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민영경제의 건전한 발전과 고품질발전을 선도하다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3.12.18일 14:37
올해 들어 흑룡강성의 민영경제 발전추세는 지속적으로 호전되고 있다. 흑룡강성은 민영경제의 건전한 발전과 고품질발전을 인도하는 면에서 어떤 조치를 실시했는가? 일전 성당위 선전부, 성정부 보도판공실에서 열린 '20차 당대회 정신을 전면 락착하여 흑룡강의 고품질발전 지속가능 진흥의 새로운 국면을 힘써 개척하자'는 계렬주제소식공개회 제8장에서 성공업정보화청 당조성원, 부청장 조호는 기자의 질문에 다음과 같이 답변했다.



민영경제는 우리 성 경제의 지속적이고 건전한 발전을 추진하는 중요한 력량이며 성 위원회, 성정부는 이를 매우 중시하고 있다. 매년 전 성 경제사업회의, 성정부 업무보고는 민영경제 발전을 중점사업으로 안배하고 포치하는 바 2022년 11월에 전 성 민영경제발전대회를 개최하여 우수한 민영기업을 표창하고 민영경제의 고품질발전을 추진하며 룡강의 진흥발전과 현대화 건설에 강력한 버팀목을 제공하고 있다.

정책법규 체계를 완비했다. 선후로 민영경제발전에 관계되는 일련의 정책법규를 출범하였고 작년에 민영경제 45조를 출범하였으며 '흑룡강성경영환경최적화조례', '흑룡강성중소기업발전촉진조례' 등 법규를 실시해 정책조치와 립법분야에서 체제와 메커니즘의 혁신을 추진하고 민영경제를 육성, 장대시켰다. 량질의 중소기업의 경도 육성을 전개했다. 올해 두차례의 혁신형 중소기업 1226가구를 새로 육성하고 제3차 혁신형은 공시 단계에 있다. 년간 혁신형 중소기업 1310가구 이상을 육성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전정특신 중소기업, 전정특신 기업 육성 기초를 튼튼히 다졌다. 올해, 우리 성의 12개 전정특신 중소기업은 국가급 전정특신 '작은 거인' 기업으로 승진하였고 40개 기업은 성급 제조업 단일종목 우승기업(제품)으로 되였다. 세밀한 도급 기업 업무를 실속있게 실시했다. 성당위, 성정부의 주요 지도자들은 솔선적으로 여러차례 성, 시, 현, 향 4급 3만 1000명의 간부들을 이끌고 52만 5000가구의 도급기업을 이끌어 난제를 해결하고 성장을 안정시키며 신심을 북돋았다. 각급 간부들은 기업을 위한 봉사의식과 능력을 지속적으로 제고하고 기업만족도를 끊임없이 제고했다. 제3자 기구 만족도 평가결과를 보면 3분기 시지층 련합기업의 만족도는 90.9%로 상반기보다 1.7% 포인트 제고되였다.

조호는 "룡강 민영경제의 발전과 촉진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소유제 기업이 공동으로 발전하는 량호한 국면을 형성케 했으며 우리는 시종 민영경제의 건전한 발전과 고품질발전을 이끌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은 조치를 제시했다.

민영경제 발전환경을 끊임없이 최적화한다. 법에 따라 민영기업의 재산권과 민영기업가의 합법적권익을 보호하고 민영경제 립법사업을 서둘러 추진하여 올해 '흑룡강성 민영경제발전촉진조례'의 기초제정사업을 중점적으로 전개하며 반포, 실시 후 조례의 선관실시를 잘 틀어쥐고 정책환경, 주체육성, 혁신구동, 금융지원, 권익보호 등 방면에서 민영경제를 위해 안정적이고 투명하며 규범적인 법치환경을 창조한다. 민영경제 인사의 건전한 성장을 촉진하고 지난해 우수민영기업을 표창하며 우수민영기업과 민영기업가 년도표창사업을 전개하고 있는데 이는 우수표창을 통해 기업가정신을 대대적으로 고양하고 민영경제의 발전을 관심하고 촉진하는 사회분위기를 지속적으로 구축하기 위해서이다. 전 사회가 민영경제와 민영경제 인사를 객관적이고 전면적으로 인도해 량호한 여론방향을 조성하며 민영기업이 사회책임을 더욱 잘 리행하도록 지지하며 그들의 발전신심을 진작시켜야 한다.

