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국제시사
  • 작게
  • 원본
  • 크게

특별인터뷰: ‘상하이 정신’은 SCO가 지속적으로 커지기 위한 핵심 요소—이고리 모르굴로프 러시아 외무차관

[기타] | 발행시간: 2017.06.10일 10:16
[신화망 모스크바 6월 10일] (후샤오광(胡曉光), 웨이량레이(魏良磊), 가오란(高蘭) 기자) ‘상하이협력기구(SCO)가 지속적으로 커지기 위한 핵심 요소는 회원국들이 상호신뢰, 상호이익, 평등, 협상, 다양한 문명 존중, 공동 발전 모색의 원칙 토대에서 협력해 발전하길 원하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상하이 정신’이다.” SCO 아스타나 정상회의 개최를 맞아 이고리 모르굴로프 러시아 외무차관은 신화사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다.

모르굴로프 외무차관은 “회원국들은 ‘상하이 정신’을 지키면서 함께 발전하고 있다. 따라서 SCO는 잠재력이 크고 전망이 밝다”면서 “SCO 협력에 참여를 원하는 국가와 국제기구의 수가 계속 늘어나는 것이 이런 협력 모델의 중요성과 생명력을 입증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현재 세계 정세가 복잡하고 불확실성이 충만한 가운데 전통 안보 도전과 위협 외에도 새로운 리스크가 늘어났다면서 “일부 국가들이 자신의 염원을 다른 국가에 강요하고 다른 나라의 내정을 간섭하고 있다. 국제관계시스템을 지속적으로 흔드는 이런 행위는 지극히 우려스럽다”고 지적했다.

이런 조건에서 SCO의 첫째 임무는 역내 대테러기구의 업무효율을 높이는 것이라고 그는 지적했다. 러시아는 마약 무역 자금 후원 테러 활동을 척결하는 업무팀 구축부터 시작하는 것을 제안한다면서 테러조직을 척결하는 체계적인 조치를 제정해 관련 지역과 글로벌적인 기구와의 협력을 확대하고, 특히 국제정보안전 분야의 행동을 강화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경제 분야에서 모르굴로프 외무차관은 ‘SCO의 2025년까지의 발전 전략’ 중 통상과 투자 연결 확대 및 협력 우선 방향에서 공동 프로젝트 활동의 목표를 전개하는 것을 제안했다. 현재 러시아와 아르메니아, 벨라루스, 카자흐스탄과 키르기스스탄은 유라시아경제연합(EEU) 건설을 강화하고 있고, 중국은 ‘일대일로(一帶一路)’ 구상을 제기했다. 그는 “모든 국가와 조직이 자신의 계획에만 국한하지 말고 현실적으로 연계하여 효과를 높여야 한다”고 지적했다.

원문 출처:신화사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4월 29일, 기자가 중국철도할빈국그룹유한회사(이하 '할빈철도'로 략칭)에서 입수한데 따르면 '5.1' 련휴 철도 운수기한은 4월 29일부터 5월 6일까지 도합 8일이다. 할빈철도는 이사이 연 301만명의 려객을 수송하고 일평균 37만 6000명의 려객을 수송해 동기대비 3.2%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공개하자마자 좋아요 1만 개” 임영웅, 상암콘서트 포스터 공개

“공개하자마자 좋아요 1만 개” 임영웅, 상암콘서트 포스터 공개

가수 임영웅(32) 이달 말 공연을 앞두고 있는 가수 임영웅(32)이 상암콘서트 포스터를 공개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앞서 임영웅의 소속사 물고기뮤직은 지난 5월 1일(수)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임영웅의 상암콘서트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번 콘서트의 타이틀

“열심히 준비했다” 하지원, 정호철 커플 결혼식서 생애 첫 주례

“열심히 준비했다” 하지원, 정호철 커플 결혼식서 생애 첫 주례

배우 하지원(45) 배우 하지원(45)이 코미디언 커플인 정호철(36), 이혜지(31) 커플의 결혼식장에서 생애 처음으로 주례를 맡았던 사연을 공개했다. 하지원은 지난 5월 1일(수) 오후 8시 10분에 처음으로 방송된 채널A의 새 프로그램 ‘인간적으로’에 첫 게스트로 출연했

"임영웅 효과" 정관장, 광고모델 바꾸자마자 멤버십 2만명 신규 대박

"임영웅 효과" 정관장, 광고모델 바꾸자마자 멤버십 2만명 신규 대박

정관장 "8일 만에 멤버십 신규가입 2만명…임영웅 효과"[연합뉴스] KGC인삼공사는 가정의 달 프로모션 시작일인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1일까지 8일간 정관장 멤버십에 새로 가입한 멤버스 고객이 2만명을 넘었다고 2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이는 작년 가정의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