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20차 당대회 정신을 전면 학습 장악 시달하여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 건설하는 새로운 승리 힘써 쟁취해야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2.10.27일 17:39
습근평 중공중앙 정치국 제1차 집단학습 시 강조

20기 중공중앙 정치국은 25일 오후 20차 당대회 정신의 학습, 관철과 관련해 제1차 집단학습을 진행했다. 중공중앙 총서기 습근평이 학습을 주재할 때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20차 당대회는 정치상, 리론상, 실천상에서 일련의 중대한 성과를 이룩하고 새시대, 새 로정의 당과 국가 사업 발전과 관련해 대정방침과 전략포치를 제정했는데 이는 우리 당이 인민을 단합, 인솔하여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 건설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전면 추진하는 정치선언이고 행동강령이다.

전당은 전면적으로 학습하고 전면적으로 장악하며 전면적으로 시달하는 면에서 공력을 들이고 20차 당대회에서 제기한 목표, 임무를 확고부동하게 실제에 시달하며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 건설하는 새로운 승리를 힘써 쟁취해야 한다.

리강, 조락제, 왕호녕, 채기, 정설상, 리희가 20차 당대회 정신을 심각하게 터득하고 관철, 시달할 데 관해 체득을 이야기했다. 그들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20차 당대회는 중국특색 사회주의의 위대한 기치를 높이 들고 맑스—레닌주의, 모택동사상, 등소평리론, ‘세가지 대표’ 중요 사상, 과학적 발전관을 견지했으며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을 전면 관철했다.

새시대 10년간의 위대한 변혁 및 리정표적 의의와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의 세계관, 방법론과 그중에 일관되는 립장, 관점, 방법, 새시대 새 로정의 중국공산당의 사명임무, 중국식 현대화의 중국특색, 본질요구와 반드시 단단히 파악해야 할 중대 원칙 등 중대 리론과 실천 문제를 심각하게 론술했다.

그리고 2035년에 이르러 우리 나라 발전의 총체적 목표와 향후 5년간의 주요 목표, 임무를 확정하고 당의 전면 령도를 강화하고 새시대 당 건설을 추진하는 새로운 위대한 공정에 대해 포치했으며 새시대, 새 로정의 당과 국가 사업의 발전에 방향을 제시해주고 근본지침을 제공했다.

우리는 습근평 총서기의 당중앙의 핵심, 전당의 핵심적 지위를 견결히 옹호하고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권위와 집중통일 령도를 수호해야 한다. ‘두가지 확립’의 결정적인 의의를 심각하게 터득하고 ‘국가 대사’를 명기하며 ‘네가지 의식’을 증강하고 ‘네가지 자신감’을 확고히 하며 ‘두가지 수호’를 실천하고 앙양된 정신상태와 실속 있는 사업작풍으로 20차 당대회 정신을 관철, 시달하여 새 로정에서 당과 국가 사업 발전의 새로운 국면을 힘써 개척해야 한다.

중공중앙 정치국 여러 동지들은 그들의 의견을 열심히 청취했다.

습근평은 학습을 주재할 때 연설을 발표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20차 당대회 정신을 학습, 선전, 관철하는 것은 당면과 금후 한 시기의 가장 중요한 정치임무이다. 중앙정치국은 앞장서 전당, 전국이 20차 당대회 정신을 학습, 선전, 관철하는 사업을 잘 틀어쥐고 20차 당대회 정신이 광범위하고 깊이 있게 심입되여 광범한 간부, 대중들이 료해하고 장악하도록 추동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20차 당대회 정신을 학습, 관철하려면 전면적인 학습에 공을 들여야 한다. 전면적이고 체계적이고 깊이 있게 학습해야만이 완전하고 정확하며 전면적으로 20차 당대회 정신을 터득할 수 있고 20차 당대회 정신은 무엇이며 무엇을 해야 하며 어떻게 해야하는가를 분명하게 장악하며 20차 당대회 정신을 관철, 시달하기 위해 든든한 토대를 닦아야 한다.

