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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한도전 20억 손해, 8주 결방에 광고 단가·판매율 '추락'

[기타] | 발행시간: 2012.03.31일 08:58
'무한도전'이 20억에 달하는 손해를 본 것으로 밝혀졌다.

한국방송광고공사에 따르면 현재 MBC '무한도전'의 광고 단가는 편당 789만원, 이는 결방 전 단가인 1126만5천원에 비하면 반토막 수준인 것으로 밝혀졌다.

결방 전 '무한도전'에는 통상 한 회에 34개 정도의 광고가 붙어온 상황. 이에 회당 광고 매출은 3억8301만원을 기록했다.

무한도전 20억 손해(사진=MBC)

하지만 광고 단가가 반토막이 난 것은 지난 2월4일 본방송 결방 이후, 결방 8주 동안 광고 판매율 역시 50%로 떨어지면서 '광고 완판' 행진도 멈췄다.

결국 '무한도전'은 스페셜 프로그램을 방송한 8주 동안 회당 평균 1억3413만원을 기록하며 정상방송 매출(30억6408만원)보다 약 20억원(19억9104만원)이 줄어든 금액의 판매율을 보인 것.

이는 시청률 하락과도 무관치 않다. 결방 전인 지난 1월28일 '무한도전'의 시청률은 19.5%(AGB닐슨 제공,전국 기준)를 기록했지만 8주째 결방한 현재 6.3%에 머물며 점점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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