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문화/생활 > 음식/맛집
  • 작게
  • 원본
  • 크게

뿌리 깊은 밥상

[기타] | 발행시간: 2015.01.22일 10:08
뿌리채소는 땅속의 영양분을 가득 담고 있어 면역력이 떨어지는 추운 겨울철 건강을 위한 식재료로 좋다. 쉽게 구할 수 있는 뿌리채소로 차린 건강 밥상.



통감자 고구마구이

감자 · 고구마 2개씩, 차이브 3줄기, 베이컨 2장, 사워크림· 플레인 요거트 40g씩, 꿀 1작은술, 소금 · 후춧가루 · 타임 조금씩

1 200℃로 예열한 오븐에 감자와 고구마를 통째로 넣어 40분 동안 굽는다.

2 달군 팬에 베이컨을 바삭하게 굽고 종이타월로 기름기를 제거한 뒤 잘게 다진다.

3 차이브는 깨끗하게 씻어 송송 썬다.

4 사워크림, 플레인 요거트, 소금, 꿀을 잘 섞는다.

5 1의 감자에 가로로 6cm 정도 칼집을 내어 살짝 벌린 다음 4를 얹는다. 그 위에 송송 썬 차이브, 잘게 다진 베이컨, 후춧가루를 올린다.

뿌리채소 강정

우엉 · 더덕 · 아몬드 슬라이스 · 피스타치오 · 호두 50g씩, 당근 30g, 크랜베리 20g, 유자청 5큰술, 물엿 4큰술, 설탕 적당량

1 우엉, 더덕, 당근은 껍질을 벗기고 4~5ccm 길이로 썬다. 하루 정도 서늘한 곳에서 말린다(오븐을 이용할 경우 50℃로 예열한 오븐에서 2시간 동안 굽는다).

2 달군 팬에 1을 10분 동안 볶은 다음 덜어내고 아몬드 슬라이스, 피스타치오, 호두를 3분 정도 볶는다.

3 다른 팬에 유자청과 물엿을 넣고 저어가면서 끓인다.

4 3이 끓기 시작하면 불을 약하게 줄이고 2를 넣어 주걱으로 고루 섞는다.

5 4를 주걱으로 떴을 때 끈끈한 줄이 생기면 크랜베리와 설탕을 넣고 재빨리 섞어 사각 틀에 담는다. 강정을 한 김 식힌 다음 먹기 좋게 자른다.

마 명란 비빔덮밥

마 · 밥 200g씩, 깻잎 3장, 마늘 3쪽, 고추기름 1큰술, 참기름 1/2큰술, 올리브유 조금,명란 비빔 소스(저염 명란 2덩이, 청양고추 1/2개, 깨소금 1/2작은술, 참기름 1큰술)

1 마는 깨끗하게 씻어 껍질을 벗긴 다음 깍둑 썰고 깻잎은 돌돌 말아 채 썬다.

2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마를 살짝 볶는다.

3 명란은 껍질을 벗기고 청양고추는 잘게 다진다.

4 3의 명란에 청양고추, 깨소금, 참기름을 넣고 버무려 명란 비빔 소스를 만든다.

5 마늘은 저며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넉넉하게 두르고 바삭하게 굽는다.

6 볼에 밥을 담은 다음 채 썬 깻잎, 마, 명란 비빔 소스 순으로 얹는다. 고추기름을 살짝 두른 다음 5의 마늘을 올린다.


우엉 도라지 꿀차

우엉(30cm) 1토막, 도라지 5뿌리, 꿀 1컵, 소금 조금

1 우엉은 깨끗하게 씻어 껍질을 벗긴 다음 어슷하게 썬다.

2 심심한 소금물에 1을 살짝 담갔다 건져 물기를 제거한다.

3 도라지는 3~4cm 길이로 썰어 소금물에 담가 아린 맛을 없앤 다음 물기를 제거한다.

4 우엉과 도라지를 하루 동안 말리고 뜨겁게 달군 팬에 10분 정도 중간 불에서 볶는다.

5 소독한 병에 우엉, 도라지, 꿀을 담아 밀봉해서 일주일 정도 숙성시킨다.

