섣달 그믐날인 1월 27일 위챗 현금봉투 거래량이 142억개에 달해 동기 대비 75.7%의 성장폭을 이루면서 또 한번 신기록을 세웠다.
다른 사회관계망 프로그램인 QQ사도 24시간사이 현금봉투 이벤트 참여자수가 3억4천여명에 달해 새 기록을 달성했다.
사회관계망 프로그램속 온라인 현금봉투의 출현이 미래 이동결제 시장의 한 획을 그으며 3선, 4선 도시, 농촌시장까지 아우르는 “사회관계망 경제”의 성장을 이끌것이라는 분석도 나오고있다.
전문가들은, 새 기술의 응용이 “시대발전 추세”에 순응한 온라인 현금봉투 나눔 수요를 한층 더 증강시켰다고 분석했다.
위챗과 “알리페이”사가 설명절 기간 “현금봉투 대전을 일으킬 의도는 없었다”고 밝힌바 있지만 그믐날인 1월 27일 일간 거래량 폭등은 안정해 보이는 “현금봉투 대전”의 배후에서 사회관계망 프로그램과 오프라인, 온라인 결제시스템간의 신형의 “쟁탈전”이 이미 갈수록 치렬해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전문가들은, 최근 3년간의 “시장 개발”과 “습관 양성”의 영향도 있겠지만 올 온라인 현금봉투 거래세는 빠르게 발전하는 상업 현금화 모식에서 원인을 찾아볼 수 있다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은, “온라인 현금봉투”를 비롯한 “사교경제”가 2017년에는 새 특징을 갖춘 더 많은 형식들로 출현할 것이라고 내다보고 신용조회, 홍보 업종, 특히 인터넷 소비금융 등 업종에서 가장 먼저 돌파를 가져올 것으로 예측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