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유통/소비자
  • 작게
  • 원본
  • 크게

구찌, 루이비통 中서 가격인하

[인터넷료녕신문] | 발행시간: 2019.04.04일 08:33



중국 당국이 이달부터 증치세를 인하함에 따라 구찌, 루이비통이 중국에서 판매되는

제품 가격의 3%를 인하했다.

31일 신경보(新京报)는 최근 구찌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중국의 증치세 감세

정책에 상응해 4월 1일부터 중국에서 판매되는 제품 가격의 3%를 인하키로 발표했다고 전했다.

루이비통은 별도의 공지 없이 최근 중국 공식 홈페이지의 제품 가격을 약 3% 가량

낮아진 가격으로 표기했다. 내부 소식통에 따르면, 이번 루이비통의 가격 인하도 중국 당국의 증치세 인하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밖에 스위스 명품 기업 리슈몽 산하의 몽블랑과 스위스 주얼리 및 시계 브랜드 피아제도 최근 4월 1일부터 중국에서 판매되는 제품 가격을 일제히

하향 조정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중국 재정부, 세무총국, 해관총서는 ‘심화 증치세 개혁 관련 정책 공고’의

공동 발표를 통해 4월 1일부터 제조업 등 분야의 증치세를 기존 15%에서 13%로 인하하고 교통운송, 건축, 부동산 등 업종의 세율도 기존

10%에서 9%로 인하할 방침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따라 이달부터 소비자들의 수입 제품 구매가가 소폭 낮아질 것으로 점쳐졌다.

좀처럼 가격을 낮추지 않는 해외 명품 브랜드들의 중국 시장 가격 인하 움직임은

지난해부터 보이기 시작했다. 앞서 지난해 7월 중순 루이비통과 에르메스는 제품 가격을 3~5% 인하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명품 브랜드들의 이

같은 결정은 중국 당국의 수입 관세, 증치세 인하 등과 직접적 연관이 있지만 그 배경에는 국내 소비자의 거대한 구매 잠재력이 자리잡고 있다는

분석이다.

최근 발표된 베인 앤드 컴퍼니의 ‘2018년 사치품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중국

명품 시장의 매출액은 전년 대비 20% 급증해 전년도에 이어 2년 연속 20% 고성장을 기록했다. 보고서는 전세계 명품 시장에서 중국 소비자들이

차지하는 비중이 날로 커지면서 보다 많은 브랜드들이 이들을 공략한 가격 조정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명품 브랜드들의 가격 인하로 국내∙외 제품의 가격 차이가 한층 더 좁혀지면서

업계에서는 국내 시장을 향한 소비자들의 발걸음이 더 많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민희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25%
20대 0%
30대 50%
40대 25%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4월 29일, 기자가 중국철도할빈국그룹유한회사(이하 '할빈철도'로 략칭)에서 입수한데 따르면 '5.1' 련휴 철도 운수기한은 4월 29일부터 5월 6일까지 도합 8일이다. 할빈철도는 이사이 연 301만명의 려객을 수송하고 일평균 37만 6000명의 려객을 수송해 동기대비 3.2%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공개하자마자 좋아요 1만 개” 임영웅, 상암콘서트 포스터 공개

“공개하자마자 좋아요 1만 개” 임영웅, 상암콘서트 포스터 공개

가수 임영웅(32) 이달 말 공연을 앞두고 있는 가수 임영웅(32)이 상암콘서트 포스터를 공개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앞서 임영웅의 소속사 물고기뮤직은 지난 5월 1일(수)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임영웅의 상암콘서트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번 콘서트의 타이틀

“열심히 준비했다” 하지원, 정호철 커플 결혼식서 생애 첫 주례

“열심히 준비했다” 하지원, 정호철 커플 결혼식서 생애 첫 주례

배우 하지원(45) 배우 하지원(45)이 코미디언 커플인 정호철(36), 이혜지(31) 커플의 결혼식장에서 생애 처음으로 주례를 맡았던 사연을 공개했다. 하지원은 지난 5월 1일(수) 오후 8시 10분에 처음으로 방송된 채널A의 새 프로그램 ‘인간적으로’에 첫 게스트로 출연했

"임영웅 효과" 정관장, 광고모델 바꾸자마자 멤버십 2만명 신규 대박

"임영웅 효과" 정관장, 광고모델 바꾸자마자 멤버십 2만명 신규 대박

정관장 "8일 만에 멤버십 신규가입 2만명…임영웅 효과"[연합뉴스] KGC인삼공사는 가정의 달 프로모션 시작일인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1일까지 8일간 정관장 멤버십에 새로 가입한 멤버스 고객이 2만명을 넘었다고 2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이는 작년 가정의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