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한민족 > 인물기업
  • 작게
  • 원본
  • 크게

환자들에게 희망의 옷을 입히는 '백의천사'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15.03.17일 09:04

한의학 명의 익수당진료소 원승희 원장

  (흑룡강신문=하얼빈) 흔히들 ‘의술(醫術)은 인술(仁術)’이라고 말한다. 사람의 병을 고치는 일이 단순히 의학적 기술만을 가지고 되는 것이 아니라, 의사가 환자의 마음까지도 헤아리며 의술을 펼쳐야한다는 뜻이다. 의술과 인술은 단 한 글자 차이지만 인술을 펼치기란 현실적으로 매우 어렵다. 의사도 사람이기에 예민한 환자들을 매순간 이해하며 진심으로 대하기란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여기 특이한 의사가 하나있다. 본인이 치료하는 환자들의 마음을 완벽하게 알고 병을 치료하는 익수당진료소 원승희 대표원장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역지사지(易地思之)에 입각하여 인술을 펼치는 원승희원장의 생생한 의료 이야기를 취재했다.

  환자를 이해하는 마음에서 비롯된 ‘참된 봉사’

  원승희 원장은 고등학생 때부터 한의학에 대한 막연한 꿈을 꾸게 되면서 한의학을 접하게 되었다. 그는 한의학적인 치료란 사람의 몸을 중심으로 하는 치료이기 때문에 세계 어디로 가든 다른 나라에는 없는 고유 의학이며 현대에서 중요한 개념이라고 말한다.

  하여 연변대학의학원시절부터 국내, 시골 할 것 없이 수많은 의료봉사를 실천해온 원승희원장에게는 그만의 ‘순수한’ 의료정신이 있었다. “‘내가 했다’라는 ‘마음도 없이’ 하는게 진정한 봉사라고 말하는 원승희원장, “저는 농가나 시골, 로인료양원에 가서 봉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분들은 제가 어디에서 나왔는지 관심이 없죠. 단지 한의사로서 우리 어머니이며 아버지인 분들을 만나는 것인데, 저는 이런 순수한 봉사가 좋아요. 의료는 돈이나 명예를 위한 ‘수단’이 아니라 ‘목적’ 자체가 되어야 합니다.” 한의학의 경쟁력은 ‘얼마나 순수한 마음으로 진정성 있는 의료를 하느냐’에 달려있을 것이고 결국, 시간이 증명해줄 것이라고 말하는 원승희 원장. 그는 참된의료인의 길이 무엇인지 마음으로, 몸소 행하는 실천으로 우리에게 보여주고 있다.

  원승희원장은 1960년 연변대학의학원을 졸업하고 길림성 백성자 조남병원에 배치되였다. 그는 낮에는 농민들과 함께 농사일에 돌아쳤고 밤에만 병을 보았다. 당시 그는 하루속히 고햗에 돌아가 의료사업에 혼신을 다하는것이 꿈이였다. 하여 그는 매번 백성자현 정신변원 최원장을 만나면 연변에 보내달라고 간곡히 부탁하였다. 그의 간곡함에 감동되였는지 최원장은 그의 소원을 들어 주었다.

  1962년, 연변 돌아온 원승희원장은 연변정신병원에 배치되였다. 그러나 얼마 되지 않아 또 훈춘의료대로 파견되였다. 몇년간 고생하고 병원에 돌아오 보니 병원이 화재로 전소되여 병원 수건에 뛰여들어야 했다. 그러나 그는 한만디 원망도 없이 의료기술을 부단히 익히는 한편 실무능력도 부단히 제고하였다. 그는 짬짬히 시간을 들여 한의학서적을 탐독하면서 1964년 풍습성 정신장애1급보호론문을 발표하면서 위생부문의 중시를 받았다.

  1965년, 원승희원장은 높은 의술로 주치의사로 임명되였다. 그해 그는 공산당원에 입당하는 영예까지 지녔다. 그후로 그는 관절에 물이 차고 붇기고 통증이 심한 골과병, 싹뼈살아나는발뒤꿈치아픈병, 좌골신경통, 요추간판탈출, 통풍, 우울증, 어린이 다동증 등 의난병에 대해 꾸준히 연구했다. 어느 한번 연변 모병원에 입원한 환자가 병이 발작하여 의사들이 속수묵책이 되였다. 이때 한 의사가 원승희원장을 추천하였다. 소식을 접한 원승희원장은 두말없이 병원에 달려와 환자정황을 체크하고 병세에 맞게 치료하여 환자의 병은 호전되였다. 하여 당시 주변 사람들은 원승희원장을 “화타”라고 높이 칭찬했다.

