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22일, 세계브랜드실험실(World Brand Lab)이 주관한 세계브랜드대회가 북경에서 소집된 가운데 길림오동약업그룹주식유한회사의 오동브랜드가 80.26억원의 브랜드가치로 《중국500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순위 362번째 자리를 차지했다. 이로써 오동약업의 브랜드가치는 그 전해에 비해 10.14억원 더 증가였으며 오동브랜드는 13년 련속 중국에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 500강에 들었다.
오동브랜드는 전국 약업업종28개 순위에 이름올린 브랜드들중에서는 16번째 자리를 차지했으며 길림성에서는《중국500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순위에 이름 올린 6개 브랜드중의 하나로 된다.
길림오동약업그룹주식유한회사는 의약업, 증권업, 채굴업, 공로건설을 일체화한 홀딩스상장회사로서 2015년말 회사의 시가총액이 277억원에 달했다. 이 회사는 2015년에 판매수입23.3억원을 실현하고 리윤총액 26.7억원을 실현했다.
현재 오동상표 및 도안은 중국의 저명한 상표인바 브랜드가치가 80.26억원에 달하며 의약시장에서 비교적 광범한 인지도와 호평을 받고있다.
/연재경
편집/기자: [ 안상근 ] 원고래원: [ 길림신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