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자존심 접고 "中 관광객 잡자"…빨갛게 단장한 수입화장품

[온바오] | 발행시간: 2015.04.10일 09:36



해외 명품의 '레드 마케팅'

빨간색 기피하던 업체들

면세점서 토종에 밀리자

中 선호 디자인으로 교체

[한국경제신문 ㅣ 김선주 기자] 국내 면세점에 입점해 있는 해외 명품 화장품 브랜드들이 붉은색 용기와 포장을 앞세운 ‘레드 마케팅’으로 주목받고 있다. 연간 7조5000억원에 달하는 면세점 시장의 ‘큰손’인 중국 관광객(요우커)을 공략하기 위해 자존심을 접었다는 평가다. ‘경박해 보인다’며 빨강 등 원색 사용을 자제하던 지금까지의 명품 마케팅 전략을 포기한 셈이다.

◆해외 화장품들의 ‘레드 마케팅’

9일 면세점 업계에 따르면 에스티로더는 제품·포장 용기가 붉은색인 ‘뉴트리셔스 로지프리즘 래디언트 에센셜 세트(130달러·약 14만원)’를 주력 제품으로 밀고 있다. 지난해 8월 3종으로 출시한 뉴트리셔스 로지프리즘 제품군 중 젤에멀전(50mL)과 에센스(30mL)만 따로 추린 면세점 전용 제품이다. 에스티로더는 그동안 갈색을 제외하면 파스텔 색상 위주로 제품·포장 용기를 만들어왔다.

크리스찬디올은 신제품을 제치고 1998년 처음 출시한 ‘이쁘노틱 쁘와종(100mL·125달러·약 13만6200원)’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 빨간 과일 열매처럼 생긴 용기에 담긴 향수다. 워낙 오래된 제품이라 롯데백화점 본점 매장에는 진열하지 않았지만 롯데면세점 본점에서는 요우커들이 알아보기 쉽도록 가장 바깥쪽 진열대에 뒀다.

클라란스도 하얀색 뚜껑을 제외하면 용기 전체가 붉은색인 전신 탄력관리용 크림 ‘바디리프트 셀룰라이트 컨트롤(200mL·58달러·약 6만3200원)’을 주력 상품으로 밀고 있다. 로레알파리도 면세점 매장의 진열대 절반을 붉은색 계열인 ‘리바이탈리프트’ 제품군으로 채웠다. 대표 제품은 ‘리바이탈리프트 매직 블러 데이 크림(50mL·21달러·약 2만3000원)’이다.

◆국내 화장품과 면세점 승부 나서

해외 유명 화장품들은 그동안 제품·포장 용기에 흰색·연분홍색·옥색 등 은은한 색상을 주로 쓰고 강렬한 원색은 자제해왔다.

업계 관계자는 “해외 화장품 브랜드들은 전통적으로 투명한 용기를 선호해왔다”며 “색상을 넣어야 하는 경우에도 분홍색이나 옅은 녹색 반투명 용기를 사용해 내용물의 순수함을 부각시켰다”고 설명했다.

이 같은 명품 화장품들의 변신은 7조5000억원대인 국내 면세점 시장의 ‘큰손’인 요우커를 의식한 행보다. 국내 최대 면세점인 롯데면세점의 지난해 매출 중 요우커 비중이 70%에 달할 만큼 중국 관광객이 매출을 좌우하고 있어 이들이 선호하는 붉은색을 전면에 내세운 것이다.

면세점 업계 관계자는 “최근 몇 년 동안 백화점 매출이 큰 폭으로 감소하고 면세점에서도 토종 브랜드에 밀리자 피, 죽음을 연상시킨다는 이유로 서구권에서는 꺼리는 붉은색을 전면에 내세운 것”이라고 말했다.

토종 화장품에 더 이상 밀리면 안 된다는 초조함도 레드 마케팅의 배경으로 꼽힌다. 신라면세점의 경우 매출 상위 10위권을 토종 화장품이 휩쓸고 있다. 롯데면세점의 화장품 매출 ‘빅5’도 후·설화수·라네즈·헤라·잇츠스킨 등 모두 토종이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10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 길림일보사와 한국강원일보사, 전략적 협력 협정 체결 5월17일, 길림일보사와 한국 강원일보사는 한국 강원도에서 친선관계 체결 3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을 체결, 쌍방 협력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올해는 길림성과 한국 강원도가 우호적인 성도(省道)관계를 수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지력장애인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다

지력장애인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다

취미유희 운동회 한장면 5월19일 34번째 전국 장애자 돕기의 날(매년 5월의 세번째 일요일)을 맞이해 연변지력장애자협회에서는 15일부터 16일까지 연길 오렌지호텔에서 기념행사를 벌였다. 올해의 장애자 돕기 행사는 ‘과학기술로 행복을 함께 누리자’를 주제로, 15일

동북도서교역박람회 분전시장 | 연길신화서점에서 기다릴게요!

동북도서교역박람회 분전시장 | 연길신화서점에서 기다릴게요!

-독서가 우리를 더 나은 미래로 이끈다 5월 17일, 제1회 동북도서교역박람회가 장춘국제회의전시쎈터에서 정식으로 개막된 가운데 당일 9시부터 연길시신화서점에서도 계렬 행사가 펼쳐졌다. ‘길지에서 만나서 책 향기를 공유하자’(相约吉地 共沐书香)를 주제로 한 이번

권기식 한중도시우호협회장, 서장자치구 공식 방문

권기식 한중도시우호협회장, 서장자치구 공식 방문

권기식 한중도시우호협회장은 17일 오후 중국 서장(西藏)자치구를 방문해 라싸(拉薩)시 임위(任維) 부구장 등 지방정부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열고 한중 지방정부 교류 등에 대해 대담했다. 서장자치구 정부와 간담회를 마치고 기념사진을 찍은 권기식 회장(왼쪽)과 임위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