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문화/생활 > 건강/의료
  • 작게
  • 원본
  • 크게

남성 확대 수술, 재료별 특징과 불만족 요인은 무엇인가?

[조글로미디어] | 발행시간: 2016.05.24일 09:51
건강한 성생활은 감정적 혜택 외에도 면역력 상승과 심장 건강에 도움을 주고, 전립선암 위험을 감소시키며, 수면의 질을 개선하는 등 다양한 이점이 있다. 최근 이러한 사실이 널리 알려지면서 더욱 적극적인 부부관계를 수행하기 위해 남성수술을 고려 중인 이들이 많다. 그리고 장점 일색인 광고만을 보고 수술을 결정했다가 불만족을 느끼는 사례도 늘고 있어 주의를 필요로 한다.

그렇다면 남성수술 확대 재료별 대표적인 불만족 요인과 그 예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



고뇌하는 남자

▲ 대체 진피

인체에 이식하도록 제작되어 판매되는 제품을 음경에 이식하여 그 부피만큼 확대 효과를 보는 방법으로, 크게 동종 진피와 이종 진피로 나눠볼 수 있다.

대체 진피 종류에 따른 차이는 있지만, 대부분 환자가 증가한 크기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보인다. 하지만 때때로 턱짐 현상 발생으로 불만족을 느끼기도 한다.

턱짐 현상이란 대체 진피가 이식한 부분과 그렇지 않은 부분의 경계에 턱이 생겨 단차가 있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이다. 특히 피부가 얇고 이식하는 대체 진피가 두꺼울수록 두드러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턱짐 현상을 예방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이러한 현상에 대해 인지하고 있는 클리닉에서 수술을 받는 것이다. "대체 진피 음경확대에 따른 일반적 현상일 뿐 부작용이 아니므로 괜찮다."고 뒤늦게 설명하는 곳보다는 수술 전 이에 대해 언급을 해주고, 적절한 대책을 함께 제시해주는 곳을 택하는 편이 불만족을 줄일 수 있다.

턱짐 현상을 예방하려는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는데, 우선 첫째는 재료의 가장자리를 사면으로 처리해 이식하는 방법이고, 둘째는 턱이 지는 부위에 압축 처리한 자가조직을 미세 이식하여 증상을 완화하는 방법이다. 일부러 수술한 티가 조금 나기를 원하는 이들은 크게 상관없겠으나, 자연스러운 확대 효과를 원한다면 턱짐 현상을 완화하기 위한 노하우를 갖춘 곳인지 사전에 확인하는 작업이 중요하다.

▲ 자가조직

환자의 허벅지나 복부에서 채취한 지방을 주사기를 통해 주입하여 크기 보완 효과를 보는 방법으로, 음경 크기 상승과 체형적 결점 해소가 동시에 가능하다는 점에서 많은 이의 주목을 받고 있다.

자가조직은 초기에는 매우 우수한 결과를 제공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지방이 일부 또는 상당량 흡수되어 효과가 낮아지고 모양 불균형, 뭉침 현상이 동반될 수 있다는 점이 대표적 불만족 원인이다.

이러한 불만족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채취한 지방을 단순 주입하지 말고 별도의 가공 절차를 거쳐야 한다. 과거에는 주로 원심분리기라는 장비를 이용해 자가 지방을 혈액과 지방으로 분리하고, 여기서 얻은 지방을 이식하는 형태였지만 최근에는 특수 장비로 혈액은 물론 수분까지 최대한 제거한 후, 순수 지방의 밀도를 높여 주입하는 경우가 많다. 이렇게 하면 추후 흡수가 적어 확대 효과가 오래 간다.

또 하나, 자가조직과 관련하여 불만족스러울 수 있는 부분은 '생각보다 높은 확대 효과'다. 원래 원했던 것보다 훨씬 크게 확대가 되면 환자 스스로 부담스러울 수 있고, 무엇보다 원활한 성관계가 불가능해질 수 있다. 실제로 이미 주입한 지방을 제거하고자 병원을 찾는 이들도 종종 있다.

이러한 사태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상담 과정에서 환자와 의사 간 정확한 의사소통이 이뤄져야 한다. 이때 실제 증례 사진을 보고 이야기할 수 있으면 더욱 확실한 의사 전달이 가능하므로 결과 만족도가 높아질 수 있다.

▲ 실리콘 보형물

실리콘 보형물은 비용이 가장 저렴하면서 확대 효과가 우수한 것이 장점이다. 그리고 여타 재료보다 불만족스러워하는 경우가 드물다. 이식 재료의 특성에 따라 약간의 이물감과 부자연스러움, 성관계 시 보형물 이동 현상 등이 있을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환자는 사전에 이러한 부분을 숙지하고 동의한 채 수술에 들어가기 때문에 불만을 토로하는 이는 적다.

▲ 필러

자가조직과 같이 주사기를 사용하지만, 자가조직과 달리 지방 채취 과정이 불필요하다는 점에서 침습성이 가장 낮고 간편한 절차라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약물 흡수에 의한 효과 사라짐, 뭉침 현상, 피부 늘어짐, 표면이 엠보싱 화장지처럼 울퉁불퉁해지는 현상 등이 발생할 수 있다.

많은 이가 필러 시술에 대해 간단하다는 인식을 하고 있다. 하지만 필러는 재료가 규격화된 대체 진피나 실리콘 보형물을 이식하는 수술에 비해 난이도 자체는 높은 편이다. 정품 정량의 필러 사용은 물론이고, 환자 개개인의 음경 및 피부 상태를 고려하여 최대한 균형감 있게 정밀 주입해야 우수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만큼, 필러 주입술에 대해 경험이 많은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이닥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67%
40대 33%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배우 이민정(42) 이병헌(54)의 아내이자 배우인 이민정(42)이 최근 이탈리아에서 화보를 촬영한 가운데 화보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민정은 지난 4월 25일(목)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화보 사진을 업로드했다. 그녀가 화보를 촬영한 곳은 이탈리아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 6인조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가 현재 교제 중인 남성과 결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소희는 지난 4월 26일(금)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직접 손편지를 업로드하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소희는 인스타그램에 “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