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유통/소비자
  • 작게
  • 원본
  • 크게

오리온, 중국서 과자 하나로 매출 2천억 돌파 '대박'

[온바오] | 발행시간: 2015.12.02일 14:22

▲ 오리온 '오!감자'

오리온이 중국 시장에서 초코파이에 이어 감자스낵으로 또 한번의 대박을 터뜨렸다.

오리온은 2일 보도자료를 통해 "‘오!감자’(현지명 呀!土豆)가 중국에서 연매출 2천억원을 돌파했다"며 "단일 국가에서 단일 상품으로 연매출 2천억원을 돌파하는 것은 우리나라 제과업계에서는 처음 있는 일"이라고 밝혔다.

지난 2006년 중국 시장에 첫 선을 보인 ‘오!감자’는 지난해 매출 1천880억원을 기록하며 오리온 중국 제품 중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지난 11월말 기준 누적 매출 2125억원을 기록하며 국내 제과업계 최초의 ‘단일 국가 매출 2천억 브랜드’가 됐다. 11월까지의 판매량을 낱개로 환산 시 5억5천만봉지에 달해 13억 중국인 3명 중 1명이 먹은 셈이다.

오리온은 ‘오!감자’가 중국에서 성공한 비결에 대해 오리지널 맛 외에 국내에 없는 토마토 맛, 스테이크 맛, 치킨 맛을 내놓는 등 중국인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한 현지화 전략이 주효한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지난 2분기에 출시한 허니밀크 맛은 대륙에 허니계열 스낵 열풍을 불러일으키며 시장 트렌드를 이끌었다.

또한 ‘런닝맨’을 통해 한류스타로 떠오른 이광수와 김종국을 모델로 한 TV광고를 중국 전역에 방영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도 매출 증대에 크게 기여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오!감자’의 중국 매출 2천억원 돌파는 오리온의 독보적 스낵 노하우와 철저한 현지 맞춤형 전략으로 쌓아 올린 금자탑”이라며 "중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제품 개발 및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제2, 제3의 ‘오!감자’ 신화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리온은 지난 2013년 중국 매출 1조원 시대를 열었으며 글로벌 제과 업체들과의 치열한 경쟁과 중국 경기 둔화에도 불구하고 매해 성장을 지속하며 현지 제과업계 2위 입지를 탄탄히 다지고 있다. [온바오 한태민]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62%
10대 0%
20대 15%
30대 15%
40대 31%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38%
10대 0%
20대 15%
30대 8%
40대 15%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4월 29일, 기자가 중국철도할빈국그룹유한회사(이하 '할빈철도'로 략칭)에서 입수한데 따르면 '5.1' 련휴 철도 운수기한은 4월 29일부터 5월 6일까지 도합 8일이다. 할빈철도는 이사이 연 301만명의 려객을 수송하고 일평균 37만 6000명의 려객을 수송해 동기대비 3.2%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공개하자마자 좋아요 1만 개” 임영웅, 상암콘서트 포스터 공개

“공개하자마자 좋아요 1만 개” 임영웅, 상암콘서트 포스터 공개

가수 임영웅(32) 이달 말 공연을 앞두고 있는 가수 임영웅(32)이 상암콘서트 포스터를 공개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앞서 임영웅의 소속사 물고기뮤직은 지난 5월 1일(수)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임영웅의 상암콘서트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번 콘서트의 타이틀

“열심히 준비했다” 하지원, 정호철 커플 결혼식서 생애 첫 주례

“열심히 준비했다” 하지원, 정호철 커플 결혼식서 생애 첫 주례

배우 하지원(45) 배우 하지원(45)이 코미디언 커플인 정호철(36), 이혜지(31) 커플의 결혼식장에서 생애 처음으로 주례를 맡았던 사연을 공개했다. 하지원은 지난 5월 1일(수) 오후 8시 10분에 처음으로 방송된 채널A의 새 프로그램 ‘인간적으로’에 첫 게스트로 출연했

"임영웅 효과" 정관장, 광고모델 바꾸자마자 멤버십 2만명 신규 대박

"임영웅 효과" 정관장, 광고모델 바꾸자마자 멤버십 2만명 신규 대박

정관장 "8일 만에 멤버십 신규가입 2만명…임영웅 효과"[연합뉴스] KGC인삼공사는 가정의 달 프로모션 시작일인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1일까지 8일간 정관장 멤버십에 새로 가입한 멤버스 고객이 2만명을 넘었다고 2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이는 작년 가정의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