국가와 우리 성의 정책 조치를 잘 실행한다. 성비공유제경제사업지도소조, 성패키지기업전문반, 성혜기업이민정책전문반 등 조률기구의 협동작용을 지속적으로 발휘하여 제반 정책조치의 실시와 착지를 공동으로 추진한다. 각 관련 부문과 시지를 조직, 조률하여 당중앙국무원의 민영경제 발전 장대 31조를 관철실시하는 것을 중점으로 '4567' 중점산업과 민영경제 발전에 초점을 맞추고 국가가 이미 출범하고 새로 출범한 재정세무 지원, 융자 지원, 인재 고용 보장 등 각 방면의 혜기업 정책조치를 지속적으로 추적, 효과적으로 실행한다. 우리 성의 민영경제 45조와 안정적 성장, 내수 확대 등 방면 일련의 정책 착지를 추진하여 중소기업정책의 인식도, 편리도, 획득감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킨다.

간부가 련합하여 기업을 위해 봉사하는 업무를 실속있게 추진한다. 친청통일(亲清统一)의 신형 정상관계를 전면 구축하는 데 립각하여 지도간부의 기업도급업무를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문제지향 목표지향 결과지향을 견지하며 각급 도급기업의 사업메커니즘 역할을 한층 더 발휘하고 주동적으로 기업에 정책을 보내 기업이 실제문제를 해결하도록 도와주며 기업의 개성문제에 대해 '1기업 1정책'을 정확히 처리하고 간단한 문제는 현장에서 '즉시 처리'하며 난점문제는 합력으로 '집중처리'하고 기층문제는 기업발전추진력을 형성하여 매사에 신심을 갖고 차근차근 시달한다. 시지현구가 도급련합기업의 사업능력을 끊임없이 제고하는 동시에 도급련합기업의 사업력량을 집중해 중점기업을 위해 봉사하고 전년도 경제성장 목표와 임무를 둘러싸고 증가량을 발굴하고 안정적인 생산을 보장하며 안전을 틀어쥐고 도급련합기업의 사업질적효과를 제고하도록 지도한다.

다양한 소유제기업의 공동 발전을 지원한다. 민영기업이 새로운 발전리념을 실천하도록 인도하고 국가의 중대한 전략에 참여시켜 주동적으로 융합되도록 하며 대중소기업의 융통혁신에 립각하여 민영기업과 국유기업이 협력부대, 협동혁신 등 메커니즘을 구축하도록 인도하여 여러가지 소유제기업이 공동으로 발전하는 량호한 국면을 형성한다. 기업의 혁신능력 제고, 기업의 성장 촉진, 산업생태 구축, 기업시장 확장, 품질브랜드 육성, 훌륭한 인재 유치, 디지털화 능력 제고 등을 중점으로 혁신형 중소기업, 전정특신 중소기업과 전정특신 '작은 거인' 기업을 대대적으로 육성해 량질의 중소기업 행렬을 구축한다.

출처: 흑룡강일보

편역: 류설화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10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영원한 '오빠', 그리고 '가황' 나훈아가 가수 생활 은퇴를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27일, 인천 연수구 송도컴벤션시아에서 나훈아는 데뷔 58년 생활을 마무리하는 단독 공연을 펼쳤다. 그는 이날 "이제 진짜 마이크를 내려놓는다"며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오후 3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빈틈없이 행복한 시간” 이선영 아나운서 결혼 소감은?

“빈틈없이 행복한 시간” 이선영 아나운서 결혼 소감은?

이선영(35) 아나운서 ‘MBC 라디오 정치인싸’의 진행자인 이선영(35) 아나운서가 지난 주말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결혼 후 처음으로 심경을 밝혔다. 앞서 이선영 아나운서는 지난 4월 27일(토) 양가 친척 및 지인, 친구들이 참석한 가운데 웨딩마치를 올렸다. 이선영은

“엄청 가난했다” 눈물의 여왕 박성훈 생활고 고백

“엄청 가난했다” 눈물의 여왕 박성훈 생활고 고백

배우 박성훈(나남뉴스) 인기리에 종영된 tvN 주말드라마 ‘눈물의 여왕’에서 악역 윤은성을 맡았던 배우 박성훈(39)이 학창시절 생활고를 겪었던 일화를 고백한다. 박성훈은 앞서 공개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록’ 예고편에서 학창시절 및 군대 시절 이야

융합출판의 세계를 체험해보자

융합출판의 세계를 체험해보자

‘제1회 동북도서박람회’에서 연변교육출판사는 전통출판뿐만 아니라 디지털출판 플랫폼, 디지털 콘텐츠자원 등 융합출판분야에서도 앞서 생각하고 열심히 뛰여온 성과를 전시하여 방문객들을 위해 신선한 체험과 따뜻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온라인서점, 오디오북,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