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연예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해품달' 전미선 "동안이요? 제겐 스트레스에요"[인터뷰]

[기타] | 발행시간: 2012.03.06일 15:00
[OSEN=장창환 기자] MBC 수목극 '해를 품은 달'(이하 해품달)은 시청률 40%를 상회하며 2012년을 대표하는 국민드라마로 등극했다. '해품달'은 김수현, 한가인, 정일우 등 주연 배우뿐만 아니라 조연 배우들의 열연이 빛을 발한 작품.

특히 극 중 국무(國巫·국가 차원의 제의를 주관하기 위해 도성 안에 둔 무당) 녹영 역을 맡아 시청자에게 인상적인 연기를 펼친 전미선의 활약도 빼놓을 수 없다.

최근 서울 청담동의 한 카페에서 만난 전미선은 우려와 달리 피곤에 지치지 않은 밝고 쾌활한 모습으로 기자와 마주했다.

그는 '제빵왕 김탁구', '오작교 형제들', '해품달'에 연속으로 출연했다. 세 작품 시청률 총합은 110%. 이를 통해 전미선은 '시청률 보증수표'라는 별명을 얻었고, 부담을 느끼는 눈치였다. 그의 활약보다는 제작진과 함께 하는 배우들이 고생한 덕분이라고 생각하는 겸손한 배우였다. 또 '해품달'의 시청률이 40% 중반까지 오르기 원하는 바람을 전하기도 했다.

이하 일문 일답.

-요즘 많이 바쁜가.

▲ 사실 별로 바쁘지 않다. '해품달'은 쪽대본이 나오지 않는다. 밤새 촬영하는 것만 빼고는 괜찮다.(웃음)

-'해품달'이 신드롬이다. 기분이 어떤가.

▲ 잘 돼서 기분이 좋다. 긴장 풀지 말고 최선을 다해야 끝까지 잘 마무리 해 나갈 수 있다는 마음으로 촬영에 임하고 있다. 사실 주변에 아직 반응이 많이 없다. 얘기를 좀 해주셨으면 좋겠는데.(웃음) 아직 많은 사람을 만나지 못해서 '해품달'의 인기를 피부로 느끼지는 못한다.

-'해품달' 출연을 결정한 이유.

▲ 대본이 정말 좋았다. 그리고 역할도 정말 멋있었다. 멋있는 만큼 도전해 보고 싶었다. 그래서 즐긴다는 마음으로 열심히 하고 있고, 김영애 선생님도 잘 받쳐줘서 더 열심히 촬영에 몰입하고 긴장을 늦추지 않고 있다.

-전미선에게 '해품달'은?

▲ '해품달'을 통해 또 다른 나의 모습을 발견하는 것 같다. 배우로서 성숙한 연기를 하게 된 발걸음을 시작한 작품이다. 나에게 고마운 작품이고 전미선이라는 이름을 각인 시켜준 작품이다. 그래서 잊지 못할 작품이 될 것 같다.

-극 중 어떤 후배들을 눈여겨 보고 있나.

▲ 김수현이나 정일우나 다 매력이 있다. 각각 모두 다 노력을 한다. 한가인, 윤승아, 배누리도 모두 다 예쁜 후배다. 다들 개성 있는 연기를 펼친다.

-특히 친해진 사람이 있나.

▲ 나는 사실 밝고 사교성이 있지 않다. 그래서 젊은 친구들에게 미안하기도 하다. 그런데 (김)수현이는 쾌활해서 내게 먼저 다가와서 친해졌다. (윤)승아나 (배)누리와도 친해진 것 같다. 그 친구들에게 내가 어려울 수 있지만, 내가 불편하게 대해준 것 같아서 미안하다.

-'무녀'라는 직업이 신선하다.

▲ 기존에 우리가 생각하는 무녀는 센 역할이다. 어떤 분들은 무녀를 안 좋게 생각하기도 한다. 사실 그 무녀들도 사람이다.(웃음) 인간적으로 힘든 것과 일하는 모습이 확연히 다른 걸 보여주고 싶었다. 무녀에게 인간적으로 다가가고 싶었다. 그래서 대부분의 시청자들도 선입견 없이 자연스럽게 봐주시는 것 같다.

-주술하는 장면이 많이 나오는데 힘들지 않나.

▲ 주술할 때 너무 힘들다. 기를 모아서 해야 하기 때문에 혼신의 힘을 다해서 해야 한다. 정말 긴장도 많이 하고 몰입해서 했는데 다행히 잘 나왔더라.(웃음)

-'시청률 보증수표'라는 수식어.

