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중국공산당 중앙정치국 상무위원회 회의 소집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3.08.18일 14:59
  홍수 예방 및 대응, 재해구조와 재해후 복구재건 사업에 대해 연구포치

  중공중앙 총서기 습근평 회의 주재

  중국공산당 중앙정치국 상무위원회는 8월 17일에 회의를 소집해 홍수 예방 및 대응, 재해구조와 재해후 복구재건 사업에 대해 연구포치했다. 중공중앙 총서기 습근평이 회의를 주재했으며 중요연설을 발표했다.

  회의에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7하8상’(七下八上)은 증수기의 관건적 시기이다.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확고한 령도 아래 각급 당위원회와 정부는 조직지도를 강화하고 책임을 엄격히 구체화했으며 국가수재한재방지총지휘, 각 관련 부문과 단위는 맡은 바 책임을 다하고 일심협력했으며 국가종합성소방구조대오는 앞장에서 돌격했고 해방군, 무장경찰부대는 긴급히 지원했으며 중앙기업과 사회력량은 과감히 중임을 떠맡았고 광범한 인민대중은 고락을 같이 나누면서 증수기 홍수를 예방하고 재해를 구조하며 삶의 터전을 수호하는 튼튼한 방어선을 함께 구축함으로써 증수기 홍수 예방 및 대응, 재해구조를 위한 투쟁에서 중대한 단계적 성과를 이룩했다.

  회의에서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현재 우리 나라는 여전히 주요증수기에 처해있는바 전국적으로 많은 지역에서 폭우, 홍수 및 침수, 태풍 등 재해가 여전히 많이 발생하고 있고 일부 류역에는 홍수 및 침수 재해의 위험이 여전히 존재하고 있는바 화북, 동북 지역 일부 산간지대의 토양함수량은 이미 포화상태이고 산사태 지질재해의 위험성이 높으므로 여전히 경계심을 늦추어서는 안된다. 개별 지역은 가뭄상황이 대두, 발전하고 있는바 마찬가지로 이를 소홀히 대해서는 안된다. 각 관련 지역, 부문과 단위는 시종 증수기 홍수예방 및 재해구조라는 끈을 놓지 않고 시종 인민의 생명안전과 재산안전을 첫자리에 놓으며 ‘항상 마음 놓지 못하는’ 책임감을 지니고 한결같이 증수기 홍수 예방 및 대응, 재해구조 관련 제반 사업을 원만히 수행해야 한다.

  회의에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정밀하게 조기경보에 호응하고 대응해야 하는바 기상조기경보와 재해예보의 련동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재해조기경보를 중점적으로 잘하며 정밀화 예보와 실시간 갱신을 잘하고 조기경보의 지향성을 강화하며 기층의 증수기 홍수예방 책임자에게 곧바로 전달되는 재해조기경보 ‘호응’기제를 실시하고 조기경보와 응급대응의 령도를 강화하고 응급예비안행동조치를 실시하며 사업의 주도권을 장악해야 한다. 방어의 중점을 부각시켜야 하는바 류역성 대홍수는 시종 증수기 홍수예방사업의 최우선 과업이므로 강, 하천 류역의 홍수예방배치사업을 잘 계획하고 실시하며 대응책, 대오, 물자와 유수지지역 가동준비를 전면적으로 잘하여 큰 강, 하천이 증수기를 안전하게 보낼 수 있도록 보장해야 한다. 중소 강 및 하천의 홍수, 중소저수지의 증수기, 산사태와 지질재해, 도농지역 침수 등 취약한 고리의 홍수예방안전보호조치를 세분화해 구체화함으로써 재해가 발생하기 전에 각종 잠재적 위험요소를 제거해야 한다. 증수기 홍수예방 및 가뭄대처 사업을 통일적으로 잘 틀어쥐여 수재와 한재가 동시에 발생하고 급격히 전환되는 상황을 엄밀히 방지해야 한다. 과감히 대피해야 하는바 ‘10번의 예방 가운데서 9번이 헛수고라고 해도 절대로 경계심을 늦추어서는 안된다’는 태도로 관건적인 시각에 위험지대의 대중들을 과감히 철수, 대피시키고 인원대피예비안을 한층 더 세분화하며 대피시켜야 하는 인원들을 최대한 빨리 대피시키도록 확보해야 한다.

  회의에서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전력을 다해 긴급구조를 진행해야 하는바 국가종합성소방구조대오, 해방군과 무장경찰부대, 중앙기업과 사회적 구조력량 등 각종 구조력량을 통일적으로 배치해 효률적인 구조, 과학적인 구조를 확보하고 전력을 다해 제방을 보강하고 위험을 제거하며 위험에 처해있는 인원들을 긴급구조하고 실종된 인원들을 수색구조함으로써 인명피해를 최소화해야 한다. 취약한 제방, 관건적인 제방을 사전에 보강하고 높이를 높이며 전문력량을 배치해 끊임없이 순시, 순찰하며 물이 뿜어나오고 제방이 파괴되는 등 중대한 위험상황을 제때에 처리함으로써 증수기를 안전하게 보내는 최저선을 확고히 지켜내야 한다. 대중들을 적절하게 안치시켜야 하는바 이번 재해는 피해범위가 넓고 가동된 유수지지역이 많으며 대피, 안치된 대중들이 많기 때문에 백방으로 피해를 입은 대중들의 기본적인 생활을 잘 보장해주고 환경소독과 위생방역 사업을 잘하며 시장의 공급보장 및 가격안정 사업을 강화함으로써 재해지역에서 하루빨리 정상적인 생산질서와 생활질서를 회복하도록 해야 한다.

