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예능
  • 작게
  • 원본
  • 크게

바비킴, 만취 기내 난동부터 공식사과까지..악몽의 37일[종합]

[기타] | 발행시간: 2015.02.13일 07:00

[OSEN=선미경 기자] 가수 바비킴이 만취 기내 난동 사건 이후 37일 만에 입국, "정말 죄송하다"라고 90도로 고개를 숙이며 물의를 일으킨 것에 대해 처음으로 직접 사과했다.

바비킴은 13일 오후 6시 30분께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 수척해진 모습으로 입국장을 빠져나왔다. 현장에는 바비킴을 보기 위해 취재진을 비롯한 많은 사람들이 몰렸다.

이날 바비킴은 취재진 앞에서 90도로 고개를 숙이며 이번 물의를 일으킨 것에 대해 "심려 끼쳐 죄송하다"라고 사과했다. 바비킴은 짧은 사과 후 빠르게 공항을 빠져 나갔다.

바비킴은 지난달 7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거주하고 있는 누나의 집을 방문하기 위해 이날 오후 4시 40분(한국시각) 인천국제공항에서 출발하는 대한항공 미국 샌프란시스코행 편을 이용했다. 하지만 대한항공 직원의 실수로 발권 문제가 벌어졌고, 바비킴은 기내에서 제공한 와인을 마시고 난동을 벌여 미국 항공경찰에 조사를 받았다.

당시 비행기에서 바비킴은 만취 상태로 욕을 하며 난동을 부린 것으로 전해졌다. 바비킴의 기내 난동을 보도한 한 매체는 항공 관계자들의 말을 인용해 "바비킴은 탑승 전부터 좌석에 대해 불만을 갖고 기분이 좋지 않았다. 이코노미석에서 비즈니스로 좌석 업그레이드를 했지만 현장서 제대로 처리되지 않았기 때문"이라며, "바비킴은 기내서 만취상태로 소리를 지르며 욕을 하는 등 상식 밖의 행동으로 소동을 부렸다"라고 보도했다.

바비킴 측은 "대한항공 발권의 문제로 기내에서 제공한 와인을 마시고 불미스러운 일이 벌어졌다. 이유를 불문하고 이 상황을 인지하고 깊은 사과를 드린다"라면서, 승무원과 불미스러운 일이 있었다는 보도에 대해서 "기억이 안 나지만 잘못한 점에서 분명히 사과를 하고 조사에 성실히 임할 것"이라고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이후 대한항공 측이 두 차례 발권 실수를 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사건은 또 다른 국면을 맞았다. 난동을 피운 바비킴도 잘못이지만, 애초에 사건의 발단이 대한항공 직원의 실수였다는 반응이다.

지난달 11일에는 바비킴 사건과 관련해 한 매체에서 대한항공 측의 최초 보고서를 공개, 성희롱을 했다는 최초 보도에 대해 "여승무원에게 3차례 신체접촉 및 언어 희롱을 해 사무장에게 보고했다"는 내용을 공개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경찰 측은 아직 받아보지 못한 내용의 보고서다. 승무원들에 대한 조사가 이뤄져야 알 것 같다"라며 "지난 10일 승무원들이 입국했을 때 인터뷰를 진행하려고 했는데 현장 여건이 안 돼서 이뤄지지 못했다. 조사 일정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라고 설명했다.

바비킴 측 역시 이에 대해서는 "와인을 마시고 취해서 기내에서의 상황을 기억하지 못한다"라고 거듭 강조했다.

사건이 발생한지 37일 만에 입국한 바비킴은 "심려 끼쳐 죄송하다. 앞으로 경찰조사 성실하게 받겠다. 정말 죄송하다"라고 짧은 사과 후, 빠르게 공항을 빠져 나갔다. 바비킴은 취재진 앞에서 여러 번 90도로 고개 숙여서 사과했다.

이후 바비킴은 한국에서 경찰 조사를 받을 예정이다. 인천공항 경찰 관계자는 OSEN에 "바비킴의 조사 일정은 추후 다시 잡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사건에 연루됐던 승무원들은 지난달 13일 경찰 조사를 마친 상황으로, 바비킴의 조사가 이뤄진 후에야 사건이 매듭지어질 것으로 보인다.

바비킴은 미국 경찰 조사에서는 혐의 없음 처분을 받았다. 당초 바비킴 사건이 발생했을 당시 FBI가 출동해 조사를 벌인 것으로 알려졌지만, 이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 바비킴 측 관계자는 "바비킴은 샌프란시스코 항공 경찰에게만 간단하게 인지조사를 받았으며, 별다른 혐의점이 없어 귀가조치 됐다. 이 조사를 끝으로 추후 추가 소환조사는 없었으며, 미국에서는 바비킴 사건이 혐의 없음으로 결론이 난 상황"이라고 밝혔다.

OSEN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영원한 '오빠', 그리고 '가황' 나훈아가 가수 생활 은퇴를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27일, 인천 연수구 송도컴벤션시아에서 나훈아는 데뷔 58년 생활을 마무리하는 단독 공연을 펼쳤다. 그는 이날 "이제 진짜 마이크를 내려놓는다"며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오후 3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도리조선족학교 초중부 김가영, 소학부 하의연 학생 특등상 아성조중 두사기, 오상시조선족실험소학교 강봉혁 학생 1등상 2025년 제9차동계아시안게임과 할빈빙설문화의 풍채 및 2024년 세계독서의 날을 맞아 최근 할빈시조선민족예술관, 할빈시교육연구원민족교연부,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현대의학은 단일 질병에서 동반 질환으로, 질병에 대한 관심에서 건강에 대한 관심으로, 즉각적 효과에서 장기적 효과로, 개체에서 단체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의료 업무는 '질병 치료 중심'에서 '환자 중심'으로, 더 나아가 '사람과 인류 중심'으로 전환돼야 합니다.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지난 21일 하북성 석가장시 정정(正定)현의 한 야시장에 사람들이 북적이는 모습을 드론 사진에 담았다. (사진/신화통신) 중국 정부가 로동절(5월 1일) 련휴를 앞두고 소비 진작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하아동(何亞東)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25일 상무부 정례브리핑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