는 모습

이 스페셜 이야기에서는 건강을 넘어서 부부사이의 배려와 신임, 제일 어려운 일에 도전하는 정신, 목표를 결정하고 그것을 실시하는 과정에 시간 조정, 음식습관 개선, 교류방식 조정, 멘탈 조정 등 많은 요소의 중요성을 엿보임으로 결단성과 열정을 기초로 과학적으로 진행하면 뭐든지 할수 있다는 큰 메세지를 얻게 되었다.

이어서 온라인언어학원 모범생 장려금 수여식이 있었다.

온라인언어학원은 일본간사이조선족총회의 후세대 교육을 책임진 중요한 부서로서 일본에서 태여나 자란 우리 아이들이 우리 말과 문화를 배우고 다중언어를 장악한 당당하고 자신감 있는 글로벌 인재로 양성시키는 것을 리념으로 초창기부터 견지해 왔다. 현재 위챗에서 우리말이외에도 중국어,영어, 일본어 4개국어로 매일 련습하고 있다. 모범생 장려금은 정회원을 대상으로 출석률로 평가하여 올해 5년째로 발급하게 되었다.



온라인언어학원 리혜영원장은 우리 2세들이 완전히 타민족에 동화되여 자기민족의 전통문화와 언어, 글을 잃는다면 그보다 더 큰 비극이 없다면서 앞으로도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이어나갈 것이며 여러분의 지지와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날은 한살도 안되는 아기로부터 70세 넘은 할머니 할아버지까지 한가족이 다 함께 참석하여 즐길수 있는 총회 가정의 날로 다시 한번 자리매김을 하고, 우성희회장은 특별히 참석한 모든 어린이들에게 책 살때 보탬 하라고 도서카드를 선물하는 따뜻한 한 장면에 부모님들도 어린이들도 고마움을 표했다.

마지막 프로그램 '고향의 봄' 합창으로 행사장 일동은 또 다시 고향을 그리면서 우리는 한민족이라는 점, 우리의 정체성을 음미하면서 한마음으로 되었다.

녀성회 천설화 책임자는 "총회의 어른을 존중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며 이국타향에서도 우리의 정체성을 잊지 말고 후세대에 전하자는 리념에 공감하여 초창기부터 오늘날까지 자기가 할수 있는 일을 열심히 해왔다"고 하면서 "타향에서 본가집을 만난것 같은 따스한 일본 간사이조선족총회에 금후도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글: 천설화 사진: 김향매, 리은화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43%
10대 0%
20대 0%
30대 29%
40대 14%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57%
10대 14%
20대 0%
30대 14%
40대 29%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 오르기, 수명연장 효과…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연합뉴스] 신체 활동은 심혈관 질환, 암, 당뇨병 같은 비전염성 질환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누구나 짧은 시간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계단 오르기가 수명 연장 효과가 크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연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4월 25일, 해남성 성장 류소명은 해구에서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 회장 김한규 일행을 회견했다. 류소명은 김한규가 장기간 중한우호 촉진과 해남의 발전에 관심을 가져준데 대해 감사를 표하고나서 해남자유무역항 건설 진전을 소개했다. 그는 해남성과 한국 여러 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