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예능
  • 작게
  • 원본
  • 크게

[Oh!쎈 초점] 나영석, 또 열일한다..'삼시세끼'·'신서유기' 동시가동

[기타] | 발행시간: 2016.10.18일 14:01

[OSEN=박현민 기자] 나영석 PD가 또 쉬지 않고 '열일'에 돌입했다.

나영석 PD는 지난 14일 tvN '삼시세끼-어촌편3'를 새롭게 론칭했다. 결과는 이미 반쯤 성공적. 첫 방송부터 시청률 13%를 훌쩍 넘기며 향후 tvN 채널의 역대급 순위 재편을 예고했다. 나 PD는 현재 16일 2번째 '어촌편3' 촬영을 위해 이서진, 에릭, 윤균상과 전남 고흥군 득량도에 들어가 있는 상태다.

이 과정에서 'tvN10 페스티벌'의 일환으로 지난주 진행됐던 '인생은 삼시세끼, 여행은 신서유기' 코너를 통해 나영석 PD가 게스트 안재현과 나눴던 대화에서 등장했던 '신서유기' 시즌3의 계획이 구체화됐다.

한 방송관계자는 18일 OSEN에 "24~25일 '신서유기'의 국내 촬영이 예정되어 있다"고 밝혔다. 다만, tvN 관계자는 "새 시즌이 들어가는 것은 맞지만, 촬영날짜는 현재 조율중이다"고 말을 아꼈다. 프로그램 특성상 일정이 공개되면 촬영에 지장이 생길 수 있다는 설명. 이는 '삼시세끼-어촌편3'의 촬영과 방송이 진행되는 도중, '신서유기3'가 동시에 디졸브로 진행된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하지만 이는 나영석 PD에게는 처음있는 일이 아니다. 앞서 나영석 PD는 '삼시세끼-어촌편'이 방송되는 지난해 3월 '꽃보다 할배-그리스편'을 위해 H4(이순재, 신구, 박근형, 백일섭)을 비롯한 이서진, 최지우와 함께 그리스로 출국한 바 있다.

이후 '꽃보다 할배-그리스편'이 방송되는 시점에는 또 다시 이서진, 옥택연과 강원도 정선의 옥순봉을 방문해 촬영을 진행했다. 추후 '삼시세끼-정선편'은 '꽃보다 할배-그리스편'의 후속 편성되어 방송됐다.

여느 PD들이라면 불가능한 일이다. 현재 온에어 중인 방송이 마무리되지 않은 시점에 편집에 온신경을 집중해도 모자랄 시간에 후속 프로그램을 동시에 가동시킨다는 것은 물리적으로 있을 수 없는 일이기 때문에다.

이에 대해 나영석 PD와 tvN 측의 답변은 한결같다. 바로 나영석 PD 홀로 모든 프로그램 연출을 주도하는 게 아닌, 후배 PD들과 번갈아 공동 연출을 맡아 힘을 분배한다는 설명이다. 즉, '삼시세끼-어촌편3'는 양정우 PD와 '신서유기3'는 신효정 PD와 함께한다는 것. 이를 주도하는 것은 나 PD가 아닌, 오히려 후배 PD들이라는 설명도 덧붙였다. 지난해 역시 마찬가지. '삼시세끼-어촌편'은 신효정 PD와 '꽃보다 할배-그리스편'은 박희연 PD와 호흡했다.

여기에 더불어 나 PD가 tvN에 정착시킨, 예능 시즌제와 시리즈물이라는 특성 역시 '디졸브 예능'을 현실화 하는데 힘을 보탰다. '삼시세끼'는 벌써 총 6번의 시즌을 거듭하면서 확실하고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은 상태. 또한 '신서유기' 역시도 2번의 시즌을 거듭함으로써 에너지 소모를 최소화 할 수 있게 체계적으로 구조화됐다. 더욱이 양쪽에는 이서진, 강호동이라는 나 PD와 오랜 시간을 호흡한 페르소나들이 든든하게 버티고 있다.

물론 이론적으로는 가능한 일이나, 이를 실현시킬 수 있는 것은 결국 나영석 PD의 탁월한 능력이 뒷받침 됐기에 가능한 게 사실. 예능 프로그램 1개를 성공적으로 론칭하기도 힘든 현상황에서 디졸브까지 시도하며 모든 프로그램을 연타석 홈런으로 만든 점에 대해서는 나 PD의 역량을 제외하고는 불가능하다는 게 업계의 중론이다.

'삼시세끼-어촌편3'로 tvN 최고 성적 경신을 앞두고 또 한 번 앞두고 있다. 또한 '신서유기3'는 시즌 1~2를 통해 플랫폼 변동 등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며 성장, 또 하나의 예능사를 개척하고 있다. 이 모든 것을 '똑' 부러지게 일궈낸 나영석 PD가 도대체 어디까지 흥행 신화를 써나갈 수 있을지 모두의 관심이 집중되는 건, 어쩌면 당연하다. / gato@osen.co.kr

[사진] OSEN DB, tvN 제공.

OSEN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64%
10대 0%
20대 9%
30대 45%
40대 0%
50대 9%
60대 0%
70대 0%
여성 36%
10대 0%
20대 9%
30대 27%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원더걸스 출신 선예가 자신의 가정사를 언급해 안타까움을 사고 있다. 지난 2일 오후 방송된 KBS2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시즌3' 에서는 2000년대를 강타한 걸그룹 '원더걸스' 출신 선예가 출연했다. 이날 선예는 자신의 가정사를 언급하며 할머니의 손에 자랐다고 해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남자친구 완전 애교쟁이" 이미주♥송범근 얘기에 '잇몸 만개'

"남자친구 완전 애교쟁이" 이미주♥송범근 얘기에 '잇몸 만개'

축구선수 송범근과 공개 열애중인 미주가 방송 중 '남자친구'에 대해 직접 언급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4일 방송된 MBC '놀면뭐하니?' 에서는 멤버들과 함께 봄소풍을 떠나는 모습이 전해졌다. 이날 유재석과 하하, 주우재, 이이경, 박진주는 미주를 향해 축하인사

"이정도면 공개열애" 블랙핑크 리사♥재벌2세, 공식석상 함께 등장?

"이정도면 공개열애" 블랙핑크 리사♥재벌2세, 공식석상 함께 등장?

블랙핑크 멤버 '리사'가 그간 열애설 상대였던 프레데릭 아르노가 CEO로 있는 명품 시계 브랜드 태그호이어 행사에 참석해 화제다. 이날 리사와 프레데릭 아르노는 행사 내내 서로 미소를 지으며 이야기를 나누는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였다. 프레데릭 아르노는 세계 최

[우리의 명절과 기념일] 5.4 청년절의 유래와 의의

[우리의 명절과 기념일] 5.4 청년절의 유래와 의의

◇ 신기덕 5.4 청년절은 1919년 중국 반제국주의의 5.4운동에서 유래한 것으로 5.4 애국운동은 제국주의와 봉건주의를 철저히 반대하는 애국운동이자 중국 신민주주의 혁명의 시작이기도 하다. 1939년 섬감녕변구 서북청년구국련합회에서는 5월 4일을 중국 청년절로 규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