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연길: ‘왕훙’도시의 인기 몰이가 진행형인 리유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3.07.10일 12:21



중국조선족민속원은 조선족민속풍격에 따라 공원경관을 만들고 조선족민속과 생활 정경을 진실하게 복원하였다.

관광객들은 조선족복장을 입고 사진을 찍으면서 조선족민속풍정을 체험할 수 있다.

높은 산과 푸른 들판을 가로 지르면서 승객을 가득 태운 고속철이 연길을 향해 질주하고 있다.

연변대학 왕훙벽, 동방수상시장, 공룡왕국 ….렬차 안에서는 연길과 관련된 일련의 키워드가 반복되고 있다. 인터넷 전파의 동풍을 타고 작은 도시 연길은 큰 명성을 얻었으며 고품질발전의 새로운 계기를 맞이하고 있다.

떠들석하게 소문나고 영예가 수두룩한 연길은 어떻게 발전 추세를 지속하여 ‘왕훙’에서 지속적으로 인기있는 고품질 발전의 길로 나아갈 것인가? 질문을 안고 기자는 탐방의 길에 올랐다.

답안 1: 지역자원을 활성화 하고 력사와 인문이 ‘대화’를 이끈다.

인문력사를 ‘살리자’ 지역 소비가 ‘핫’해졌다. 현지의 력사와 문화 자원을 잘 활용하여 연길은 문화관광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함으로써 상당한 성과를 거두었다.

꽃단장에 곱게 빗어 넘긴 머리를 하고 예쁜 옷에 꽃우산을 쓰며… 여름의 중국조선족민속원은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민속복장을 한 외지 관광객들은 민속원중의 아름다운 풍경선이였다.

중국조선족민속원 투자유치 총감 장진명은 기자에게 다음과 같이 밝혔다. 민속원 경관은 조선족민속풍격에 따라 구축하였는데 조선족민속과 생활 정경을 진실하게 환원했다. 관광객들은 조선족복장을 입고 사진을 찍으면서 조선족민속풍정을 체험할 수 있다.

'민족복장 + 관광촬영'은 아름다운 추억을 남겼고 좋은 장사가 되였다. 목전 관광촬영관업계는 연길 곳곳에 활짝 피여나고 있다. 몇백, 수천벌의 정교하고 아름다운 민족복장을 대여할 수 있는데 전문가가 메이크업을 맡고 경험이 풍부한 사진사가 전반 과정을 수행촬영한다. 관광객은 몇백원만 내면 전문적이고 전 과정의 관광촬영서비스를 향유할 수 있다. 민족특색,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활발하게 성장하는 현실적인 뒷받침이 되였다.

왕훙 연길의 탄생은 도시문화의 기초, 경제력, 과학기술의 진보 등 요소가 종합적으로 작용한 결과이다. 본 지역의 우세를 리용하고 대세에 순응하여 연길로 하여금 천하의 손님을 널리 접대하면서도 보조가 여유롭도록 한다.

월요일 오전 10시, 2 층짜리 연길가온카페는 거의 만원이다. 부드러운 음악과 함께 현지인과 외지인들이 이곳에 모였다. 다년간 축적된 연길 커피문화는 많은 연길 현지의 커피전문점들이 성장하도록 이끌었으며 현지의 소비수요를 만족시키는 동시에 외지관광객들도 흡인하고 있다.

연길시장감독관리국에서 제공한 데이터에 따르면 지금까지 연길시 전체에 명부에 등록된 커피가게는 모두 589개이다. 연길음료점에서 온라인 주문량, 상가 수량 1위를 차지하는 품목은 커피이다.

가온커피숍 점장 장염휘는 기자에게 다음과 같이 밝혔다. 현지인들은 커피를 마시거나 커피숍에 빠져있는 습관이 있다. 연길문화관광업의 강력한 소생은 커피업계에 수많은 외지 소비자들을 데려왔다. 가온 카페는 인터넷 트래픽을 활용하기 위해 ‘온 + 오프라인’으로 마케팅한다. 온라인 홍보를 통해 외지 관광객을 유치하고 오프라인으로 량질의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들을 흡인하고 있는데 뚜렷한 성과를 거두었는바 올해의 실적을 예전보다 두배로 올렸다.

답안 2: 특색 산업을 보완하여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기초를 마련

문화관광소비의 강력한 발전은 시장기회를 가져왔으며 연길은 이를 통해 산업사슬, 공급사슬, 가치사슬을 연장하여 현지 실물경제의 기반을 튼튼히 다졌다.

“연길의 슈퍼마켓에 수입 간식이 구전해요!” 관광객 주평은 연길시 룽마트슈퍼마켓에서 수입간식 두주머니를 구입한 뒤 이렇게 감탄했다. 현지 강력한 공급사슬체계는 이곳 물품들의 풍성함을 담보했다.

길림룽마트 공급사슬관리유한회사 총경리 황강은 기자에게 다음과 같이 밝혔다. '롱마트'는 16년째 식품백화점 도소매업을 해왔다. 현지 소비시장의 왕성한 발전에 따라 기업의 경영 규모도 해마다 확대되고 있다. 현재 이미 완전한 공급망 체계를 이루었다. 상류 기업들은 cj • 청정원 • 동원 • 해태 • 아이티빌리지 등 기업들과 직접 제휴하고 하부로는 동북 3 성을 아우르는 판매업, 수많은 매장과 수입상점 공급업체로 2만 가지가 넘는 상품을 취급해 800여 개의 일자리를 창출했다.

소비를 살리고 산업을 활성화 하여 취업을 이끈다… 연길시가 개척한 길은 소비가 생산을 이끄는 고품질발전의 길이다.

