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문화/생활 > 뷰티/패션
  • 작게
  • 원본
  • 크게

피부에 대한 오해와 진실 10가지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16.06.02일 09:45

(흑룡강신문=하얼빈) 당신은 볼에 이상한 뾰루지가 잘 난다. 당신은 이것을 없애는 방법을 인터넷에서 검색해 볼 것이다. 이곳에는 무한한 정보가 있다. 그러나 잘못된 정보도 넘쳐난다.

  미국 라이프스타일웹진 퓨어와우가 피부에 대한 오해와 진실 10가지를 소개했다.



  1. 물을 많이 마실수록 피부가 좋아진다?

  연예인들에게 투명한 피부의 비결을 물어보면, 보통 “물을 많이 마신다”고 대답한다. 실제로는 당신의 피부가 극도로 건조한 상태가 아니라면 물 섭취가 피부 수분 보충에 진짜 도움을 주는 것은 아니다. 그러니 하루에 권장섭취량(8컵) 정도만 물을 마시자.



  2. 일주일에 한 번 얼굴을 ‘숨 쉬게’ 해야 한다?

  좋은 피부를 위해 뻔뻔스럽게도 일주일에 한 번은 민낯으로 거리를 활보할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이것은 실제로 당신의 피부를 좋게 만들어주지는 않는다. 화장품 자체가 당신의 피부를 악화시키지는 않는다. 하지만 잘못된 클렌징은 그럴 수 있다. 정말 깨끗하게 화장을 지우려면, 클렌징 오일로 모든 화장의 잔해까지 녹여야 한다.



  3. 맑은 피부를 위해 정기적으로 각질을 제거해야 한다?

  각질 제거는 실제로 염증을 일으킬 수 있다. 각질을 벗겨내는 것은 일주일에 두 번(최대한 세 번)으로 제한해야 한다. 각질을 제거할 때는 적절한 유형의 것을 선택해 사용해야 한다. 평범한 지성 피부를 가졌다면, 클렌징 브러시 또는 스크럽제 같은 신체 각질제거제를 선택하라. 민감하거나 여드름이 생기기 쉬운 피부를 가졌다면, 글리콜산 또는 젖산이 포함된 화학제품을 사용하라.



  4. 적절한 치료로 모공을 축소할 수 있다?

  모공의 크기는 대부분 유전적 요인으로 결정된다. 모공은 더 커지거나 작아지거나 하지 않는다. 만약 모공이 막혀있으면 더 커 보인다. 적절한 클렌징과 각질제거가 당신의 모공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다.



  5. 땀을 빼서 독소를 배출해야 한다?

  지나친 운동은 당신의 몸에 있는 ‘독소'를 없애주지 않는다. 결국 땀은 99%의 물과 나머지 나트륨, 칼륨, 질소 함유물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것은 유산소 운동이 피부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말하는 것은 아니다. 단지 핫요가가 당신의 모든 독소를 제거해 줄 것이라는 믿음을 버리라는 것이다.



  6. 보톡스가 나중에 주름이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

  보톡스 주사가 주름이 생길 가능성을 줄여줄 수 있긴 하지만, 아직 주름이 형성되지도 않은 곳에 너무 이르게 맞을 경우 외모를 망가뜨리는 원인이 될 수 있다. 노화의 징후가 나타날 때까지 시작하지 말라. 대신 그동안에 자외선 관리에 신경을 써라.



  7. 천연 화장품이 덜 자극적이다?

  천연 제품에는 화학 물질이 들어있지 않지만 페퍼민트, 생강, 계피, 녹차 등 어떤 사람들에게는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할 수 있는 에센셜 오일이 함유되어 있다. 가능하면 양질의 재료를 찾고, 얼굴 전체에 제품을 듬뿍 바르기 전에 패치 테스트를 해보라.



  8. 당신의 피부는 제품에 익숙해진다?

  당신의 피부가 제품에 익숙해진 것이 아니라, 피부가 날씨나 호르몬 변화와 같은 내·외적인 요인에 의해 다른 것을 필요로 하는 것이다. 평소보다 건조하다고 느껴지는가? 당신의 보습제를 바꿔야 할 시기이다.



  9. 추운 날씨가 피부를 건조하게 한다?

  사실 실내 난방이 당신의 피부를 건조하게 한다. 이것은 당신의 얼굴뿐만 아니라 공기 중의 모든 수분을 빨아들인다. 그렇다고 히터를 끊을 필요는 없다. 당신이 잠을 자는 동안 가습기를 틀어 수분을 보충하자.



  10. 립밤은 입술을 촉촉하게 해준다?

  완전히 그렇지는 않다. 당신은 어딜 가나 항상 립밤을 가지고 다닌다. 그리고 립밤 없는 삶은 상상할 수 없다. 아마도 당신은 립밤에 정서적으로 의지하고 있을 것이다.

  립밤은 입술을 부드럽게 해준다. 그것은 입술 수분을 유지할 수 있는 막을 만들어낸다. 이 막은 입술이 건조해지는 것을 예방한다. 하지만 입술에 수분을 더 공급해주지는 않는다. 당신이 원하는 효과를 최대한 보기 위해서는, 입술에 더 잘 흡수되는 점성이 있는 립밤을 선택하라.

  /세계일보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33%
10대 0%
20대 11%
30대 11%
40대 11%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67%
10대 0%
20대 0%
30대 48%
40대 19%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배우 이영하가 선우은숙과 이혼 후 18년이라는 시간이 흐르는 동안 단 한번도 '재혼'을 생각해 본 적 없다고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3일 방송된 채널A '절친 토큐멘터리-4인용 식탁'에서는 배우 이영하가 출연했다. 그는 이날 방송을 통해 배우 이필모와 최대철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중러박람회 하이라이트 먼저 보기

중러박람회 하이라이트 먼저 보기

제8회 중국-러시아 박람회가 2024년 5월 16일부터 21일까지 할빈국제컨벤션전시센터에서 개최되며 같은 기간 동안 제33회 할빈국제경제무역박람회가 개최되여 5월 18일부터 공개 개방일에 들어간다. 이번 박람회는 '협력 및 상호 신뢰 기회'를 주제로 주회장에는 러시아

순조롭게 통관! 흑하 첫 중국-유럽정기화물렬차 맞이

순조롭게 통관! 흑하 첫 중국-유럽정기화물렬차 맞이

최근 흑하는 첫 중국-유럽정기화물렬차를 맞이했다. 이 전용렬차는 흑룡강성 첫 중국-유럽 목재전용렬차로 러시아 톰스크주에서 출발하여 반달동안 거쳐 순조롭게 중국(흑룡강)자유무역시험구 흑하구역에 도착했으며 톰스크의 62컨테이너의 3000립방미터에 달하는 목재

교육부: 올해 특별교사 3.7만명 채용 예정!

교육부: 올해 특별교사 3.7만명 채용 예정!

교육부와 재정부는 최근 공동으로 통지를 발부해 2024년 농촌 의무교육단계학교 특별교사 계획의 시행을 잘 수행할 것을 요구했다. 료해에 따르면 전국적으로 특별교사 3.7만명을 채용할 예정이라고 한다. 2024년 '특별교사 채용계획'은 여전히 중서부를 대상으로 실시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