  투도진병원 의료대장으로 있는기간 한 심뇌혈관질병환자는 사지가 불편하고 혈압차이가 불온정하여 극심한 고통을 겪었다. 그는 원승희원장의 소문을 듣고 찾아왔는데 병이 완쾌되여 그의 가정에 또다시 웃음이 피여났다. 이러한 사례는 너무나 많다. 하여 원승희원장은 해마다 선진사업자로 당선되였고 그이 사적은 영예계시판에 기재되여 사람들로부터 높은 신망을 쌓았다. 원승희원장의 참된봉사는 리직후에도 이어졌다. 1990년, 원승희원장은 한국으로 건너가 병을 보았다. 원승희원장은 주변의 돈없고 가난한 사람들을 위해 돈을 적게 받거나 무료로 병을 보아주었다. 그의 고명한 의술은 인차 입소문을 타면서 환자들이 밀려오기 시작했다. 2000년, 로년합병증환자의 병을 치유해주면서 원승희원장의 의술을 점차 한국에서도 인정 받았다. 그는 언제나 참된봉사자의 본색을 잃지 않고 주변의 돈없고 어려운 사람들에게 사랑을 베풀었다.

  한의학의 가치와 미래

  원승희원장은 앞으로도 어려운 환자들에게 복음을 가져다줄 계획이라고 말한다.원승희원장은 독학으로 한의학을 배웠다. 하여 고래희 나이지만 여전히 바쁜 시간을 쪼개 여러 한의학학습반에 다니면서 리론과 경험을 루적한다. 민간요법이나 잘못된 치료 등 검증되지 않는 방법으로 치료하려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은 것을 보고,한의학적인 옳바른 치료방법을 알려주기 위해 가끔 TV출연이나 강연 등의 활동에 있어서도 적극적이다. 현재 유독 한의학을 전공한 딸에게 한의학경험을 전수하는데 이미 10년이 넘었다.

  아직도 한의학을 바라보는 시각은 단순한 보약이나 보신의학, 대체의학으로 바라보는 인식이 많다. 원승희원장은 한의학이란 치료의학으로서 의미가 있으며, 각각의 의학이 우수한 분야가 있지만, 한방이 양방하고 경쟁했을 때에도 비교우위를 선점할 수 있는 분야도 무궁무진하다고 말한다.

  그는 앞으로 좀 더 전통적인 한의학적 관점에서 사람들의 체질에 맞는 약을 개발하는데는 노력을 경주할것이라고 한다.

  출처: 조글로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75%
10대 0%
20대 25%
30대 25%
40대 25%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25%
10대 0%
20대 0%
30대 25%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영원한 '오빠', 그리고 '가황' 나훈아가 가수 생활 은퇴를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27일, 인천 연수구 송도컴벤션시아에서 나훈아는 데뷔 58년 생활을 마무리하는 단독 공연을 펼쳤다. 그는 이날 "이제 진짜 마이크를 내려놓는다"며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오후 3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빈틈없이 행복한 시간” 이선영 아나운서 결혼 소감은?

“빈틈없이 행복한 시간” 이선영 아나운서 결혼 소감은?

이선영(35) 아나운서 ‘MBC 라디오 정치인싸’의 진행자인 이선영(35) 아나운서가 지난 주말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결혼 후 처음으로 심경을 밝혔다. 앞서 이선영 아나운서는 지난 4월 27일(토) 양가 친척 및 지인, 친구들이 참석한 가운데 웨딩마치를 올렸다. 이선영은

“엄청 가난했다” 눈물의 여왕 박성훈 생활고 고백

“엄청 가난했다” 눈물의 여왕 박성훈 생활고 고백

배우 박성훈(나남뉴스) 인기리에 종영된 tvN 주말드라마 ‘눈물의 여왕’에서 악역 윤은성을 맡았던 배우 박성훈(39)이 학창시절 생활고를 겪었던 일화를 고백한다. 박성훈은 앞서 공개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록’ 예고편에서 학창시절 및 군대 시절 이야

융합출판의 세계를 체험해보자

융합출판의 세계를 체험해보자

‘제1회 동북도서박람회’에서 연변교육출판사는 전통출판뿐만 아니라 디지털출판 플랫폼, 디지털 콘텐츠자원 등 융합출판분야에서도 앞서 생각하고 열심히 뛰여온 성과를 전시하여 방문객들을 위해 신선한 체험과 따뜻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온라인서점, 오디오북,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