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문화/생활 > 문화생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태어난 시각과 별자리로, 남들에게 주는 내 첫인상 알 수 있다

[조글로미디어] | 발행시간: 2017.08.02일 09:58
재미 삼아 ‘운세’를 따지기 위해서라도, 익숙하게 잘 아는 자신의 생일 별자리. 그러나 최근 한 점성술사가 이 별자리 표로 자신이 남들에게 어떤 인상과 이미지를 주는지도 알 수 있다며 관련 차트를 공개해 소셜미디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점성술사인 리처드 기드오 하몬드는 점성학 사이트 ‘시크리틀리 오비어스(Secretly Obvious)’에 자신이 처음 공개한 이 별자리 차트를 이용하면 태어난 시각과 별자리로 정해지는 ‘상승궁(rising sign)’으로 대중에게 비치는 자신의 첫인상을 알 수 있다고 주장한다고, 지난달 31일 영국 매체 데일리메일이 보도했다.

점성학에서 ‘상승궁’ 또는 ‘상승점’은 그 사람이 태어난 시각에 동쪽 지평선에서 ‘떠오르고(rising)’ 있던 별자리를 말한다. 점성술의 ‘위와 아래의 기운은 같다’는 이론에 따라, 상승궁은 처음 사람을 만났을 때 그 사람이 하는 행동을 반영하고 따라서 타인이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는지도 알 수 있다는 것이다.

점성학 사이트 ‘시크리틀리 오비어스’는 “상승궁은 타인이 묘사하는 당신의 이미지와 스타일, 행동 양식을 반영하며, 이러한 기질은 개인의 정체성(正體性)에 대한 확신이 커지는 30세를 넘기면서 서서히 사라진다”고 밝혔다.

위의 차트에서 세로는 자신이 태어난 시각을, 가로는 자신의 별자리다. 두 축이 만나는 지점이 자신의 상승궁이다. 각 상승궁이 드러내는, 타인이 보는 그 사람의 성격과 첫인상은 이렇다.


◇양자리(ARI, Aries)

행동이 빠른 편. 생각하기 전에 행동으로 나서는 경우가 종종 있다. 양자리에 속하는 사람들은 원하는 것을 쉽게 얻으며 경쟁 의식이 다소 강하며, 감투를 쓰기 좋아하는 경우도 있다.

◇황소자리(TAU, Taurus)

꾸준하고 안정적이며 책임 의식이 강하다. 열두 궁 중에서 가장 충실한 성격. 안정을 가장 중요시하며 변화에 적응하기 어려워한다.

◇쌍둥이자리(GEM, Gemini)

호기심이 강하고 사회적인 성격이 강하다. 참을성이 없어 타인에게 위협적일 수 있다.

◇게자리(CAN, Cancer)

아주 민감하다. 많은 사람 사이에선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다. 상승궁이 게자리인 사람은 남을 잘 챙기고 다정한 성격이지만, 부끄러움이 많아 우울하거나 불안정해질 수 있다.

◇사자자리(LEO, Leo)

한마디로 관심종자. 카리스마가 있어 사람들 사이에서 돋보이는 존재. 좋은 사람들과 어울려야 한다는 것에 민감한 사자자리들은 타인에게 아주 제멋대로인 사람으로 비춰질 수 있다.

◇처녀자리(VIR, Virgo)

똑똑하고 내성적이며 낯을 잘 가린다. 타인이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집착한다. 비판적이라는 소리를 듣기도 하지만 알면 알수록 성실하고 안정적인 사람.

◇천칭자리(LIB, Libra)

매력적이고 인기가 많다. 외향적으로 보이나, 사적인 관계에선 문제가 있기도 한다. 상대방과 좋지 않은 일을 겪더라도 혼자 있는 법을 모르는 이들은 그들과 계속 어울린다.

◇전갈자리(SCO, Scorpio)

남들로부터 존경이나, 가끔은 두려움의 대상이 되고 싶어 한다. 단호하고 열정적인 것 같지만, 상황을 통제해야 한다는 강박관념에 사로잡히기도 한다.

◇궁수자리(SAG, Sagittarius)

타고난 모험가. 탐험가 정신을 지녔다. 활발하고 말이 많다. 낙천적인 성격이며, 높은 위치에 오르는 것을 좋아해 남을 불편하게 하기도 한다.

◇염소자리(CAP, Capricorn)

진지하고 또 진지하다. 남이 어떤 옷을 입는지, 남이 다른 사람에게 어떤 모습인지 엄청나게 신경 쓴다. 또 성공이 보장된 사람이기도 하다. 책임감 강하고 믿을 만한 사람이 필요하다면, 염소자리 상승궁을 가진 사람이 제격이다.

◇물병자리(AQU, Aquarius)

변덕스럽고, 재미있고 독특하다. 친근하고 호기심 많고 교육 수준이 높다. 인도주의적이고 인내심이 깊으며 공정하고 호감이 가는 성격.

모든 사람과 친하게 지내며 다른 사람을 절대 판단하지 않는다. 친근한 성격이지만 때론 거리감이 느껴질 수 있다.

◇물고기자리(PIS, Pisces)

쉽게 살고자 한다. 평화롭고 예술적이며 조용한 환경을 좋아한다. 하루아침에 성격이 변하기도 하며, 다양한 사람들과 쉽게 어울릴 수 있다. 물고기자리가 상승궁인 사람들은 굉장히 매력적이고 끌리는 성격을 지녔다.



조선일보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45%
10대 0%
20대 0%
30대 36%
40대 0%
50대 9%
60대 0%
70대 0%
여성 55%
10대 0%
20대 18%
30대 18%
40대 18%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이어진 기사

[카드뉴스] 오늘의 별자리 운세(8월 3일)

어장으로 출동

태어난 시각과 별자리로, 남들에게 주는 내 첫인상 알 수 있다

캉바사나이 빈곤탈퇴기

[카드뉴스] 오늘의 별자리 운세(8월 2일)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빈틈없이 행복한 시간” 이선영 아나운서 결혼 소감은?

“빈틈없이 행복한 시간” 이선영 아나운서 결혼 소감은?

이선영(35) 아나운서 ‘MBC 라디오 정치인싸’의 진행자인 이선영(35) 아나운서가 지난 주말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결혼 후 처음으로 심경을 밝혔다. 앞서 이선영 아나운서는 지난 4월 27일(토) 양가 친척 및 지인, 친구들이 참석한 가운데 웨딩마치를 올렸다. 이선영은

“엄청 가난했다” 눈물의 여왕 박성훈 생활고 고백

“엄청 가난했다” 눈물의 여왕 박성훈 생활고 고백

배우 박성훈(나남뉴스) 인기리에 종영된 tvN 주말드라마 ‘눈물의 여왕’에서 악역 윤은성을 맡았던 배우 박성훈(39)이 학창시절 생활고를 겪었던 일화를 고백한다. 박성훈은 앞서 공개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록’ 예고편에서 학창시절 및 군대 시절 이야

융합출판의 세계를 체험해보자

융합출판의 세계를 체험해보자

‘제1회 동북도서박람회’에서 연변교육출판사는 전통출판뿐만 아니라 디지털출판 플랫폼, 디지털 콘텐츠자원 등 융합출판분야에서도 앞서 생각하고 열심히 뛰여온 성과를 전시하여 방문객들을 위해 신선한 체험과 따뜻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온라인서점, 오디오북,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