연변금강산식품주식유한공사의 생산작업장에 들어서니 조선족 장아찌 특유의 신선한 향이 코를 찌른다. 생산라인에서 하얗고 통통한 배추를 씻고 썰고 절인다. 성수기에는 매일 300톤 이상의 야채가 각지에서 운송되여 공장에 도착하여 절이고 발효시킨 후 각지의 시장으로 운송된다. 또한 전자상거래를 통해 ‘연길의 맛’을 그리워하는 사람들의 식탁에 오른다.

기업시장부 총감 최개안은 “시장은 갈수록 좋아지고 있다. 기업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40% 좌우 증가했다." 라고 말했다.

최개안에 따르면 ‘금강산 김치'의 판로가 부단히 확장되고 있고 야채농가들도 판로를 찾게 되였으며 현지 근로자들은 일자리를 얻고 상인들은 돈을 벌었으며 ‘단골손님’도 얻고… 작은 장아찌 산업은 연길에 뿌리 내려 수많은 사람들의 행복한 생활을 든든히 지탱해주고 있다.

답안 3: 정부 서비스를 강화하여 량질의 프로젝트가 뿌리내리도록

지역경영환경 브랜드를 구축하고 정부서비스를 강화하며 좋은 프로젝트를 유치하고 좋은 기업을 잔류시키는 것이 연길이 지속성장을 이룩한 세번째 답안이다.

국내 일류의 GMP 표준 플랜트 건물, 국제 선진 생산 라인과 검사 시스템… 길림오동제약그룹 연길주식유한회사는 진정한 프로젝트 투입으로서 현지 발전에 대한 확고한 신심을 보여주고 있다.

회사의 생산담당 부총경리 우해도에 따르면 근년래 연길시정부에서 확정한 고품질발전의 총적요구에 초점을 맞춰 회사는 본직에 립각하고 혁신을 회사 발전의 총체적 전략으로 삼아 연구개발단위, 과학연구소, 대학과의 과학연구협력을 강화하여 긍정적인 시장성과를 거두었다.

정부와 경영주체가 서로 협력하여 연길의 경영환경을 최적화하고 발전의 질을 제고했다.

연길시공업정보화국에서 제공한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연길시에는 54개의 규모이상 공업기업이 있으며 1월부터 4월까지 연길시 54개 규정 공업기업의 생산액은 동기대비 11.1% 증가했다. 1월부터 5월까지 연길시 54개 규정 공업기업의 생산액은 동기 대비 8%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연길시공업정보화국 국장 라지국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목전 연길시는 시급 지도자 보증서비스기업 사업제도를 실행하여 매 기업에 정확한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일련의 서비스 조치를 통해 효과적으로 기업발전의 자신감을 진작시키고 ‘전문화,정품화, 특색화,신형화’브랜드를 빛내고 과학적으로 량질기업을 육성하여 지역경제의 고품질발전의 기초를 닦아놓았다. 앞으로 일련의 기업우대정책과 조치가 가속화되여 기업에 더욱 좋은 발전환경과 더욱 큰 발전공간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다.

기자수기:

현지 커피문화의 오래된 축적이 있었기에 연길커피가 인터넷에서 하루 아침에 더 많은 인기를 얻을 수 있었다. 전통문화의 창조적인 전환이 있었기에 민족복장관광촬영 업계의 대규모적인 흥기가 있게 되여 전국 관광객들의 마음을 끌어들일 수 있었다. 완벽한 기초시설과 편리한 교통이 있었기에 많은 관광객이 몰려오고 체험식 소비가 번창했다…

적극적으로 혁신하고 대세에 순응하였기에 연길은 ‘왕훙’으로 될 수가 있었다.

‘왕훙’이라는 인기를 지속적으로 보존하려면 보이는 곳에서 공을 들여야 할 뿐만 아니라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공을 들여야 한다. 소프트 문화에서 하드 산업까지, 큰 프로젝트에서 “소확행”까지 , 큰 계획에서 작은 관리까지 전부 포함시켜야 한다. 우리는 앞으로 연길의 인기가 끊이 질 않고 더욱 확장되기를 기원한다.

길림일보 도련비 기자/ 편역 리전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5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5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5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5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영원한 '오빠', 그리고 '가황' 나훈아가 가수 생활 은퇴를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27일, 인천 연수구 송도컴벤션시아에서 나훈아는 데뷔 58년 생활을 마무리하는 단독 공연을 펼쳤다. 그는 이날 "이제 진짜 마이크를 내려놓는다"며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오후 3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도리조선족학교 초중부 김가영, 소학부 하의연 학생 특등상 아성조중 두사기, 오상시조선족실험소학교 강봉혁 학생 1등상 2025년 제9차동계아시안게임과 할빈빙설문화의 풍채 및 2024년 세계독서의 날을 맞아 최근 할빈시조선민족예술관, 할빈시교육연구원민족교연부,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현대의학은 단일 질병에서 동반 질환으로, 질병에 대한 관심에서 건강에 대한 관심으로, 즉각적 효과에서 장기적 효과로, 개체에서 단체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의료 업무는 '질병 치료 중심'에서 '환자 중심'으로, 더 나아가 '사람과 인류 중심'으로 전환돼야 합니다.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지난 21일 하북성 석가장시 정정(正定)현의 한 야시장에 사람들이 북적이는 모습을 드론 사진에 담았다. (사진/신화통신) 중국 정부가 로동절(5월 1일) 련휴를 앞두고 소비 진작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하아동(何亞東)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25일 상무부 정례브리핑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