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제4회 중국국제소비재박람회', 관람객 눈길 끄는 한국 브랜드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4.04.18일 15:02
'제4회 중국국제소비재박람회(CICPE)'가 13~18일까지 해남에서 열린다. 6일간 이어지는 이번 박람회에는 총 71개 국가 및 지역의 4천여개 브랜드가 참가했다.

이번 박람회는 '고급제품∙신제품'이라는 포지셔닝을 유지하면서 국제적으로 유명한 기업의 브랜드를 초청했다. 이들 기업은 '새롭고 이색적이며 특별한' 제품을 선보이며 중국 국내외 우수한 소비재 자원과 바이어∙셀러를 한데 모으고 있다. '전 세계를 사고, 전 세계를 판다'는 박람회의 글로벌 공공서비스 플랫폼 역할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는 평가다.

코리아 크로스보더 비즈니스협회는 8개 한국 기업을 이끌고 이번 박람회에 참가했다. 협회 관계자는 한국 기업이 CICPE 플랫폼을 통해 중국 시장을 개척하고 더 많은 기회를 찾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람회 현장에서는 소비 열풍이 강하게 느껴졌다. 특히 한 한국 염색약 브랜드 전시 부스에는 구매 문의 상담으로 소비자, 대리판매 협력 업체, 관람객 등이 붐볐다.

한 판매직원은 본인의 머리카락 반을 염색해 강렬한 흑백 대비 효과를 보여줘 수많은 고객의 구매욕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해당 염색약은 한국의 네이처사랑이 연구개발한 제품이다. 네이처사랑 관계자는 이번에 샴푸∙염색약∙바디워시 등 제품을 가져왔다고 소개하면서 "지난해 박람회 기간 판매액이 60만원에 달했으며 올해는 120만원을 돌파하기를 기대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는 "박람회를 통해 우리 브랜드와 제품을 많이 홍보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박람회 참가는 중국에서 우리 같은 중소기업의 지명도를 올리는 데 큰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다.

현장에선 스킨케어 화장품, 가방, 착즙기, 웍 등 중국 소비자의 환영을 받는 한국 제품을 많이 찾아볼 수 있었다. 또 한국관광지도와 한국 유명 관광지, 의료관광 서비스 등의 홍보 책자를 제공하는 전용 부스가 마련돼 관람객이 상담할 수 있도록 했다.

한국관에서 염색약과 핸드백을 구매한 관람객 오흔은 "홍보 책자를 보고 한국의 관광지가 이렇게 많다는 것을 알게 됐다"면서 "올해 휴가 때 아이와 함께 한국 려행을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중국망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4월 29일, 기자가 중국철도할빈국그룹유한회사(이하 '할빈철도'로 략칭)에서 입수한데 따르면 '5.1' 련휴 철도 운수기한은 4월 29일부터 5월 6일까지 도합 8일이다. 할빈철도는 이사이 연 301만명의 려객을 수송하고 일평균 37만 6000명의 려객을 수송해 동기대비 3.2%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공개하자마자 좋아요 1만 개” 임영웅, 상암콘서트 포스터 공개

“공개하자마자 좋아요 1만 개” 임영웅, 상암콘서트 포스터 공개

가수 임영웅(32) 이달 말 공연을 앞두고 있는 가수 임영웅(32)이 상암콘서트 포스터를 공개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앞서 임영웅의 소속사 물고기뮤직은 지난 5월 1일(수)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임영웅의 상암콘서트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번 콘서트의 타이틀

“열심히 준비했다” 하지원, 정호철 커플 결혼식서 생애 첫 주례

“열심히 준비했다” 하지원, 정호철 커플 결혼식서 생애 첫 주례

배우 하지원(45) 배우 하지원(45)이 코미디언 커플인 정호철(36), 이혜지(31) 커플의 결혼식장에서 생애 처음으로 주례를 맡았던 사연을 공개했다. 하지원은 지난 5월 1일(수) 오후 8시 10분에 처음으로 방송된 채널A의 새 프로그램 ‘인간적으로’에 첫 게스트로 출연했

"임영웅 효과" 정관장, 광고모델 바꾸자마자 멤버십 2만명 신규 대박

"임영웅 효과" 정관장, 광고모델 바꾸자마자 멤버십 2만명 신규 대박

정관장 "8일 만에 멤버십 신규가입 2만명…임영웅 효과"[연합뉴스] KGC인삼공사는 가정의 달 프로모션 시작일인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1일까지 8일간 정관장 멤버십에 새로 가입한 멤버스 고객이 2만명을 넘었다고 2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이는 작년 가정의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