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귀농한 대학생이 연 좁쌀 디저트 가게, 농촌 진흥에 이바지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3.04.07일 14:06



류첨념(刘甜恬) 씨가 친구와 함께 생방송 라이브로 좁쌀과자와 금파라촌의 또 다른 특색 상품을 홍보하고 있다.

  연산(燕山) 자락 아래 위치한 마을인 북경시 밀운(密云)구 계옹(溪翁)진 금파라(金叵罗)촌의 특산물은 황금 좁쌀이다.

  2021년 말, 류첨념(刘甜恬) 씨는 금파라촌에서 ‘서구(西口) 식사연구소’라는 디저트 가게를 차렸다. 가게의 특색 상품은 류첨념 씨가 마을의 특산물인 황금 좁쌀을 가지고 직접 개발한 좁쌀과자(小米酥)다. 가게 직원은 그녀가 교육한 마을 지인 양홍염 씨다.

  류첨념 씨는 북경리공대학교 대외한어과 졸업 후 외국에서 디저트 제작을 배웠다. 어릴 적부터 밀운에서 자라 금파라촌의 좁쌀이 좋다는 것을 잘 알고 있었다. 그녀는 이 좁쌀을 외국 디저트에 활용하고 싶었다. 류첨념 씨는 좁쌀과 체리 등의 재료로 쿠키를 만들어 보았다.

  개업 초기, 류첨념 씨는 몇몇 마을 녀성을 교육하면서 레시피도 개발했다. 류첨념 씨와 직원들의 노력 끝에 금파라촌의 좁쌀과자가 탄생했다.

  최근 몇년 동안, 마을에서는 농촌 레저 관광을 대대적으로 발전시키며 젊은층의 귀농 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이에 민박과 팜스테이 관광이 점점 인기를 끌고 있다. 류첨념 씨 역시 마을 합작사와 긴밀하게 협력하여 농민들의 기술을 양성하고, 현지 특산품을 리용해 특색 있는 식품을 개발하고 있다. 또한 인플루언서의 제품 홍보로 마을 레저 관광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류첨념 씨와 같이 귀농해 창업한 이들이 많이 있다. 그들은 마을에 터전을 잡으며 농촌 경영 방식을 풍요롭게 하고 농촌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류첨념 씨의 가게는 장사가 줄곧 잘 되고 있다. “금파라촌의 좁쌀과자가 세계에 알려져 마을 발전에 힘이 되였으면 좋겠다.” 류첨념 씨가 자신감 있게 말했다.

  출처: 인민망

  편집: 전영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88%
10대 0%
20대 0%
30대 25%
40대 63%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13%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3%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4월 29일, 기자가 중국철도할빈국그룹유한회사(이하 '할빈철도'로 략칭)에서 입수한데 따르면 '5.1' 련휴 철도 운수기한은 4월 29일부터 5월 6일까지 도합 8일이다. 할빈철도는 이사이 연 301만명의 려객을 수송하고 일평균 37만 6000명의 려객을 수송해 동기대비 3.2%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공개하자마자 좋아요 1만 개” 임영웅, 상암콘서트 포스터 공개

“공개하자마자 좋아요 1만 개” 임영웅, 상암콘서트 포스터 공개

가수 임영웅(32) 이달 말 공연을 앞두고 있는 가수 임영웅(32)이 상암콘서트 포스터를 공개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앞서 임영웅의 소속사 물고기뮤직은 지난 5월 1일(수)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임영웅의 상암콘서트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번 콘서트의 타이틀

“열심히 준비했다” 하지원, 정호철 커플 결혼식서 생애 첫 주례

“열심히 준비했다” 하지원, 정호철 커플 결혼식서 생애 첫 주례

배우 하지원(45) 배우 하지원(45)이 코미디언 커플인 정호철(36), 이혜지(31) 커플의 결혼식장에서 생애 처음으로 주례를 맡았던 사연을 공개했다. 하지원은 지난 5월 1일(수) 오후 8시 10분에 처음으로 방송된 채널A의 새 프로그램 ‘인간적으로’에 첫 게스트로 출연했

"임영웅 효과" 정관장, 광고모델 바꾸자마자 멤버십 2만명 신규 대박

"임영웅 효과" 정관장, 광고모델 바꾸자마자 멤버십 2만명 신규 대박

정관장 "8일 만에 멤버십 신규가입 2만명…임영웅 효과"[연합뉴스] KGC인삼공사는 가정의 달 프로모션 시작일인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1일까지 8일간 정관장 멤버십에 새로 가입한 멤버스 고객이 2만명을 넘었다고 2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이는 작년 가정의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