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드라마
  • 작게
  • 원본
  • 크게

'킬미힐미', 온라인 강타한 '킳 신드롬' 넷

[기타] | 발행시간: 2015.03.08일 09:18

[TV리포트=이우인 기자] “요새 '킳 신드롬’ 모르는 사람도 있나요?”

MBC 수목드라마 ‘킬미, 힐미’(진수완 극본, 김진만 김대진 연출)가 종영까지 단 2회만을 남겨뒀음에도 불구, 더욱 거세지기만 하는 ‘킬,힐 열풍’으로 대한민국을 달구고 있다.

'킬미, 힐미'는 ‘해리성 인격 장애’를 앓고 있는 재벌 3세 차도현(지성)과 그의 비밀주치의 오리진(황정음)의 좌충우돌 ‘힐링 로맨스’로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7중 인격’을 너끈히 소화하는 신들린 연기력의 지성과 코미디에서 깊이 있는 감정 연기까지 자유자재로 오가는 황정음의 환상적인 케미(스트리)가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는 것.

무엇보다 ‘킬미, 힐미’는 방송을 하는 수·목요일은 물론이고, 일주일 내내 관련 기사와 화제들로 각종 포털사이트 메인과 검색어 등을 장악하며 후끈한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더불어 온라인에서 시작된 ‘킬,힐 신드롬’이 오프라인까지 확산, 체감 온도 높은 이색 신드롬을 불러일으키고 것. 이와 관련 전국을 뜨겁게 물들이고 있는 네 가지 ‘킳 신드롬’을 살펴봤다.

▶ 킳 신드롬 1. “대한민국은 ‘킬미, 힐미’로 통한다!” 각종 ‘패러디 콘텐츠’ 봇물~!

대표적인 신드롬 현상으로는 온라인과 브라운관을 가리지 않고 쏟아져 나오는 ‘킬미, 힐미’ 패러디를 들 수 있다. 최근에는 강균성이 ‘슈퍼스타K’ 지원 안내 영상에서 지성의 인격 중 하나인 요나로 변신하는가 하면, tvN SNL 코리아에서는 정성호가 지성의 캐릭터로 열연, 안방극장에 웃음을 선사하기도 했다.

또한 팬들은 연일 드라마 속 장면을 변형한 패러디 영상들을 직접 만들어 온라인에 게재하고 있다. 영화 '인셉션', 화장품 광고 CF, 다채로운 뮤직비디오를 비롯해 각 인격들을 주인공으로 한 가상 영화 예고편 등 다양한 종류의 패러디 영상이 보는 이들에게 깨알 재미를 주고 있는 것. 이전에 없던 ‘7중 인격’이라는 특이한 캐릭터가 보다 차별화되고 재미있는 콘텐츠들을 탄생시키고 있는 셈이다.

▶ 킳 신드롬 2. “진짜 팬심은 이런 것?!” 아이돌 못지않은 ‘초강력 팬덤’

‘킬미, 힐미’는 아이돌 그룹 못지않은 ‘초강력 팬덤’을 형성, 단순한 드라마를 넘어서는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킬,힐’ 팬들은 온라인상에서 자발적으로 자체 홍보에 나서며 드라마를 알리는 일에 힘쓰는가 하면, 여러 가지 팬아트 생성, 현장에 밥차 보내기 등으로 아낌없는 사랑을 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례적인 신드롬 현상도 줄을 잇고 있다. 팬들이 끊임없이 드라마 DVD 제작을 적극적으로 요구, 예정보다 출시를 앞당겼던 것. 또한 아동학대 피해자인 오리진(황정음) 캐릭터에 안타까운 마음을 품는 걸 넘어서 직접 행동에 나서기도 했다. 드라마 종영 전까지 아동학대피해자 지원 단체에 기부할 목적으로 모금을 시작, 현재 1000만 원 가까운 금액을 자체적으로 모았다는 후문이다.

▶ 킳 신드롬 3. “시간마저 돌린다!” 예상 못한 ‘역주행 돌풍’

‘킬미, 힐미’는 예상 못한 ‘역주행 이변’도 불러일으키고 있다. 드라마 속 주인공들인 지성과 황정음의 깊이 있는 연기력 덕분에 두 사람이 첫 호흡을 맞췄던 드라마 ‘비밀’은 물론, 두 배우의 전작들이 세월을 거슬러 재조명되고 있는 것.