우선 원문을 읽고 원리를 깨달아야 한다. 지도간부들은 보고를 있는 그대로 학습함과 동시에 대회 보고의 학습을 대회와 관련된 일련의 연설과 관련 문건의 학습과 결부시키고 또 18차 당대회 보고, 19차 당대회 보고의 정신을 학습하는 것과 결부, 련계시켜 학습해야 한다,

새시대이래 당의 리론혁신과 실천혁신은 십분 생동적인바 우리의 학습도 응당 생동적이여야 하고 일부 개념과 표현법을 기억하는 데 그쳐서는 안된다. 18차 당대회이래 당과 국가 사업이 이룩한 력사적 성과와 발생한 력사적 변혁과 긴밀히 련계시키고 몇년간 우리들이 걸어온 극히 례사롭지 않고 극히 평범치 않은 로정과 련계시키며 우리가 개혁개방을 심화하고 고품질 발전을 추동하며 중대한 위험, 도전에 효과적으로 대처한 구체적인 실제와 련계시키고 국제환경의 심각한 변화와 련계시켜 당과 국가 사업 발전과 관련한 20차 당대회의 대정방침과 전략포치의 력사적 론리, 리론적 론리, 실천적 론리를 심각하게 터득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20차 당대회 정신을 학습, 관철하려면 전면적으로 파악하는 데 공을 들여야 한다. 20차 당대회 정신 내용은 십분 풍부한바 정치적으로 높이 서서 멀리 내다보았고 리론적으로 깊이 사고했으며 목표상 과학적으로 설정하고 사업상 전략적인 포치를 내렸는데 이는 서로 련계되고 유기적으로 통일된다.

력사와 현실, 리론과 실천, 국제와 국내를 결부시키는 방법을 견지하고 총체로부터 부분으로, 또다시 부분으로부터 총체로 반복적으로 탐구해야만이 20차 당대회 정신을 전면적으로 장악할 수 있고 하나만 알고 둘은 모르며 겉만 알고 진정한 리치는 모르는 것을 피면할 수 있다.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의 세계관, 방법론과 그중에 일관되는 립장, 관점, 방법을 전면 파악하고 ‘두가지 결부’와 ‘여섯가지 견지’를 심각하게 터득하며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의 정신실질을 정확히 인식하고 파악해야 한다.

새시대 10년간의 위대한 변혁의 심각한 내실과 중대한 의의를 전면 파악하고 이 위대한 변혁이 당, 중국인민, 사회주의 현대화 건설에 대한 심원한 영향과 과학적 사회주의가 21세기 중국의 발전에 대한 심원한 영향을 심각하게 터득해야 한다.

새시대, 새 로정에서 반드시 새시대 당의 혁신리론과 전략포치, 전략조치를 에누리없이 견지하는 것을 심각하게 터득하고 전략적 자신감을 확고히 해야 한다.

중국식 현대화의 중국특색, 본질요구와 반드시 장악해야 할 중대원칙을 전면적으로 파악하고 중국식 현대화의 리론과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 건설하는 전략포치의 관계를 심각하게 리해하며 전자가 후자의 리론지탱임을 인식하고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 건설하는 전략포치의 과학성과 필연성을 심각하게 리해해야 한다.

20차 당대회가 제기한 제반 전략포치를 전면적으로 파악하고 우리 나라 발전이 직면한 새로운 전략기회와 새로운 전략임무, 새로운 전략단계, 새로운 전략요구, 새로운 전략환경과 긴밀히 련계하여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 건설하는 제반 목표, 임무의 간고성과 복잡성을 심각하게 인식하며 관철, 시달하는 자각성과 확고성을 증강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20차 당대회 정신을 학습, 관철하려면 전면적인 시달에 공을 들여야 한다. 공담은 나라를 망치고 실속 있게 일해야만 나라를 진흥시킬 수 있다. 10%가 계획에 있고 90%가 시달에 있다. 시달을 중시하고 않고 착실하게 시달하지 않는다면 아무리 좋은 계획과 포치도 공중루각에 지나지 않는다.

