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가요
  • 작게
  • 원본
  • 크게

[직격 인터뷰]'복면가왕' 현진영, "춤 과격하게 춰 '아차' 했다!" 고백

[기타] | 발행시간: 2015.11.17일 10:00

방송이 나간지 만 하루가 지났지만 가수 현진영의 목소리는 여전히 들떠 있었다.

현진영은 지난 15일 방송된 MBC '일밤-복면가왕'에 출연한 이후 오랜 만에 예전의 인기를 맛봤다. "방송 이후 너무나 많은 전화가 와서 깜짝 놀랐다"며 "방송이 끝난 이후에도 애처럼 잠도 설치고 그랬다"고 들뜬 목소리로 소감을 전했다.

그렇다고 현진영의 성적이 좋았던 것은 아니다. '꺼진 불도 다시 보자 119'로 나서 '여전사 캣츠걸'에 밀려 1라운드에서 탈락한 것. 하지만 방송 직후 각종 포털 사이트에서 현진영은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랐고 현진영에 관련된 기사가 메인을 장식할 정도로 반응은 뜨거웠다. 말그대로 이날 방송의 주인공은 현진영이었던 셈.

'일밤-복면가왕'으로 자신의 존재감을 뽐낸 현진영과의 전화 인터뷰를 통해 근황과 이후 활동에 대해 들어봤다.

-반응이 뜨겁다. 느낌은.

▶너무 좋다. 방송을 본 이후 계속 자려고 노력했는데 어느 틈엔가 휴대폰에 손이 가 있더라. 실시간 검색어 순위를 확인하기 위해서 말이다.(웃음) 내가 1등 하는 것이 계속 신경이 쓰이더라. 너무 신기하고 설레이고 이게 계속 유지 됐으면 좋겠다는 느낌도 생겼다.

-폭발적인 관심인데 예상은 했나.

▶전혀 못했다. 너무 감사한 동시에 아쉬운 것도 있었다. 그동안 새로운 것을 보여드리기 위해 재즈 뮤지션과 클럽 공연도 많이 하고 그랬는데 그때는 쳐다도 안보던 사람들이 SNS에 '재즈 공연 다시 보고 싶다'는 댓글을 남기는 것을 확인하고 씁쓸하기도 했다. 하지만 동시에 이런 관심에 탄력을 받아서 더 많은 것을 보여드려야 겠다며 으쌰으쌰하는 마음도 생겼다.

-소방관 캐릭터는 직접 고른 것인가.

▶아니다. 제작진이 하라고 해서 한 것이다. 사실 의상이 너무 두꺼워서 싫었다. 그동안 열심히 살을 뺐는데 옷이 두꺼워서 뚱뚱해 보이더라.(웃음) 그런데 나중에 엉거주춤 댄스를 선보여야 했는데 그 춤은 큰 옷을 입어야 제대로 표현할 수 있다. 그래서 제작진이 골라준 큰 옷이 고맙기도 했다.



-연예인 판정단이 전혀 예상을 못한 것 같다. 일부러 창법을 속인 것인가.

▶솔직히 얘기해서 '사노라면'은 록 창법을 했다. 내가 완전히 재즈 발성으로 변해있어 바꾸려고 노력을 했다. 그렇다고 목소리를 바꾸려고는 하지 않았다. 1라운드에서 떨어져 '편지' 부를때는 그냥 재즈 발성을 썼다. 반주는 재즈가 아니었지만 재즈적 느낌을 살리려고 했다.

-1회전 탈락이 아쉽나.

▶아니다. 오히려 좋았다. 그냥 짐을 더는 것 같았다. 사전 연습때 '여전사 캣츠걸'의 목소리를 들어보고 너무 잘불러 이기기는 쉽지 않겠다 생각했다. 또 탈락 결과가 나오고 난 뒤 정체를 밝히면서 두번째 노래인 '편지'를 부르면 마음 편하게 잘부르겠구나 생각했다. 하지만 실제로는 '편지' 부르기 직전에 춤을 과격하게 춰 숨이 찼다. 방송에서는 편집되어 춤 추는 장면이 많이 안나왔지만 말이다. 미처 숨을 고르지 못한 상태에서 '편지'를 불러 당시 불렀던 음원을 들어보니 실수한 부분들이 있더라.

-'흐린 기억 속에 그대'를 부르는 모습에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더라. 예상보다 춤을 많이 추지 않던데.

▶일단 나는 뒤에 와와가 없으면 춤을 안춘다. 나 혼자 출 수도 있는데 무언가 허전하기 때문이다. 또 당일 입었던 옷이 너무 무거웠다. 실제로 신발이 워커여서 턴을 하다가 넘어질 뻔 했다.

-컴백 계획은 있나.

▶그동안 지난 2006년 발표한 '소리쳐봐' 이후 새 앨범을 준비해 왔다. 하지만 회사 걸그룹인 '투아이즈' 프로듀싱을 하고 조성모 앨범 프로듀싱을 하느라 시간이 많이 늦춰졌다. 우연하게 '일밤-복면가왕'으로 관심을 끌게 된 시점에 신곡을 발표하게 됐다. 다음달 초에 음원을 발표할 예정이다. 장르는 재즈 힙합인데 방송을 비롯해 다양한 활동도 계획하고 있다.

-'복면가왕'을 통해 증명됐듯이 현진영에 대한 대중의 관심은 크다. 앞으로 자주 얼굴을 볼 수 있을까.

▶인기가 있을때는 느끼지 못했는데 오랜 만에 관심을 받다보니 욕심이 생긴다. 그동안에는 시간이 오래 걸려도 잘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는데 앞으로는 공백기를 줄일까 한다. 자주 좋은 노래를 발표해 대중이 기억하고 자주 들을 수 있는 음악을 남기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 앞으로 싱글을 자주 발표할 생각이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73%
10대 0%
20대 7%
30대 53%
40대 7%
50대 7%
60대 0%
70대 0%
여성 27%
10대 0%
20대 7%
30대 2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22kg 다이어트 성공” 이장우 무대 선다, 송스틸러 방송 언제?

“22kg 다이어트 성공” 이장우 무대 선다, 송스틸러 방송 언제?

배우 이장우와 조혜원(나남뉴스) 예능 프로그램의 신성으로 떠오른 배우 이장우(38)가 또 다른 음악 예능 프로그램 출연을 예고하면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장우가 출연하게 되는 프로그램은 MBC ‘송스틸러’다. 이 프로그램은 올해 2월 9일부터 2월 12일까지 파일

“결혼만 벌써 4번째” 박영규, 25세 아내와 러브스토리 대방출

“결혼만 벌써 4번째” 박영규, 25세 아내와 러브스토리 대방출

배우 박영규(70) 시트콤 ‘순풍산부인과’를 통해 국민배우로 거듭난 배우 박영규(70)가 SBS 예능 프로그램 ‘신발 벗고 돌싱포맨’에 출연을 예고했다. 박영규는 ‘신발 벗고 돌싱포맨’을 통해 25세 아내와의 첫 만남에서부터 결혼생활 등 러브스토리를 대방출할 예정이다.

흑룡강성 1분기 관광객수와 관광수입 또 사상 최고치 기록

흑룡강성 1분기 관광객수와 관광수입 또 사상 최고치 기록

올해 흑룡강성은 빙설관광제품의 다양화, 마케팅방식의 지속적 혁신, 봉사질의 뚜렷한 제고, 관광환경과 부대시설의 끊임없는 최적화 등에 힘입어 빙설관광 현상급 류량의 목적지로 되였다. 흑룡강성문화관광청의 수치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전 성에서 접대한 관광객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