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가요
  • 작게
  • 원본
  • 크게

[어제 뭐 봤어?] ‘히든싱어4’, ‘맨발의 디바’ 이은미가 들려주는 인생의 노래

[기타] | 발행시간: 2015.11.01일 07:17

JTBC ‘히든싱어4’ 5회 2015년 10월 31일 토요일 오후 11시

다섯줄 요약

‘히든싱어4’ 5회의 원조가수는 ‘맨발의 디바’ 이은미였다. ‘어떤 그리움’, ‘기억 속으로’, ‘애인 있어요’, ‘녹턴’으로 이어지는 무대에서 이은미와 다섯 명의 모창능력자들은 뛰어난 가창력으로 명곡을 소화하였다. 매 라운드 좋은 성적을 거두었던 원조가수 이은미가 최종우승자가 되었고 ‘의정부 이은미’ 박연경이 준우승을 차지하였다. 시종일관 신발을 신은 채 노래했던 이은미는 모창능력자들과 함께 꾸미는 특별무대에서 마침내 신발을 벗고 ‘맨발의 디바’가 되었다.

리뷰

그야말로 귀를 황홀하게 하는 명곡의 향연이었다. ‘히든싱어4’ 이은미 편은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고의 디바인 이은미의 노래를 따라할 수 있는 사람이 있기는 할까 하는 시청자들의 걱정을 무색하게 하는 방송이었다.

사실 이번 방송은 김진호 편이나 민경훈 편과 같은 엄청난 싱크로율을 보여주지는 못했다. 방송으로 보았을 때 이은미의 목소리를 구분해내는 것이 그다지 어렵지 않았고, 현장에서도 1표 차이로 2위에 올랐던 1라운드를 제외하면 모든 라운드에서 1위를 차지하였을 정도로 이은미의 성적이 압도적이었다. 하지만 그럼에도 “이은미와 비슷하다”고 생각될만한 모창능력자는 분명히 있었고, 모창능력자들의 뛰어난 가창력 덕분에 승패를 떠나 무대 자체가 주는 감동이 있었다. 특히나 원조가수(이은미)와 언더그라운드 가수(박연경), 오디션프로그램 출신 가수(지세희)가 함께 꾸민 마지막 결승무대는 각자의 자리에서 열심히 음악을 해왔던 이들이 마침내 한자리에서 노래하게 되었다는 사실이 주는 묘한 감동이 있었다.

이번 방송에는 유독 다양한 경력의 모창능력자들이 출연하였는데, 이은미와 동갑인 출연자가 있는가 하면 20대 초반의 어린 출연자도 있었고, 심지어는 이스라엘 출신의 외국인 모창능력자도 있었다. 이렇게 다양한 연령과 경력, 출신의 모창능력자들이 한 자리에 모이게 된 것은 오로지 이은미와 그녀의 노래를 사랑한다는 공통점 하나 때문이었다.

‘가수가 진짜 가수가 되는 곳’이라는 캐치프레이즈대로 ‘히든싱어4’는 단순히 원조가수와 비슷하게 노래하는 사람을 찾는 자리가 아니라 원조가수의 음악인생 자체 돌아보는 자리다. 이은미 또한 마찬가지였다. 그녀는 ‘맨발’이 되어 좌절을 극복했던 경험을 털어놓고 그녀의 명곡들이 자신의 인생에서 갖는 의미를 되돌아보았다. 이은미가 모창능력자들과 함께 부른 노래는 이은미의 음악 인생을 대표하는 곡들이었다. 이은미의 이름을 처음 대중에게 알린 곡도 있었고, 이은미가 가장 힘들 때 그녀를 일어서게 한 곡도 있었으며, 20주년 기념 앨범에 수록된 대표곡도 있었다. 시청자들은 이은미가 불러주는 노래를 통해 그녀의 음악인생을 차례차례 되짚어 갈 수 있었다.

그런데 사실 이 노래들은 원조가수인 이은미의 ‘인생의 노래’인 동시에 모창능력자들의 ‘인생의 노래’이기도 하다. 어떤 이는 이은미가 노래하는 모습을 보고 가수의 꿈을 키웠고, 어떤 이는 이은미의 노래를 불러 가수가 될 기회를 얻었다. 이들은 각자의 자리에서 이은미의 노래를 듣고 감동받으며, 그 힘으로 자신의 인생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모창능력자들은 ‘살면서 느끼고 겪은 모든 것을 노래를 통해 나누고 싶다’는 이은미의 바람이 실현되고 있음을 직접 증명해 보이고 있는 것이다.

가수가 부른 인생의 노래가 또 다른 누군가의 인생의 노래가 된다. 그리고 이렇게 노래를 통해 삶을 공유해왔던 이들이 마침내 ‘히든싱어’라는 무대에서 만나 바로 그 노래를 함께 부르게 된 것이다. 원조가수와 모창능력자들이 함께 노래하는 순간이 의미 있게 다가오는 것은 바로 이 때문이다.

수다포인트

– 이번 방송은 ‘히든싱어’와 ‘이계인 쇼’를 동시에 본 느낌이네요.

– 히브리어로 ‘애인 있어요’를 듣게 될 줄이야.

– 처음부터 끝까지 이은미 씨만 찍은 50번 분, 뚝심(?)이 대단하시네요.

김하늬 객원기자

사진. JTBC ‘히든싱어4’ 방송화면

텐아시아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60%
30대 20%
40대 2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22kg 다이어트 성공” 이장우 무대 선다, 송스틸러 방송 언제?

“22kg 다이어트 성공” 이장우 무대 선다, 송스틸러 방송 언제?

배우 이장우와 조혜원(나남뉴스) 예능 프로그램의 신성으로 떠오른 배우 이장우(38)가 또 다른 음악 예능 프로그램 출연을 예고하면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장우가 출연하게 되는 프로그램은 MBC ‘송스틸러’다. 이 프로그램은 올해 2월 9일부터 2월 12일까지 파일

“결혼만 벌써 4번째” 박영규, 25세 아내와 러브스토리 대방출

“결혼만 벌써 4번째” 박영규, 25세 아내와 러브스토리 대방출

배우 박영규(70) 시트콤 ‘순풍산부인과’를 통해 국민배우로 거듭난 배우 박영규(70)가 SBS 예능 프로그램 ‘신발 벗고 돌싱포맨’에 출연을 예고했다. 박영규는 ‘신발 벗고 돌싱포맨’을 통해 25세 아내와의 첫 만남에서부터 결혼생활 등 러브스토리를 대방출할 예정이다.

흑룡강성 1분기 관광객수와 관광수입 또 사상 최고치 기록

흑룡강성 1분기 관광객수와 관광수입 또 사상 최고치 기록

올해 흑룡강성은 빙설관광제품의 다양화, 마케팅방식의 지속적 혁신, 봉사질의 뚜렷한 제고, 관광환경과 부대시설의 끊임없는 최적화 등에 힘입어 빙설관광 현상급 류량의 목적지로 되였다. 흑룡강성문화관광청의 수치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전 성에서 접대한 관광객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