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사진)
11월11일 하루, 알리바바 그룹은 1,207억원에 달하는 거래 기록을 올리면서 전자상거래의 새로운 붐을 또 한번 형성했다. 이와함께 모든 전자상들의 물류시스템이 최대치의 도전에 직면하게 되었다.
반응 속도가 속도를 내게 된 이면에는 물류업이 이미 디지털화와 정보화, 자동화의 발전궤도에 들어섰기 때문입니다. 이와 달리 점차적으로 최초의 "11,11"의 창고가 넘치고 훼손이 심하며 택배원들이 지치는 상황에서 벗어나게 되었다.
마윈(馬云) 알리바바그룹 회장은 "11,11"은 전반 중국 상업기반시설에 대한 큰 시련이며 또한 중국기술에 대한 시련이라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해 이번 "11,11" 물류전에 참여한 상해선비달인터넷유한회사는 국내물류기업들이 노후한 생산능력을 도태하고 업종을 최적화, 재 편성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한 "연맹"의 모식을 통해 힘을 합쳐 성과를 내며 통일적인 브랜드의 인솔하에 고효률의 자원정합을 진행해야 한다고 인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