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300억에서 4,000억으로의 비약—택배 업계가 보여준 ‘중국경험’

[기타] | 발행시간: 2017.01.06일 15:46

(자료사진)

[신화망 베이징 1월 6일] 2016년, 중국의 택배업무 수입은 동기대비 44.6% 신장한 4,005억위안에 달했다. 국가우정국 마쥔성(馬軍勝) 국장은 2006년의 300억위안 미만에서 2016년 처음으로 4,000억위안 돌파에 이르기까지, 택배업계 연간 수입의 이런 비약적인 발전은 우정체제개혁 실시 10년 이래, 업계가 건강하고 빠르게 성장한 축소판이자 ’13.5’ 규획에 좋은 서두를 띤 셈이라고 말했다.

복제 및 널리 보급할 수 있는 ‘중국경험’

2016년, 중국의 일일 택배서비스는 연인차 2.5억명 초과, 인터넷 매출액 4만 억위안 서포트, 사회소비재 소매금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12.5%, 신규 늘어난 취업자는 20만명 이상이다.

마쥔성 국장은 중국의 택배업무량은 6년 연속 50% 정도의 빠른 성장을 유지해 왔고 짧은 기간 내, 소규모에서 대규모로의 역사적인 비약을 가져 왔으며 일련의 규모가 크고 성장성이 있는 기업을 육성, 중국경제의 ‘다크 호스’로 자리매김 하였으며 중국 서비스업계와 세계 우정업계의 기적을 창조함과 동시에 글로벌 우정사업의 발전에 복제 및 널리 보급할 수 있는 ‘중국경험’을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상·하류 연결, 산업사슬 확대

마쥔성 국장은 “상·하류를 연결하고 산업사슬을 확대해야 한다”고 말하며 택배업계는 산업의 상·하류와 관건적인 고리 간을 잘 연결하는 능력을 제고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향후, 택배업체의 종합적인 물류운영업체로의 전환을 격려하여 생선, 의약 등 프리미엄 제품군으로의 서비스 아이템 확대를 추진할 것이다. 또한 산업 내 무역서비스 네트웍을 확대하고 3D 프린트 서비스를 추진하기 위한 구도 배치를 추진할 예정이다.

전국서 안심소비 프로젝트 추진

“업무량이 많을 뿐만 아니라 택배서비스의 질도 봐야 한다”고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은 우정업계가 추진하는 핵심업무라고 마쥔성 국장은 밝혔다. 또한 서비스 질 제고, 안전보장 강화, 사업모델 전환과 효율성 제고 가속화 등을 통해 샤오캉(小康)사회에 걸맞는 현대적인 우정업을 구축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원문 출처: 신화사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40%
30대 40%
40대 2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4월 29일, 기자가 중국철도할빈국그룹유한회사(이하 '할빈철도'로 략칭)에서 입수한데 따르면 '5.1' 련휴 철도 운수기한은 4월 29일부터 5월 6일까지 도합 8일이다. 할빈철도는 이사이 연 301만명의 려객을 수송하고 일평균 37만 6000명의 려객을 수송해 동기대비 3.2%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공개하자마자 좋아요 1만 개” 임영웅, 상암콘서트 포스터 공개

“공개하자마자 좋아요 1만 개” 임영웅, 상암콘서트 포스터 공개

가수 임영웅(32) 이달 말 공연을 앞두고 있는 가수 임영웅(32)이 상암콘서트 포스터를 공개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앞서 임영웅의 소속사 물고기뮤직은 지난 5월 1일(수)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임영웅의 상암콘서트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번 콘서트의 타이틀

“열심히 준비했다” 하지원, 정호철 커플 결혼식서 생애 첫 주례

“열심히 준비했다” 하지원, 정호철 커플 결혼식서 생애 첫 주례

배우 하지원(45) 배우 하지원(45)이 코미디언 커플인 정호철(36), 이혜지(31) 커플의 결혼식장에서 생애 처음으로 주례를 맡았던 사연을 공개했다. 하지원은 지난 5월 1일(수) 오후 8시 10분에 처음으로 방송된 채널A의 새 프로그램 ‘인간적으로’에 첫 게스트로 출연했

"임영웅 효과" 정관장, 광고모델 바꾸자마자 멤버십 2만명 신규 대박

"임영웅 효과" 정관장, 광고모델 바꾸자마자 멤버십 2만명 신규 대박

정관장 "8일 만에 멤버십 신규가입 2만명…임영웅 효과"[연합뉴스] KGC인삼공사는 가정의 달 프로모션 시작일인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1일까지 8일간 정관장 멤버십에 새로 가입한 멤버스 고객이 2만명을 넘었다고 2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이는 작년 가정의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