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스포츠 > 축구
  • 작게
  • 원본
  • 크게

[라리가 프리뷰] '5연승' 레알vsATM, 마드리드 더비는 전쟁이다

[기타] | 발행시간: 2017.04.08일 12:58

[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축구를 흔히 전쟁으로 비유한다. 감독들의 전략 대결과 피치 위에서 11명의 선수들이 전쟁과도 같은 치열함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 축구 전쟁이라는 말이 가장 잘 어울리는 더비중 하나가 마드리드 더비다.

레알 마드리드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8일 오후 11시 15분(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에 위치한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2016-17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31라운드, 일명 마드리드 더비를 치른다. 공교롭게도 두 팀은 최근 나란히 5연승을 거두며 가파른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어 이번 맞대결에서 최소 한 팀은 기세가 꺾인다.

# 한 템포 쉰 레알, 마드리드 더비는 총력전!

지네딘 지단 감독은 '마드리드 더비'의 중요성을 의식한 듯, 지난 라운드에서 대대적인 로테이션을 가동했다. 'BBC 라인'이 모두 결장했고, 호날두와 가레스 베일은 출전 명단에도 포함되지 않았다. 아틀레티코전을 위해 힘을 비축하기로 결정했고, 결과적으로 결과까지 잡으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이제는 총력전이다. 레알이 자랑하는 BBC 라인을 비롯해 모든 선수들이 출격을 준비하고 있다. 부상자도 바란을 제외하고는 특별히 없어 마드리드 더비를 앞두고 다양한 전략을 마련한 지단 감독이다.

레알의 입장에서는 오직 승리만 생각해야 한다. 현재 승점 71점으로 리그 선두를 달리고 있는 레알이지만 2위 바르셀로나가 승점 69점으로 바짝 추격하고 있다. 물론 레알이 한 경기 덜 치른 상황이지만 바르셀로나와 '엘 클라시코' 더비가 남아 있어 결과를 장담할 수 없는 상황이다.

복수전의 성격도 강하다. 레알은 최근 마드리드 더비에서 좋은 기억이 없고, 안방에서 3연패를 당하고 있다. 이에 대해 지단 감독도 열세를 인정하며 "팬들에게 미안하다. 복수에 대한 배고픔은 없지만 열세를 극복하는데 초점을 맞추겠다"며 승리를 다짐했다.

# '엄청난 상승세' ATM, 부상 변수가 문제

엄청난 상승세를 타고 있는 아틀레티코다. 시즌 초반 부진에 빠지며 어려움을 겪던 아틀레티코가 최근 리그에서 6경기 무패(5승 1무)행진을 달리고 있고, 5연승과 함께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그 결과 디에고 시메오네 감독과 앙투안 그리즈만은 라리가 3월의 감독상과 선수상을 동시에 석권했다. 그리즈만은 4경기서 5골 1도움으로 맹활약했다.

자신감이 가득하다. 특히 레알 원정에서 강했다. 아틀레티코는 최근 레알 원정에서 3연승을 거두며 자신감에 가득 차 있다. 물론 이번 시즌 첫 번째 마드리드 더비에서는 완패를 했지만 최근의 상승세를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그러나 변수가 발생했다. 바로 부상자다. 현재 아틀레티코는 아우구스토, 티아고, 모야, 가메이로, 가이탄 등이 부상으로 빠져있다. 아틀레티코의 입장에서는 이 선수들의 공백을 메우는 것이 핵심이다. 그래도 긍정적인 점은 그리즈만, 코케, 카라스코 등 공격의 핵심 선수들이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이다.

# 치열함+전략, 마드리드 더비는 전쟁이다!(예상 라인업)

마드리드 더비는 전쟁이다. 만날 때마다 그랬다. 과거에는 두 팀의 전략차가 있어서 아주 치열한 더비는 아니었지만 시메오네 감독이 지휘봉을 잡고 나서는 상황이 달라졌다. 두 팀은 최근 챔피언스리그 결승 무대에서 만났을 정도로 세계 최고의 클럽 자리를 유지하고 있고, 매번 치열한 경기를 펼쳤다.

이번 맞대결도 마찬가지다. 일단 지단 감독과 시메오네 감독의 지략 대결이 관심사다. 일단 지단 감독은 총력전을 예고하며 BBC 라인의 재가동을 계획하고 있고, 후반 상황에 따라서는 이스코, 하메스, 모라타 등의 투입도 가능하다. 지단 감독의 입장에서는 사용할 수 있는 카드가 많다는 점이 긍정적이다. 반면, 시메오네 감독은 사용할 수 있는 카드가 한정돼있기에 전반부터 강하게 승부를 볼 것으로 예상된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인터풋볼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40%
30대 20%
40대 30%
50대 1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영원한 '오빠', 그리고 '가황' 나훈아가 가수 생활 은퇴를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27일, 인천 연수구 송도컴벤션시아에서 나훈아는 데뷔 58년 생활을 마무리하는 단독 공연을 펼쳤다. 그는 이날 "이제 진짜 마이크를 내려놓는다"며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오후 3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도리조선족학교 초중부 김가영, 소학부 하의연 학생 특등상 아성조중 두사기, 오상시조선족실험소학교 강봉혁 학생 1등상 2025년 제9차동계아시안게임과 할빈빙설문화의 풍채 및 2024년 세계독서의 날을 맞아 최근 할빈시조선민족예술관, 할빈시교육연구원민족교연부,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현대의학은 단일 질병에서 동반 질환으로, 질병에 대한 관심에서 건강에 대한 관심으로, 즉각적 효과에서 장기적 효과로, 개체에서 단체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의료 업무는 '질병 치료 중심'에서 '환자 중심'으로, 더 나아가 '사람과 인류 중심'으로 전환돼야 합니다.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지난 21일 하북성 석가장시 정정(正定)현의 한 야시장에 사람들이 북적이는 모습을 드론 사진에 담았다. (사진/신화통신) 중국 정부가 로동절(5월 1일) 련휴를 앞두고 소비 진작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하아동(何亞東)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25일 상무부 정례브리핑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