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IT/과학 > 과학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룡강 민영경제 발전의 돛 올렸다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3.12.15일 14:49
"흑룡강의 이 옥토에는 반드시 새로운 활력이 넘칠 것이다! 흑룡강성 공상업련합회(이하 '공상련'이라고 략칭)가 주최한 제1회 룡상대회 및 중국(흑룡강) 국제 록색식품산업 고품질 발전포럼이 막을 내린지 얼마 되지 않아 기업가들은 룡강 투자에 대한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경사가 잇따르고 있다. 흑룡강성공상련이 조직한 '2023 흑룡강성 민영기업 100강', '2023 흑룡강성 제조업 민영기업 100강', '2023 흑룡강성 서비스업 민영기업 50강' 목록이 발표되였다. 룡강 민영기업이 다시 C위치에 올라 성과를 전시하고 자신감을 증강하며 분발하여 앞장서려는 분위기가 점점 더 강해지고 있다.

흑룡강의 민영경제는 한창 발전중이다. 최근 몇년동안 성위 성정부는 다양한 자원을 모아 민영경제의 건전한 발전과 고품질 발전을 촉진하고 더 나은 발전환경, 더 세심한 서비스, 더 실질적인 정책 조치로 민영기업을 보호했으며 민영경제의 약점문제를 해결하는데 중점을 두고 많은 민영기업가가 룡강에 투자하여 안심하고 창업하도록 유치하여 룡강 민영경제 발전을 전면적으로 활성화했다.



할빈 해린과(海邻科)정보기술유한회사

정책의 동풍 타고 돛 올려

민영경제는 룡강 발전의 중요한 력량이고 민영기업가는 룡강 발전의 귀중한 자산이다. 민영경제의 발전과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흑룡강성은 확고한 결심과 성의를 다졌다.

흑룡강성은 '6개 룡강' 건설을 가속화하고 '8가지 진흥'을 추진하며 혁신 구동 발전전략을 실시하고 '4567' 현대 산업시스템을 구축하여 민영경제 발전에 량호한 외부 환경을 조성하고 민영기업에 더 넓은 발전공간을 마련했다. 특히 일련의 정책 조치의 출범은 민영기업의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

'디지털 경제 20조', '바이오 경제 20조', '산업 진흥 20조', '총부 경제 10조', '인재 진흥 60조', '민영경제 진흥 발전 45조', '흑룡강성 중소기업 발전 촉진 조례', '흑룡강성 과학기술 혁신 발전을 가일층 추진할데 관한 몇가지 조치 통지', '국무원 일련의 경제 안정정책 조치 실시 방안', '전성 경제운영의 전반적인 호전을 촉진할데 관한 몇가지 정책 조치 통지'…… 일련의 정책과 조치는 실질적인 보상이 있을 뿐만 아니라 다각도로 민영기업을 육성 장대시켰다.

특히 '민영경제 진흥 발전 45조'는 룡강 민영경제 발전의 단점과 약점을 겨냥하여 민영기업의 광활한 시장과 비즈니스 기회를 포함하고 있으며 7개 방면에서 민영경제의 진흥 발전을 힘써 지원하고 민간경제 발전의 길을 열어 민영경제 발전의 '안정환' 역할을 했다.

동시에 민영기업에 대한 정무 서비스 능력을 지속적으로 향상하고 흑룡강은 성, 시, 현, 향 4급 련계서비스기업(包联服务企业)을 추진하여 민영경제 발전을 촉진했으며 여러차례에 걸쳐 각급 련계기업의 매칭을 전면적으로 추진했다. 오늘날 점점 더 많은 업무의 '성간 일괄처리', '성내 일괄처리', '성내 일차성 처리'를 실현했다.

자신감은 금보다 더 소중하다. 전성 민영경제발전대회는 높은 규격으로 개최되였고 대회는 루적 납세, 취업 돌파 기여, 첨단기술, 외향성경제 기여, 품질 브랜드, 바이오경제, 디지털경제 등 7개 면에서 240개 룡강 우수 민영기업을 표창하여 흑룡강성 경제 발전에 대한 민영기업의 공헌을 긍정하고 흑룡강성이 민영경제 발전을 장려하는 방향을 다시 전달했다. '룡강 민영경제 발전은 봄을 맞았다'는 기업인들의 폭넓은 공감대로 되였다.



할빈 창의디자인센터

룡강 민영기업 경제발전의 새로운 코스에서 질주

할빈세관의 통계에 따르면 2023년 첫 10개월동안 흑룡강성 민영기업의 수출입이 급격히 증가했다. 민영기업의 수출입은 897억 6천만원으로 30% 증가하여 전성 대외무역 총액의 37.1%를 차지했다.

대외무역분야뿐만 아니라 정책에 힘입어 민영기업은 흑룡강성 경제 발전의 여러 면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안천(安天)과학기술, 해린과, 우룡(宇龙)자동화, 신광광전(新光光电) 등 다수의 룡강 민영기업이 2022년 세계 5G 대회에서 빛을 발하여 흑룡강성 디지털경제의 발전성과를 세계에 선보였다. 흑룡강성의 바이오경제분야 '유니콘(独角兽)' 기업인 할빈 부얼가(敷尔佳)는 전국 전문 피부관리제품 부문 1위 브랜드가 되였고 업계에서 '국산품의 빛'으로 칭송받고 있으며 곡실바이오(谷实生物), 천청줄기세포(天晴干细胞) 등 민영기업들이 빠르게 발전하여 룡강 바이오경제의 저력과 실력을 보여주고 있다. 룡강의 창의디자인산업의 발전에 민영기업의 력량을 불어넣기 위해 송뢰(松雷)그룹은 모든 문화창의 비즈니스모델을 구축했다. 중랑(中朗)문화창의디자인 제품은 여러차례 국가급, 성, 시급 상을 수상했고 디자인 작품은 빙설시즌 할빈의 왕훙 필수관광지 중 하나로 되였다…… 전성 '4567' 현대 산업시스템에 적극적으로 융합하고 룡강 민영기업이 새로운 코스에서 경쟁하며 새로운 동력에너지를 수출하여 업계 선도자를 배출했다.

