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문화/생활 > 문화생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조선족 4대 언론사-건강한 술문화 만들기에 나섰다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11.01.12일 14:16

주최측과 협조측, 후원측 대표들.


연변일보, 흑룡강신문, 료녕신문, 길림신문 등 중국 4대 조선어 신문사에서 공동주최하고 조글로넷의 협조, 청도 원사보(温莎堡)와인유한회사의 협찬으로 시작된 《〈원사보〉컵 건강한 술문화만들기 응모작품 기동식》이 12일 오후 길림신문사에서 있었다.


이번 응모활동은 중국 술문화의 특이한 매력을 과시하고 조선족의 술문화의 창의성갱신을 가져오게 함으로써 과학적이고 문명하고 건강한 음주관념을 세우고 《원사보우와인》브랜드를 널리 홍보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질좋은 건강술을 향수하도록 인도하는데 취지를 두었다.


이번 응모활동은 2011년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된다.


공모내용은 우리 민족의 술문화를 둘러싸고 벌어진 다채로운 이야기, 교제에서의 술문화, 술문화와 대중건강 등이다. 쟝르는 제한하지 않고 글자수는 3000자이내로 한다.

이번 공모에서 대상은 1명 (상금 5000원, 4180원 해당 프랑스산 국제브랜드 원사보우 와인세트, 증서를 발급),최우수상 1명(상금 3000원, 3180원 해당 프랑스산 국제브랜드 원사보우 와인세트, 증서를 발급), 우수상 3명(상금 1000원, 2180원 해당 프랑스산 국제브랜드 원사보우 와인세트, 증서를 발급), 공모상 6명(상금 500원, 1580원 해당 프랑스산 국제브랜드 원사보우 와인세트, 증서를 발급),격려상 30명(증서를 발급하고 888원 가격의 프랑스산 국제브랜드 와인세트)을 선정한다


청보원사보와인유한회사의 석진덕사장은 《우리 조선족은 독특하고 두터운 술문화를 가지고있지만 한편 병적으로 이전되는 현상이 엄중해지고있다. 이에 와인판매기업인 우리는 우리 말 4대 언론사와 손잡고 건강하고 우수한 술문화와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이 행사를 제의하고 후원하게 됐다》고 밝혔다.

가동식에 참가한 4대 언로사 해당 책임자들은 이번 활동은 각 신문사간의 합작과 정보교류를 가강하고 기업과 문화단위가 호흡을 같이 하고 공동으로 발전을 모색한데서 의의가 깊다고 입을 모았다.

청도원사보우(温莎堡)와인유한회사 석진덕사장.

열렬한 토론을 벌리고있는 회의장.


/유경봉 사진,장춘영 글

편집/기자: [ 유경봉, 장춘영 ] 원고래원: [ 길림신문 ]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10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공개하자마자 좋아요 1만 개” 임영웅, 상암콘서트 포스터 공개

“공개하자마자 좋아요 1만 개” 임영웅, 상암콘서트 포스터 공개

가수 임영웅(32) 이달 말 공연을 앞두고 있는 가수 임영웅(32)이 상암콘서트 포스터를 공개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앞서 임영웅의 소속사 물고기뮤직은 지난 5월 1일(수)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임영웅의 상암콘서트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번 콘서트의 타이틀

“열심히 준비했다” 하지원, 정호철 커플 결혼식서 생애 첫 주례

“열심히 준비했다” 하지원, 정호철 커플 결혼식서 생애 첫 주례

배우 하지원(45) 배우 하지원(45)이 코미디언 커플인 정호철(36), 이혜지(31) 커플의 결혼식장에서 생애 처음으로 주례를 맡았던 사연을 공개했다. 하지원은 지난 5월 1일(수) 오후 8시 10분에 처음으로 방송된 채널A의 새 프로그램 ‘인간적으로’에 첫 게스트로 출연했

"임영웅 효과" 정관장, 광고모델 바꾸자마자 멤버십 2만명 신규 대박

"임영웅 효과" 정관장, 광고모델 바꾸자마자 멤버십 2만명 신규 대박

정관장 "8일 만에 멤버십 신규가입 2만명…임영웅 효과"[연합뉴스] KGC인삼공사는 가정의 달 프로모션 시작일인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1일까지 8일간 정관장 멤버십에 새로 가입한 멤버스 고객이 2만명을 넘었다고 2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이는 작년 가정의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