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한국무역협회, 올해 중국 시장 공략 분야로 5대 키워드 선정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2.03.08일 15:42
최근 코로나19 등 세계 경제 무역 투자 활동에 여파를 미치고 있는 가운데 한국무역협회(KITA) 상해지사가 한국 기업이 주목해야 할 분야를 지목해 눈길을 끌었다.

KITA 상해지사는 〈2022년 중국 소비 시장을 읽는 5가지 키워드, 5C〉라는 제목의 보고서에서 올해 중국정부가 다양한 소비 진작 정책을 통과시킬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정부 정책 및 최근 시장 추이로 미루어보아 한국 기업들이 공동부유, 탄소중립,신형 소비, 비대면 써비스, 중국형 메타버스(虚拟世界) 등 5대 키워드에 주목해야 한다고 밝혔다.

보고서는 먼저 중국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정책 기조중 하나인 공동부유하에 중국이 도시화률 가속화, 중산층 확대, 저소득층 기본 소비 보장, 공공써비스 확충 등 정책을 내놓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를 통한 투자 확대 및 소비 진작으로 가구 및 가전 소비가 늘어날 것이란 설명이다.

또한 보고서는 중국이 ‘2030년 이산화탄소 배출량 정점 도달 2060년 이전 탄소 중립 실현’ 목표를 이루는 데 주력할 것이란 립장을 밝힌만큼 신에너지 자동차, 친환경 브랜드, 재활용 소비, 친환경 식품 등의 성장이 가속화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신형 소비 분야에 대해 보고서는 마케팅 수단이 단순 온라인 판매를 넘어 개별 소비자 취향 및 편의 사항에 맞추는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또한 코로나19 장기화와 로동력 감소, 인건비 상승 등으로 중국 써비스 산업이 디지털화 및 무인화 방향으로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보고서는 중국정부가 메타버스 관련 하드웨어 분야 발전에 대한 지원을 확대할 것으로 예상했다.

한국무역협회 신선영 상해 지부장은 “주로 한국 기업과 대중에게 현재 중국 소비 시장의 발전 동향을 설명하기 위해 보고서를 작성했다”고 말했다.

류봉위 상해국가회계학원 교수는 5대 키워드가 크게 지속 가능한 발전과 디지털 전환으로 나뉜다고 전했다. 그는 지속 가능한 발전과 디지털 전환이 향후 정부, 투자자, 소비자 더 나아가 기업의 공급망과 마케팅 전략 등에 영향을 끼쳐 경제 발전에 큰 기회를 가져다줄 것이라고 내다봤다.

/신화사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4월 29일, 기자가 중국철도할빈국그룹유한회사(이하 '할빈철도'로 략칭)에서 입수한데 따르면 '5.1' 련휴 철도 운수기한은 4월 29일부터 5월 6일까지 도합 8일이다. 할빈철도는 이사이 연 301만명의 려객을 수송하고 일평균 37만 6000명의 려객을 수송해 동기대비 3.2%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공개하자마자 좋아요 1만 개” 임영웅, 상암콘서트 포스터 공개

“공개하자마자 좋아요 1만 개” 임영웅, 상암콘서트 포스터 공개

가수 임영웅(32) 이달 말 공연을 앞두고 있는 가수 임영웅(32)이 상암콘서트 포스터를 공개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앞서 임영웅의 소속사 물고기뮤직은 지난 5월 1일(수)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임영웅의 상암콘서트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번 콘서트의 타이틀

“열심히 준비했다” 하지원, 정호철 커플 결혼식서 생애 첫 주례

“열심히 준비했다” 하지원, 정호철 커플 결혼식서 생애 첫 주례

배우 하지원(45) 배우 하지원(45)이 코미디언 커플인 정호철(36), 이혜지(31) 커플의 결혼식장에서 생애 처음으로 주례를 맡았던 사연을 공개했다. 하지원은 지난 5월 1일(수) 오후 8시 10분에 처음으로 방송된 채널A의 새 프로그램 ‘인간적으로’에 첫 게스트로 출연했

"임영웅 효과" 정관장, 광고모델 바꾸자마자 멤버십 2만명 신규 대박

"임영웅 효과" 정관장, 광고모델 바꾸자마자 멤버십 2만명 신규 대박

정관장 "8일 만에 멤버십 신규가입 2만명…임영웅 효과"[연합뉴스] KGC인삼공사는 가정의 달 프로모션 시작일인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1일까지 8일간 정관장 멤버십에 새로 가입한 멤버스 고객이 2만명을 넘었다고 2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이는 작년 가정의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