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유통/소비자
  • 작게
  • 원본
  • 크게

중국, 음력설 소비의 새로운 추세

[CCTV 한국어방송] | 발행시간: 2016.02.17일 11:26

[CCTV.com 한국어방송]

앵커멘트

올해 중국인들은 음력설을 어떻게 보냈을까요? 최근 중국 은련(중국 은행카드 연합기구)이 음력설 기간의 관련 수치를 공개했는데요, 중국인들의 소비습관에 변화가 생긴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기사본문

중국 은련의 최신 수치에 따르면 올 음력설 기간 은련 소비가 또다시 최고치를 기록해 총 액수가 지난해 동기보다 31%정도 늘어난 3100억 위안에 달했습니다.

국민들이 카드를 이용해 결재한 일상 소비 규모가 1000억 위안을 넘어섰습니다. 그중 쇼핑과 여행, 요식업 소비가 대부분을 차지했습니다.

은련에 따르면 음력 설기간 외식비가 동기 대비 6% 증가했고 밥 한 끼를 먹는데 평균 585 위안씩 소비했으며 이는 다른 명절보다 40%정도 많은 수준입니다.

인구당 소비가 가장 많은 도시는 상하이, 베이징, 하이난, 광둥, 푸젠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사람들이 외식하는데 많은 돈을 썼지만 요식업 소비가 소비 중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반면에 총 소비 중에서 식재료 구입 등이 차지하는 비중은 매년 늘어나는 추세를 보였는데 총 소비 중에서 차지하는 식재료 비중이 3년 전의 17%에서 지금은 22%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온 가족이 모이는 음력설에 사람들은 친척과 친구들을 집으로 초대하는 것을 선호했습니다.

올해 새롭게 나타난 현상은 농촌 지역에서도 차가 막히기 시작했다는 것입니다. 요즘 전국 각지의 농촌에서 보편적으로 나타나는 교통 체증에 관한 사진이 인터넷에 많이 떠돌고 있습니다. 그중 대부분은 현지 자동차였는데 그중에는 아직 번호판을 걸지 않은 새차도 많았습니다. 귀성객을 실은 자동차도 농촌의 교통체증에 한몫 하고 있습니다.

올들어 중국 농촌지역의 자동차 수량이 급증했습니다. 산둥성을 예로 들면 12차 5개년 계획 기간에 산둥성 농촌의 자동차 보유량은 100가구당 5.4대 수준이었는데 현재는 23.6대로 늘어났습니다.

이는 아르바이트 수입이 늘고 다양한 농촌 우대 정책에 힘입어 농민들의 소득이 증가되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됩니다.

(편집: 이인선, 임영빈)

중문참고

http://news.cntv.cn/2016/02/16/VIDEsT1UhZcyLwnG1w8r6OZf160216.shtml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40%
10대 10%
20대 0%
30대 10%
40대 10%
50대 10%
60대 0%
70대 0%
여성 60%
10대 0%
20대 30%
30대 3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공개하자마자 좋아요 1만 개” 임영웅, 상암콘서트 포스터 공개

“공개하자마자 좋아요 1만 개” 임영웅, 상암콘서트 포스터 공개

가수 임영웅(32) 이달 말 공연을 앞두고 있는 가수 임영웅(32)이 상암콘서트 포스터를 공개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앞서 임영웅의 소속사 물고기뮤직은 지난 5월 1일(수)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임영웅의 상암콘서트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번 콘서트의 타이틀

“열심히 준비했다” 하지원, 정호철 커플 결혼식서 생애 첫 주례

“열심히 준비했다” 하지원, 정호철 커플 결혼식서 생애 첫 주례

배우 하지원(45) 배우 하지원(45)이 코미디언 커플인 정호철(36), 이혜지(31) 커플의 결혼식장에서 생애 처음으로 주례를 맡았던 사연을 공개했다. 하지원은 지난 5월 1일(수) 오후 8시 10분에 처음으로 방송된 채널A의 새 프로그램 ‘인간적으로’에 첫 게스트로 출연했

"임영웅 효과" 정관장, 광고모델 바꾸자마자 멤버십 2만명 신규 대박

"임영웅 효과" 정관장, 광고모델 바꾸자마자 멤버십 2만명 신규 대박

정관장 "8일 만에 멤버십 신규가입 2만명…임영웅 효과"[연합뉴스] KGC인삼공사는 가정의 달 프로모션 시작일인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1일까지 8일간 정관장 멤버십에 새로 가입한 멤버스 고객이 2만명을 넘었다고 2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이는 작년 가정의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