20차 당대회 정신을 관철, 시달하는 것에는 계획, 포치가 있어야 하고 총체적 목표, 총체적 방향, 총체적 요구를 파악하는 전제하에서 제반 목표와 임무를 세분화하고 구체적인 시달방안을 내놓으며 명확한 시간표, 시공도를 제정해 착실하게 앞으로 추진해야 한다. 정치국 동지들은 앞장서서 착실히 틀어쥐고 일하면서 자기가 맡은 분야 혹은 지역이 20차 당대회 정신을 학습, 관철할 데 관한 사업에 대해 포치를 내리고 신속하게 행동에 옮겨야 한다.

20차 당대회에서 내린 결책, 포치는 개혁 발전 안정, 내정 외교 국방, 전당 치리, 국가 치리, 군대 치리 등 여러 면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국인대, 국무원, 전국정협, 중앙군사위원회 등 관련 방면과 관련 부문은 방안을 제정, 관철, 시달하고 명확한 요구를 제기하여 진도를 파악하는 한편 질도 중시해야 한다.

20차 당대회가 확정한 목표, 임무에는 단기, 중기, 장기 목표가 있으므로 우선순서에 따라 전면적으로 추진하는 한편 중점을 부각시키면서 추진해야 한다. 또한 현재를 틀어쥐는 동시에 멀리 미래를 내다보면서 토대를 다지고 미래에 유리한 일들을 많이 하며 형식주의, 관료주의를 방지해야 한다.

각 지역, 각 부문은 자신의 실제와 결부하여 당중앙이 제기한 전략적 포치를 현지 부문의 사업임무로 전환시켜야 한다. 전국이 하나의 바둑판이라는 사상을 확고하게 수립하고 각 지역, 각 부문의 사업을 계획하고 추동하는 것은 당중앙의 결책, 포치를 관철하는 것을 전제로 삼고 창조적으로 사업을 전개하여 본 지역은 물론 전체 국면을 위해 기여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정치국 동지들은 특히 앞장서 당중앙 권위와 집중통일령도를 수호하고 당중앙의 결책, 포치를 앞장서 관철하며 전체 국면을 살피면서 자신의 직책을 잘 리행하고 소관 사업을 잘 틀어쥐는 동시에 조률과 협력을 강화해야 한다.

투쟁정신을 고양하고 투쟁능력을 증강하며 위험을 예방하고 도전을 맞이하며 압력을 이겨내는 능력을 제고하여 각종 위험, 도전에 용감하게 대처하고 각종 곤난을 용감하게 이겨내 당중앙의 결책, 포치를 흔들림 없이 시달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당중앙은 20차 당대회 정신을 학습, 선전, 관철할 데 관한 포치를 내렸다. 관련 부문은 사업방안을 세분화하고 20차 당대회 정신이 기관, 기업, 사업단위, 도시와 농촌의 사회구역, 학교, 군대, 각 종류의 신경제조직과 신사회조직, 인터넷에 진입하도록 추동해야 한다.

각급 당교(행정학원)는 20차 당대회 정신을 학습, 관철하는 것을 간부 양성의 주요 내용으로 삼아야 한다. 각 지역, 각 부문은 간부에 대한 집중교양을 조직해야 한다. 각급 지도간부는 실무자가 되는 한편 선전자가 되여 앞장서 선전 해설해야 한다.

사상선전 사업부문도 사상교양을 선전하는 사업을 공들여 조직, 배치하고 대외선전 사업을 강화해 국제사회가 당과 국가의 대정방침과 발전전략을 전면적으로 료해할 수 있도록 인도해야 한다.

/신화사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배우 이민정(42) 이병헌(54)의 아내이자 배우인 이민정(42)이 최근 이탈리아에서 화보를 촬영한 가운데 화보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민정은 지난 4월 25일(목)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화보 사진을 업로드했다. 그녀가 화보를 촬영한 곳은 이탈리아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 6인조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가 현재 교제 중인 남성과 결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소희는 지난 4월 26일(금)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직접 손편지를 업로드하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소희는 인스타그램에 “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