▲ 기분이 좋은 반면에 부담이 된다. 좋은 작품을 참여할 수 있어서 내가 정말 복 받은 거라고 생각한다. 모두가 연기를 잘 하고 대본이 좋으면 시청률이 자연스럽게 오르는 거지 나 혼자만으로 오르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해품달' 예상 시청률은 얼마인가.

▲ 아마 25부작이었으면 48%까지 가지 않았을까 생각한다.(웃음) 마지막 방송은 아마 46-7%까지 나오지 않을까 생각한다. '해품달'은 긴장감이 떨어지지 않는 드라마이기 때문이다.

-최근 '해피투게더'와 '승승장구' 녹화를 마쳤는데.

▲ 예능은 힘든 것 같다. 그래서 안 하기도 했고, 계속 (섭외 요청을)피했다. 그런데 이제는 나를 알리고 싶더라. 시청자들이 나를 알아주셨으면 좋겠다고 했고, 그래서 예능에 도전했다. 지금은 과감하게 얼마만큼 다른 분야에 도전할 수 있을지 생각하면서 하나하나 하고 있다.

-2006년 KBS '연기대상'에서 조연상을 수상한 이후로 수상 경력이 없다. 올해 욕심나지 않나.

▲ 모르겠다.(웃음) 운도 따라야 하고, '해품달'이 상반기 방송이라 좀 어려울 수도 있다.(웃음) 언젠가 열심히 하면 받을 수 있다. '열심히 하면 주시겠지'라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

-올해로 연기 인생 24년째다.

▲ 어렸을 땐 연기를 잘 몰라서 그 당시 연기를 했다고는 생각 안 한다. 연기로서 무언가를 보여줘야겠다고 마음먹은 건 13년 정도 됐다. 차곡차곡 밟아 와서 지금의 내가 있는 것 같다. 욕심내지 않고 모자란 부분을 하나하나 채워왔다.

-동안이다.

▲ 과거에 내 나이에 맞는 역할을 해고 싶었지만 (동안 탓에)연기가 한정됐었다. 내 나이에 맞는 역할을 하고 싶다. 사실 동안이 나에게는 큰 스트레스였다. 연기에 제한도 많이 받았다. 듣기는 좋지만, 연기자로 배우로 사는 데는 크게 좋은 건 아닌 것 같다.

-앞으로 해보고 싶은 역할은.

▲ 지금까지 해왔듯이 다양한 역할만 준다면 잘 흡수해서 열심히 해보고 싶다. '어떤 역할이든 소화해낼 수 있다'고 생각하고 싶다. 지금까지 부드러운 역할을 많이 했다면, 시니컬한 역할이나 시트콤에도 출연하고 싶다.

pontan@osen.co.kr

< 사진 > 지형준 기자jpnews@osen.co.kr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50%
40대 5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임신 7개월차에 접어든 개그우먼 이은형이 '저형당 쇼크'로 위급한 상황에 놓였었다고 밝혀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8일 유튜브 채널 '기유TV'에서는 '죽다 살아난 임당검사'라는 제목의 영상이 새롭게 업로드됐다. 해당 영상에서 개그우먼 이은형은 "임신 25주차 임신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작품 하나에 2천만원" 신화 이민우, 전재산 사기 후 '화가' 변신 근황

"작품 하나에 2천만원" 신화 이민우, 전재산 사기 후 '화가' 변신 근황

사진=나남뉴스 얼마전 전 재산을 사기 당했다고 밝힌 그룹 '신화' 멤버 이민우가 화가로 변신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8일 유튜브 채널 '모비딕 Mobidic'에는 신화 이민우가 출연해 최근 근황을 알렸다. 영상 속 이민우는 "제가 사실 어렸을 때부터 화가가 꿈이었다"

박수홍, '허위사실로 명예훼손' 형수 재판서 비공개 증언

박수홍, '허위사실로 명예훼손' 형수 재판서 비공개 증언

박수홍, '허위사실로 명예훼손' 형수 재판서 비공개 증언[연합뉴스] 방송인 박수홍(54) 씨가 자신의 사생활에 대해 허위 사실을 유포한 혐의로 기소된 형수 이모(53)씨의 재판에 증인으로 출석해 피해 내용을 진술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서울서부지법 형사9단독

"엄마가 플레이보이 모델" 마라탕후루 틱톡커, 알고보니 '이파니' 딸

"엄마가 플레이보이 모델" 마라탕후루 틱톡커, 알고보니 '이파니' 딸

사진=나남뉴스 틱톡에서 '마라탕후루' 챌린지를 유행시킨 키즈 크리에이터 서이브가 사실은 모델 이파니의 딸인 것이 알려지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2012년생으로 올해 12살인 서이브는 틱톡 팔로워만 80만 명에 달하며 인스타그램 팔로워도 10만 명인 대표 키즈 크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