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손잡고 협력하여 운명과 미래를 함께 창조해나가자-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인 습근평의 베트남 국빈방문, 원만한 성공 이룩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3.12.15일 14:52
2023년 12월 12일부터 13일까지 베트남 공산당 중앙 응우옌 푸 쫑 총서기와 베트남 보 반 트엉 국가주석의 요청에 응해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인 습근평이 베트남에 대한 국빈방문을 진행했다. 방문일정이 끝날 즈음에 중공중앙 정치국 위원이며 외교부장인 왕의가 수행기자들에게 이번 방문 상황을 소개했다.

이번 방문은 올해 중국과 베트남 관계의 가장 중요한 정치의정으로 중국과 베트남 량당, 량국관계의 새로운 리정표로 된다. 국제 언론은 베트남에 립각하고 주변을 복사하며 세계를 지향한 이번 방문이 중국과 베트남 량당, 량국관계의 발전, 지역 나아가 세계구도에 중대하고도 심원한 영향을 줄 것이라고 보편적으로 인정했다.

중국과 베트남은 산과 물이 잇닿아 있고 상호 의존도가 높으며 관계가 밀접한 사회주의 친선린국이다. 올해는 중국과 베트남 전면 전략 협력 동반자관계 건립 15주년이 되는 해이다. 습근평 주석의 이번 베트남 방문은 신시대이래 중국과 베트남 량당 총서기의 제3라운드 상호방문이다. 이는 중국과 베트남의 특수한 친선과 량당, 량국관계에 대한 쌍방의 깊은 중시를 구현한다.

습근평 총서기는 응우옌 푸 쫑 총서기와 장시간 깊이있는 전략적인 교류를 진행했다. 쌍방은 중국과 베트남 량당, 량국이 세계 사회주의력량을 장대시키고 각자의 사회주의건설사업의 안정적인 발전을 확보하는 높이에서 중국과 베트남 관계의 특수한 전략적의의를 파악해야 한다고 한결같이 인정했다. 두 총서기는 량당, 량국 관계의 새로운 위치를 확정하고 중국과 베트남 전면전략 협력 동반자관계를 심화하는 토대에서 손잡고 전략적의의가 있는 중국-베트남 운명공동체를 구축한다고 선포했다. 이는 량당, 량국 고위층이 내린 중대한 력사적 결정이며 이번 방문의 '빛나는 순간'이였다. 또한 중국과 베트남 쌍방이 달성한 가장 중요한 정치성과이고 중국과 베트남 전면 전략 협력 동반자관계의 15년간의 축적승화와 필연적인 선택이다. 중국과 베트남 쌍방이 초심을 잃지 않고 단결하여 량당 최고지도자가 확정한 전략적 위치를 량국 각계의 공감대와 행동으로 확실하게 전환시킨다면 중국과 베트남 관계는 안정되고 원대한 발전을 이룩해 량국 인민에게 복지를 가져다 줄 뿐만 아니라 세계 사회주의 사업의 진흥, 인류의 발전과 진보를 추진하는 데 새로운 기여를 할 것이다.

중국과 베트남 경제는 상호 보완성이 강하고 경제무역협력련계가 밀접하다. 이번 방문기간 쌍방은 30여가지 협력협의를 체결하여 중국과 베트남 관계의 폭과 깊이를 확대했다. 습근평 총서기와 응우옌 푸 쫑 총서기가 새로운 정세하의 중국과 베트남 관계를 위해 '6개 보다 더' 목표를 확립했다. 쌍방은 이를 지침으로 각 분야의 협력을 전면 강화하여 호혜상생과 공동발전의 본보기를 만들어 나가는 데 한결같이 동의했다.

습근평 주석은 중국식 현대화의 본질적 요구와 선명한 특징을 깊이있게 천명하면서 14억이 넘는 중국 인민들이 현대화로 매진하는 것은 중국이 세계에 가져다준 거대한 기회라고 표했다. 중국은 베트남 동지들과 기회를 공유하고 발전을 도모하길 바라며 베트남이 적극적으로 질 높은 '일대일로' 공동건설 8항 행동에 동참하는 것을 환영한다. 중국은 배타성 동아리를 결성하지 않고 집단 정치와 진영 대항을 하지 않으며 베트남과 다각협력을 강화하고 진정한 다각주의를 수호하며 세계자유무역체계를 수호하길 바란다. 쌍방은 해상문제는 다만 쌍무관계중의 일부분이라는 것을 인정한다. 쌍방이 상호신뢰와 상호존중의 정신으로 적절하게 처리하고 해상 공동개발을 추진하며 지역평화와 안정을 잘 수호하리라 믿는다. 이같은 중요한 공감대는 중국 베트남 운명공동체를 구축하는데 더 튼튼한 물질적 기반을 구축할 것이다.

중국과 베트남은 산과 물이 잇닿아있고 문화가 서로 통한다. 방문 기간 습근평 총서기와 베트남 지도자들은 한결같이 새 정세속에서 두 나라 전통친선을 계속 고양하는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습근평 주석은 쌍방은 중국과 베트남간의 민간 친선을 다지는 것을 한가지 체계적 공정으로 틀어쥐여야 한다고 표했다.

습근평 총서기와 응우옌 푸 쫑 총서기는 이를 위해 시간을 내여 4백여명 량국 청년과 친선 인사 대표들을 접견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중국과 베트남 친선의 계승자가 되고 아시아태평양 진흥의 참여자가 되며 인류 진보의 개척자로 되야 한다고 량국 청년들을 격려했다.

원수 부인 외교는 이번 방문의 관전 포인트이다. 팽려원 교수는 습근평 주석을 수행해 여러 행사에 참여하고 응우옌 푸 쫑 총서기 부인, 보 반 트엉 국가주석 부인의 배동하에 각기 베트남녀성박물관과 하노이국립대학을 참관해 청년 학생들과의 친절한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원수 부인의 매력적인 외교는 믿음직스럽고 사랑스러우며 존경스러운 중국의 형상을 충분히 보여주었고 량국 민중들의 정을 쌓는데 독특하고 중요한 역할을 발휘했다.

베트남에 대한 습근평 총서기, 국가주석의 국빈방문이 원만한 성공을 거둔 것은 중국의 친밀 성실 호혜 포용의 주변 외교 리념에 대한 한차례 생동한 실천이자 습근평외교사상의 또 한번의 성공적인 실천으로서 올해 관전 포인트가 많았던 중국 원수의 해외방문외교에 원만한 결말을 맺었다.

/중앙인민방송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5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5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50%
10대 0%
20대 0%
30대 5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 오르기, 수명연장 효과…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연합뉴스] 신체 활동은 심혈관 질환, 암, 당뇨병 같은 비전염성 질환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누구나 짧은 시간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계단 오르기가 수명 연장 효과가 크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연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4월 25일, 해남성 성장 류소명은 해구에서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 회장 김한규 일행을 회견했다. 류소명은 김한규가 장기간 중한우호 촉진과 해남의 발전에 관심을 가져준데 대해 감사를 표하고나서 해남자유무역항 건설 진전을 소개했다. 그는 해남성과 한국 여러 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