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스타
  • 작게
  • 원본
  • 크게

연예인 SNS에는 어떤 신조어가?…완전사이다!

[기타] | 발행시간: 2015.04.02일 10:30
[헤럴드경제]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는 물론 지상파 TV 프로그램을 통해 소개되며 다양한 신조어가 유행하고 있는 가운데, 걸 그룹 에이핑크(Apink), 소녀시대 수영과 유리, 비투비(BTOB) 육성재, 배우 고준희, 박수진, 슈퍼스타K 김필, 개그맨 조세호 등 다양한 셀럽의 SNS 계정에 등장할 정도로 특히 주목 받고 있는 신조어가 있어 화제다.

통쾌하고 시원하다는 의미로 쓰이는 감탄사 또는 답답한 상황이 통쾌하고 시원하게 전개되는 것을 가리키는 의미의 신조어 ‘사이다’가 바로 그것이다.

걸 그룹 에이핑크(Apink)는 팬들이 선물한 사이다 인증샷을 올리며 ‘4월2일 내일은!! 사이다데이라고 하네요~ 팬분들께서 보내주신 사이다 감사합니다’라고 전했으며, 소녀시대 수영과 유리는 ‘4월 2일 사이다데이’라는 코멘트와 함께 ‘답답할땐사이다’ 해시태그를 SNS에 남겼다.

사진을 본 네티즌들은 “4월 2일이 사이다데이?”, “사이다 사 먹어야겠네”, “사이다 보기만해도 속이 뚫리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며 관심을 보였다.



사진=에이핑크 페이스북

‘사이다데이’는 답답한 상황이 시원하고 통쾌하게 풀릴 때 쓰는 신조어 ‘사이다’의 영향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생겨난 독특한 날이다. 신조어 사이다는 최근 돌직구 발언과 함께 크게 부각되며 젊은이들 사이에서 사용되며 유행하고 있다.

소비자들 사이에서 사이다데이가 유행하는 것에 대해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요즘 학업이나 취업 등 젊은 분들에게 가슴 답답한 일이 많을 텐데 사이다를 통해 속 시원함을 느낀다고 하니 참 다행이다”라며 “사이다가 소비자들에게 좋은 의미로 활용된다는 점에서 감사함을 느끼고 있다.”고 입장을 전했다.

더불어 새롭게 등장한 신조어 인기에 힘입어 지난 달 유투브에 공개된 ‘완전사이다’라는 이름의 영상은 신조어 사이다를 재치 있게 풀어내며 네티즌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해당 영상은 공개 이틀 만에 조회수 100만 건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우고, 현재는 조회수 약 200만 건 이상을 돌파하며 연일 기록을 경신 중이다.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빼빼로데이와 같이 4월 2일 사이다데이가 가족, 연인, 친구 등 서로에게 사이다를 주고 받으며 의미를 부여하는 또 하나의 유쾌한 기념일로 자리잡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onlinenews@heraldcorp.com

헤럴드경제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영원한 '오빠', 그리고 '가황' 나훈아가 가수 생활 은퇴를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27일, 인천 연수구 송도컴벤션시아에서 나훈아는 데뷔 58년 생활을 마무리하는 단독 공연을 펼쳤다. 그는 이날 "이제 진짜 마이크를 내려놓는다"며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오후 3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융합출판의 세계를 체험해보자

융합출판의 세계를 체험해보자

‘제1회 동북도서박람회’에서 연변교육출판사는 전통출판뿐만 아니라 디지털출판 플랫폼, 디지털 콘텐츠자원 등 융합출판분야에서도 앞서 생각하고 열심히 뛰여온 성과를 전시하여 방문객들을 위해 신선한 체험과 따뜻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온라인서점, 오디오북,

‘동북도서박람회’, 미리 알고 제대로 즐기자

‘동북도서박람회’, 미리 알고 제대로 즐기자

제1회 동북도서박람회는 동북지역에서 처음으로 있는 책의 축제로서 지방특색이 짙은 최고의 문화산품을 만나볼 수 있는 책향연의 장이다. 연변교육출판사는 장춘시 국제전시쎈터 2번 전시관의 200평방메터 되는 넓은 전시청에서 교육인들의 77년간의 꿈과 노력을 펼쳐

"tvN 역대 시청률 1위" '눈물의 여왕' 24.8%로 유종의 미 거둬

"tvN 역대 시청률 1위" '눈물의 여왕' 24.8%로 유종의 미 거둬

'눈물의 여왕' 24.8%로 유종의 미…tvN 역대 시청률 1위[연합뉴스] 드라마 '눈물의 여왕'이 마지막 방송에서 역대 tvN 드라마 최고 시청률 기록을 갈아치우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29일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오후 9시 10분 tvN이 방송한 '눈물의 여왕' 최종회(16회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