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하남성, 디지털 써비스로 ‘스마트 양로’목표에 성큼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3.02.10일 15:04
▣ 신향시 홍기구 로인 TV 스크린 통해 음식 주거 려행 의료 등 써비스 즐겨

하남성 신향시 홍기구의 한 가정집. 주인 아주머니는 거실에 놓인 TV 스쿠린을 통해 흰 가운을 입은 ‘온라인 의사’와 소통하면서 최근의 건강 상태를 말하며 약처방을 조절하고 있었다.

아주머니는 “당신들과 같은 ‘온라인 의사’ 덕분에 이렇게 빨리 회복될 수 있었다. 추운 날씨에 왔다 갔다 하지 않고 집에서 편하게 명절을 보내며 건강을 챙길 수 있어 좋다.”고 기뻐했다.

최근 홍기구에서 제공하고 있는 ‘로락보’ (老乐宝) 온라인 진료써비스가 각광을 받고 있다. 덕분에 홍기구에 거주하고 있는 로인들은 로락보를 통해 발열, 기침 등 증상과 관련된 약을 처방받을 수 있어 교차 감염 위험을 줄일 수 있게 됐다.

 

하남성 신향시 홍기구의 한 가정집에서 주인 아주머니(오른쪽)가 TV를 통해 진료를 받고 있다.

홍기구는 최근 몇년간 은행, 병원, 슈퍼마켓 및 기타 써비스 자원을 모아 ‘련합 양로 써비스’를 구축했다. 따라서 로인들은 관련 ‘12349 스마트로인료양플래트홈’을 통해 자택에서 필요한 써비스를 제공받고 있다.

지난 2020년 8월 출시된 로락보 스마트 보호, 관찰 써비스도 눈길을 끌었다. 이는 실버족들이 디지털 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로인들은 이를 통해 집에서 TV 화면으로 옷, 음식, 주거, 려행, 의료 등 다양한 써비스를 즐길 수 있다.



 

하남성 신향시 홍기구의 한 가정집에서 로인이 ‘로락보’써비스를 받고 있다.  

홍기구에 거주하고 있는 한 로인은 평소 장보기, 음식배달 등 주로 생활에 필요한 써비스를 요청하고 있다며 요청이 접수되는 즉시 업무 관계자들이 이를 신속히 처리해준다고 전했다.

장려연 홍기구민정국 국장은 “20차 당대회 보고는 인구 고령화에 적극 대응할 국가 전략을 실행하고 로후 사업 및 산업을 발전시킬 것을 제안했다.”면서 “‘로락보’라는 작은 발걸음을 시작으로 ‘스마트 양로’라는 큰 목표를 달성해 실버족들이 편안한 로후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화사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10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4월 29일, 기자가 중국철도할빈국그룹유한회사(이하 '할빈철도'로 략칭)에서 입수한데 따르면 '5.1' 련휴 철도 운수기한은 4월 29일부터 5월 6일까지 도합 8일이다. 할빈철도는 이사이 연 301만명의 려객을 수송하고 일평균 37만 6000명의 려객을 수송해 동기대비 3.2%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공개하자마자 좋아요 1만 개” 임영웅, 상암콘서트 포스터 공개

“공개하자마자 좋아요 1만 개” 임영웅, 상암콘서트 포스터 공개

가수 임영웅(32) 이달 말 공연을 앞두고 있는 가수 임영웅(32)이 상암콘서트 포스터를 공개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앞서 임영웅의 소속사 물고기뮤직은 지난 5월 1일(수)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임영웅의 상암콘서트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번 콘서트의 타이틀

“열심히 준비했다” 하지원, 정호철 커플 결혼식서 생애 첫 주례

“열심히 준비했다” 하지원, 정호철 커플 결혼식서 생애 첫 주례

배우 하지원(45) 배우 하지원(45)이 코미디언 커플인 정호철(36), 이혜지(31) 커플의 결혼식장에서 생애 처음으로 주례를 맡았던 사연을 공개했다. 하지원은 지난 5월 1일(수) 오후 8시 10분에 처음으로 방송된 채널A의 새 프로그램 ‘인간적으로’에 첫 게스트로 출연했

"임영웅 효과" 정관장, 광고모델 바꾸자마자 멤버십 2만명 신규 대박

"임영웅 효과" 정관장, 광고모델 바꾸자마자 멤버십 2만명 신규 대박

정관장 "8일 만에 멤버십 신규가입 2만명…임영웅 효과"[연합뉴스] KGC인삼공사는 가정의 달 프로모션 시작일인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1일까지 8일간 정관장 멤버십에 새로 가입한 멤버스 고객이 2만명을 넘었다고 2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이는 작년 가정의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