  회의에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재해구조자금을 잘 활용해야 하는바 피해복구재건에 박차를 가하고 교통, 통신, 전력 등 손상된 기반시설을 서둘러 수리하며 재해로 파괴된 농지와 농업시설을 서둘러 복구시키고 농자재공급보장강도를 높이며 농민에 대한 농업기술지도를 강화하고 농민들이 적극적으로 보식하고 보완하도록 조직하며 농업 관련 재해예방 및 재해감소 사업을 잘해 농업의 손실을 최소화함으로써 국가의 식량안전을 보장해야 한다. 학교, 병원, 양로원 등 공공시설의 재해후 복구재건을 서둘러 추진해 피해를 입은 학생들이 모두 제때에 학교로 복귀할 수 있도록 보장해야 한다. 재해로 파괴된 가옥의 복구재건을 신속히 가동해 피해를 입은 대중들이 겨울에 들어서기 전에 집으로 돌아가거나 새집으로 이사해 안전하고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확보해야 한다. 금융기구는 관련 절차를 최적화, 간소화하고 재해지역에 대한 신용대출지원과 보험배상을 강화하는 동시에 잠재적 위험요소 조사처리를 지속적으로 잘하여 피해를 입은 대중과 경영주체들이 난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회의에서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참답게 조사, 총화하고 단점을 서둘러 보완하고 취약점을 서둘러 보강함으로써 우리 나라의 재해방지, 재해피해감소, 재해구조 능력을 한층 더 향상시켜야 한다. 각급 응급지휘부체계를 한층 더 튼튼히 구축하고 조달 및 지휘, 협상 및 연구판단, 업무보장 등 시설, 장비와 시스템을 보완해 상하가 관통되고 일괄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확보해야 한다. 국가지역긴급구조센터의 능력건설을 강화해야 하며 집행이 긴급하고 어렵고 위험하고 막중한 임무에 립각하고 지역적인 중대한 자연재해 구조의 수요에 방점을 두고 지역구조실전능력을 조속히 형성시켜야 한다. 기층의 재해방지 및 위험대피 능력을 힘써 향상시키고 기층의 응급관리조직체계를 보완하며 기층의 종합적 응급구조대오 건설을 강화하고 규범화하고 중점적인 재해방지지역과 위험발생 위험성이 높은 향진, 마을에 필요한 장비를 배치해주며 기층의 자기구조능력과 상호구조능력을 향상시켜야 한다. 류역 특히 북방지역의 주요한 강, 하천 류역의 홍수방지공정체계를 서둘러 보완하고 유수지지역의 안전건설과 운행관리를 강화해 방어능력을 전반적으로 향상시켜야 한다. 도시의 홍수방지능력과 배수능력의 계획, 건설을 강화하고 도시의 배수관망 등 기반시설을 갱신하고 그 운행능력을 향상시키는 한편 이를 수로배수공정과 효과적으로 련결시킴으로써 도시주요배수통로가 막힘없이 배수할 수 있도록 보장해야 한다.

  회의에서는 다음과 같이 요구했다. 각급 당위원회와 정부에서는 당중앙의 결책과 포치를 참답게 관철, 실시하고 주체적 책임을 한층 더 구체화해야 하며 각급 지도간부 특히 주요지도간부들은 진두에 서서 지휘해야 하고 각 관련 지역과 부문과 단위에서는 각자의 직책을 다해야 한다. 그리고 소방구조대오, 해방군과 무장경찰부대는 용왕매진해야 하고 기층당조직과 광범한 당원간부들은 전투보루역할과 선봉모범역할을 충분히 발휘해 증수기 홍수 방지 및 대처와 재해구조 제1선에서 중임을 떠메고 앞장에 서야 하며 인민대중에게 긴밀히 의거하고 당의 정치적, 조직적 그리고 대중을 밀접히 련계할 수 있는 우위를 증수기 홍수방지 및 재해구조와 재해후 복구 및 재건 등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강대한 정치적 우위로 전환시킴으로써 인민대중의 생명과 재산 안전을 보장하는 데 최선을 다해야 한다.

  회의에서는 또 기타 사항들을 연구했다.

  출처: 인민넷 조문판

  편집: 전영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배우 이민정(42) 이병헌(54)의 아내이자 배우인 이민정(42)이 최근 이탈리아에서 화보를 촬영한 가운데 화보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민정은 지난 4월 25일(목)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화보 사진을 업로드했다. 그녀가 화보를 촬영한 곳은 이탈리아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 6인조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가 현재 교제 중인 남성과 결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소희는 지난 4월 26일(금)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직접 손편지를 업로드하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소희는 인스타그램에 “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