TIP 마는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식재료이다. 여기에 체온을 올리는 우엉 도라지 꿀 차를 함께 마시면 신진대사 및 혈액순환을 활성화 시켜 감기 예방을 비롯한 겨울철 건강을 효과적으로 다스릴 수 있다.


비프 소스 연근 표고 덮밥

밥 200g, 연근 · 양파 30g씩, 쇠고기(불고기용) 80g, 표고버섯 · 어린잎 채소 10g씩, 래디시 2개, 다진 마늘 · 올리브유 · 들기름 1작은술씩, 고추기름1/2큰술, 쇠고기 소스(올리고당 1 큰술, 진간장 5작은술, 굴소스 4작은술, 발사믹 식초 · 타바스코 1작은술씩, 청양고추 1개)

1 양파는 강판에 곱게 간 다음 쇠고기와 버무려 30분 동안 재운다.

2 분량의 재료를 섞어 쇠고기 소스를 만든 다음 1에 2큰술을 넣어 버무린다.

3 표고버섯은 4등분하고 연근과 래디시 1개는 슬라이스한다.

4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2의 쇠고기를 볶는다.

5 4에 연근, 래디시, 표고버섯, 다진 마늘을 넣고 올리브유, 들기름, 고추기름을 두른 다음 한번 더 볶는다.

6 그릇에 밥을 담고 어린잎 채소와 5를 올린 다음 남은 쇠고기 소스를 뿌린다. 래디시 1개를 올려 장식한다.



말린 연근 생강차

연근 1개, 생강 2톨

1 연근과 생강은 깨끗하게 씻어 껍질째 얇게 썬 다음 하루 동안 말린다(연근은 50℃로 예열한 오븐에서 2시간 정도 구워도 된다).

2 말린 연근과 생강에 끓는 물을 부어 우려내고 기호에 따라 오렌지를 얇게 잘라 넣는다.

TIP 쇠고기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영양가가 높지만 포화지방산이 많다. 식이섬유와 비타민C가 풍부한 연근과 소화계를 따뜻하게 만드는 생강을 차로 곁들이면 쇠고기에 부족한 비타민과 섬유질을 보충하고 소화 흡수도 돕는다. 입안에 남는 쇠고기의 기름진 맛도 깔끔하게 없앨 수 있다.

메종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문지인, 김기리 커플(나남뉴스) 이번주 결혼을 앞두고 있는 개그맨 김기리(38)와 배우 문지인(37) 커플이 예능에 동반 출연한다. 김기리, 문지인 커플은 최근 SBS 예능 프로그램 ‘동상이몽 시즌2-너는 내 운명’에 합류한 것으로 전해졌다. ‘너는 내 운명’은 다양한 분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할빈시조선족청년친목회 회원사 방문 활동 개시

할빈시조선족청년친목회 회원사 방문 활동 개시

싱그러운 라일락꽃 향기가 넘쳐흐르는 5월의 화창한 봄날씨에 할빈시조선족청년친목회(이하 청년친목회)에서 회원간의 친목과 화합을 도모하고 공동발전을 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회원사 방문 활동을 개시했다. 이들이 선택한 첫번째 방문지가 현재 할빈시조선족청

김광룡 작사가요 연창회 연길에서

김광룡 작사가요 연창회 연길에서

5월16일 김광룡 작사가요 연창회가 연길에서 펼쳐진 가운데 연변가사협회 회장인 김광룡이 창작한 생활적인 분위기가 다분한 가요들이 대중들에게 선보였다. 연변가사협회 회장인 김광룡은 20여년전부터 가사창작에 정진해오면서 150여수에 달하는 가사작품들을 발표하

“무명 시절 아버지가 뒷바라지” 배아현 방송서 눈물 고백

“무명 시절 아버지가 뒷바라지” 배아현 방송서 눈물 고백

가수 배아현(27) 트로트 가수 배아현(27)이 무명 시절 아버지가 물심양면으로 뒷바라지를 해줬다며 아버지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배아현은 지난 5월 15일(수) 방송된 프로그램 ‘아빠하고 나하고’에 출연해 무명 시절 및 아버지에 대한 이야기를 꺼내들었다. 배아현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