이에 황정음은 한 팬이 만든 ‘지붕 뚫고 하이킥’ 시절과 현재 ‘킬미, 힐미’의 모습을 합친 코믹 패러디로 인해, 실시간 검색어에 깜짝 등장하기도 했다. 심지어 지성이 여고생 인격인 요나를 연기하면서 발랐던 모 브랜드의 2013년 출시 틴트는 2년 만에 ‘역주행 완판’를 기록하는 전무후무한 기현상을 빚어내기도 했다.

▶ 킳 신드롬 4. “킬,힐 음악으로도 듣는다” ‘드라마 OST’까지 관심 집중!

‘킬미, 힐미’ OST에 쏠리는 관심도 심상치 않다. 드라마 분위기에 꼭 맞는 ‘맞춤 OST’ 곡들이 팬들의 귀를 홀릭시키며 스토리에 더욱 빠져들게 만들고 있는 것. 가장 먼저 스타트를 끊었던 장재인의 ‘환청(Feat 나쑈)’은 1월 14일 발매 이후 현재까지 음원 차트 10위 안을 꾸준히 맴도는 열광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지성, 박서준, 문명진, 루나&초이가 부른 OST곡들도 발표될 때마다 인기 실시간 곡 차트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상황. 그런가하면 이 모든 곡들을 담아 지난 5일 공개된 ‘킬미, 힐미’ 정식 OST 앨범은 드라마 OST로는 유일하게 음원사이트 앨범 순위 20위 안에 진입해 있다.

제작진 측은 “‘킬미, 힐미’에 큰 관심과 사랑을 쏟아주시고 있는 모든 시청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마지막까지 완성도 높은 탄탄한 스토리로 보내주시는 성원에 보답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종영까지 단 2회 만을 남겨두고 있는 ‘킬미, 힐미’ 19회는 오는 11일 수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이우인 기자 jarrje@tvreport.co.kr / 사진=팬 엔터테인먼트

TV리포트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50%
10대 0%
20대 0%
30대 25%
40대 25%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50%
10대 0%
20대 25%
30대 25%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사진=나남뉴스 레전드 시트콤 '세 친구'의 주역이었던 윤다훈이 이동건과 만나 기러기 아빠 근황을 공개했다. 최근 방송한 SBS '미우새'에서는 윤다훈이 오랜만에 출연해 오랜 인연 이동건과 만남을 가졌다. 윤다훈은 "7년째 기러기 아빠, 할아버지로 지내고 있다. 큰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미니영화 《결혼등기》...황혼재혼에 대한 사색의 여운

미니영화 《결혼등기》...황혼재혼에 대한 사색의 여운

연변영화드라마애호가협회에서 올들어 네번째 작품으로 내놓은 미니영화 《결혼등기》가 5월16일 오전 연길한성호텔에서 시영식을 가졌다. 연변영화드라마협회 부회장 김기운이 감독을 맡고 전영실이 극본을 쓴 미니영화 《결혼등기》는 리혼한 부모의 재혼을 둘러싸고

장편소설 《위씨네 사당》 한문판 신간 발표 및 작가 허련순 기자간담회 장춘서

장편소설 《위씨네 사당》 한문판 신간 발표 및 작가 허련순 기자간담회 장춘서

제1회 동북도서교역박람회가 한창인 가운데 연변인민출판사는 2024년 5월 18일 오전 9시, 국가길림민족문자출판기지 전시구역에서 장편소설 《위씨네 사당》 한문판 신간 발표 및 저명한 조선족 녀작가인 허련순의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위씨네 사당》한문판 신간발

뉴진스 멤버 부모, 탄원서 제출에 '전속계약 분쟁' 전문 변호사 선임

뉴진스 멤버 부모, 탄원서 제출에 '전속계약 분쟁' 전문 변호사 선임

뉴진스 멤버 부모, 탄원서 제출에 '전속계약 분쟁' 전문 변호사 선임[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의 법적 분쟁이 이어지는 가운데, 그룹 뉴진스 멤버의 부모들이 탄원서 제출에 '연예인 전속계약 분쟁' 전문 변호사를 선임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19일 가요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