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23일 언론에 배포한 'G2' 공개행사 초청장.
LG전자가 다음 달 7일 미국 뉴욕에서 차기 전략 스마트폰 'LG G2' 공개를 공식화했다.
LG전자는 23일 500여 글로벌 미디어에 'LG G2 데이(Day)' 초대장을 배포했다. 행사는 현지 시각 다음 달 7일 오전 11시 뉴욕 센트럴파크 인근 '재즈 앳 링컨 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초청장은 G2로 추정되는 스마트폰에 대한 정보도 담겨 있다. 외양은 전작인 '옵티머스G'보다 사각 모서리가 더 둥근 형태이며 전원 버튼과 볼륨 버튼을 후면으로 이동시킨 것을 알 수 있다.
LG전자가 미국 뉴욕에서 스마트폰 신제품을 공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차기 전략 스마트폰에 대한 자신감을 엿볼 수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미국이 스마트폰 최대 시장이면서 최대 격전지이고 뉴욕이 세계 미디어의 중심지인 것을 감안해 LG G2 공개 장소로 선택했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초대장 배포에 맞춰 뉴욕 타임스퀘어, 런던 피카디리 광장 등의 LG전광판을 통해 이번 행사에 대한 안내 영상을 내보내고 있다.
이번 행사는 LG모바일사이트(http://G2.LGMobile.com), 페이스북(www.facebook.com/LGMobile), 유튜브(www.youtube.com/LGMobile) 등을 통해 생중계된다.
G2는 13.2㎝(5.2인치) 디스플레이에 퀄컴 스냅드래곤800 프로세서를 탑재한 LG전자의 첫 롱텀에볼루션 어드밴스트(LTE-A) 모델이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부사장은 "뉴욕 행사는 'G시리즈'의 성공과 'LG G2'에 대한 자신감을 보여준 것"이라며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우뚝 서게 될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cgapc@fnnews.com 최갑천 기자
파이낸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