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한민족 > 한민족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된장 문화를 체험하고 된장의 고향정을 만끽하다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3.07.24일 10:43
  

  —제4회 안도된장문화관광축제 개막



  제4회 안도된장문화관광축제 현장

  제4회 안도된장문화관광축제가 7월 21일 안도현 석문진에서 성황리에 개막됐다.

  안도현당위와 안도현인민정부에서 주최한 이번 축제는 ‘된장 문화를 체험하고 된장 향정을 만끽하다’를 주제로 하여 펼쳤다.



  이번 축제는 중화민족공동체의식을 튼튼히 다지고 중화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고양하며 전 현 인민군중의 정신문화생활을 풍부히 하는 것을 취지로, 전방위적으로 특색 있는 문화풍채를 자랑하고 무형문화의 정수를 전승하여 량호한 민속문화관광분위기를 조성했다.





  개막식은 안도현관광홍보동영상을 관람하고 〈된장정〉, 〈연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농악무〉 등 다채로운 가무공연을 펼쳐 관중들에게 특별한 문예성연을 선물했다.

  이어 조선족 룡풀 당기기(朝鲜族拔草龙游戏) 유희가 시작되였는데 참가래빈, 관광객, 군중들이 참여하면서 환락의 분위기로 들끓었다.



  조선족 룡풀 당기기(朝鲜族拔草龙游戏)

  조선족 윷놀이, 머리에 오지그릇 이고 걷기, 투호, 모내기 등을 비롯한 민속놀이 장에서는 촌민들과 관광객들이 어우러져 인기몰이를 했다.



  윷놀이

  조선족민속운동회 장에서는 조선족 그네뛰기, 널뛰기 등 민속 공연과 씨름 경기가 펼쳐져 관중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씨름 경기

  된장문화산업원에서는 장독대 제사와 된장문화 체험이 이어졌는데 조선족 된장문화의 력사적 가치를 전시했다. 참가자들은 된장 담그는 과정을 체험하면서 제조 과정, 공예 및 조선족 된장의 영양가치에 대해 더한층 료해했다.



  전통음식부스에는 감주, 찰떡, 떡복이, 순대, 김치, 된장찌개, 추어탕 등 다양하고 맛갈스런 음식들이 즐비하게 차려져 풍성한 먹거리를 제공했다.



전통음식부스

  특색 전시구역에는 수씨철공예품, 장씨가죽제품, 장백산 탕씨전지공예, 뿌리조각 등 무형문화재 작품과 문예창의 작품들이 전시되여 무형문화재의 다양한 멋을 느낄 수 있었다. 또한 관광 프로젝트 촬영작품과, 풍경구 홍보판 등 관련 사진들을 전시하여 관광객들로 하여금 안도를 료해하고 안도의 변화를 알게 하며 안도관광에 편리를 제공했다.

  저녁에는 모닥불 야영 체험도 펼쳐져 안도인민들의 손님을 반기는 뜨거운 열정을 보여줬다.

  안도시민 왕선생은 “이번 축제는 민속문화를 료해하고 체험하며 우리들의 정신문화 생화릉 풍부히 하는 면에서 의의가 크다고 생각된다. 앞으로 이러한 행사들을 많이 펼쳐 우수한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했으면 하는 바램이다”라고 말했다.



  축제의 장은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료해에 따르면 안도현은 ‘장백산 제1현’이라는 아름다운 칭호를 갖고 있고 련속 6년간 중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현역 리스트에 입선, 련속 2년간 ‘중국관광발전 잠재력 100강 현’으로 선정되였다. 2023년 상반년, 안도현은 연인수로 300여만명의 관광객을 접대한 새로운 고봉기를 창조했는바 전국 인기 소대중 관광목적지, ‘중국 아름다운 생활도시' 10대 매력도시, ‘2023년 피서관광 최적지'로 선정되여 안도현의 경제와 사회 발전에 강력한 동력을 제공했다.



  안도현 석문진은 조선족이 모여 사는 향진으로서 자연풍경이 수려하고 아름다우며 민속문화가 깊다. 그중 안도현 석문진 차조촌은 ‘중국조선족 제1된장촌’으로 불리운다. 근년래 석문진은 자체 자원 발굴에 중시를 돌려 경영환경을 최적화 하고 특색산업을 부단히 승격시켜 향촌 진흥을 추진하며 현지 실정에 만게 다원화발전을 실현했다. 힘을 모아 구축한 된장문화산업원은 안도현 조선족된장문화 체험과 향촌관광의 한폭의 기치이다.

  이번 행사는 향촌문화관광, 특색문화전시, 농특산품전시와 판매를 일체화 한 성회이다. 안도현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안도의 력사문화내함을 더한층 제고하고 민속문화유산을 보호, 전승하며 지역 독특성, 전통 민속성, 민족 대표성을 갖춘 문화브랜드를 구축 함으로써 안도 민속문화 향촌 관광의 지명도와 영향력을 진일보 제고하게 된다.

  출처:길림신문

  편집:김철진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 오르기, 수명연장 효과…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연합뉴스] 신체 활동은 심혈관 질환, 암, 당뇨병 같은 비전염성 질환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누구나 짧은 시간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계단 오르기가 수명 연장 효과가 크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연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4월 25일, 해남성 성장 류소명은 해구에서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 회장 김한규 일행을 회견했다. 류소명은 김한규가 장기간 중한우호 촉진과 해남의 발전에 관심을 가져준데 대해 감사를 표하고나서 해남자유무역항 건설 진전을 소개했다. 그는 해남성과 한국 여러 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