축랑자본시장(逐浪资本市场)에서 신광광전은 동북 4성, 구의 유일한 과학창업판 첫 상장기업이 되였고 중국 비학(飞鹤)은 홍콩에 상장하여 홍콩증권거래소 력사상 최초의 시장가치 최대 유제품 기업이 되였으며 그 밖에 광련항공(广联航空), 삼응창업(森鹰窗业), 부얼가과학기술 등이 있다…… 2019년 10월 흑룡강성은 '흑룡강성 기업 상장 가속화 추진 업무방안'을 발표하여 기업 상장 추진을 위한 '라일락 계획'을 시행하기로 결정했고 다수의 룡강 민영기업이 자본의 각광을 받아 성공적으로 상장했으며 자본에 힘입어 더 우수해지고 강해졌다. 또한 많은 민영기업이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

'전문화, 정밀화, 특성화, 참신화'의 길을 걷는 것은 중소기업이 고품질 발전을 실현하는 보편적인 공감대로 되였다. 현재 흑룡강성에서 인정하는 국가급 전문화, 정밀화, 특성화, 참신화 '작은 거인' 기업, 성급 '전문화, 정밀화, 특성화, 참신화' 중소기업, 국가급 제조업 종목별 우승, 성급 종목별 우승 중 민영기업도 주력군이다.



국가급 전문화, 정밀화, 특성화, 참신화 ‘작은 거인’기업 안우적항공(安宇迪航空)

성공상련 민영경제 발전 전력 보호

올해 8월 흑룡강성공상련은 공안, 검찰, 법원, 사법 등 부서와 협력을 심화하고 제1회 흑룡강성 민영경제 법치 건설대회를 주도하여 민영경제분야 비즈니스 환경의 지속적인 최적화를 촉진했다.

룡강 민영경제가 힘차게 발전하는 과정에서 성공상련은 사명과 책임을 지고 적극적으로 행동하며 대다수 민영경제인이 당의 말을 확고히 듣고 당을 따라가도록 지도하여 민영경제의 건전한 발전과 고품질 발전을 촉진했다.

경제 사회발전의 전반적인 상황에 봉사하기 위해 성공상련은 민영기업이 '만개 기업이 만개 촌을 흥성하게 한다'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지도하고 광동성공상련과 공동으로 '민영기업 변방 진출' 룡월 협력 광동프로젝트 설명회를 개최했으며 흑룡강성의 민영기업가 대표를 조직하여 '중국 광채 사업 서장 려행' 활동과 '백개 기업 백개 촌과 련계'하는 지원활동에 참여하고 커플촌(结对村)에 지원물자를 기부했다.

'봄비에 묘목을 적시는' 전문행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성공상련은 은행과 기업의 매칭 서비스를 추진하여 민영기업의 어려움을 완화하고 정부와 기업의 소통 교류 간담회를 조직했으며 관련 혜택정책을 집중적으로 홍보하고 기업의 어려운 문제에 대한 조정 해결을 촉진했으며 전성 민영기업 100강 조사 연구 및 순위 배렬활동을 수행하고 민영기업을 조직하여 장강삼각주지역의 선진 발전경험을 학습하여 민영기업의 발전 자신감을 지속적으로 자극했다.

룡강 경제발전에 중점을 두고 흑룡강성 공상련 자문위원회와 디지털경제, 바이오경제, 빙설경제, 창의디자인, 향촌 진흥, 참정 의정, 청년 기업가 등 7개 전문위원회를 설립했다. 오늘날 성공상련 디지털경제상회, 바이오경제상회, 빙설경제상회도 여세를 몰아 출발을 대기중이며 '4대 경제'의 새로운 엔진을 활성화하는데 지혜와 힘을 보태고 있다. '공상련 특별송달'을 설립하여 대북방 개방의 새로운 고지 구축과 '민영경제 진흥 발전 45조' 리행상황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공상련의 참정 의정능력을 지속적으로 향상했다.

경제 안정, 발전 촉진, 취업 확대, 빈곤 퇴치, 초요사회 건설, 전염병 통제, 재난 방지 등 중요한 문제 해결에서 공상련인사들이 활약했으며 이는 민영기업에 대한 공상련의 책임을 구현했다.

새로운 시대에 분진하여 새로운 로정에서 분진하자. 흑룡강성공상련은 설립 70주년을 맞는 력사적 시점에 선 흑룡강성공상련의 적극적인 지원하에 룡강 민영경제는 더 큰 규모, 더 우수한 구조 품질, 더 강한 실력으로 발전할 것이다.

출처: 흑룡강일보

편역: 남석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 오르기, 수명연장 효과…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연합뉴스] 신체 활동은 심혈관 질환, 암, 당뇨병 같은 비전염성 질환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누구나 짧은 시간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계단 오르기가 수명 연장 효과가 크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연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4월 25일, 해남성 성장 류소명은 해구에서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 회장 김한규 일행을 회견했다. 류소명은 김한규가 장기간 중한우호 촉진과 해남의 발전에 관심을 가져준데 대해 감사를 표하고나서 해남자유무역항 건설 진전을 소개했다. 그는 해남성과 한국 여러 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