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IT/과학 > 과학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외국 우주인들의 우주생활 이모저모! 축구하기, 이발하기, 뮤비 찍기…

[기타] | 발행시간: 2017.05.08일 09:22

[인민망 한국어판 5월 8일] 지난해 10월 17일, 중국 우주선 선저우(神舟) 11호가 발사되어 실험용 우주정거장 톈궁(天宫) 2호와의 도킹에 성공했다. 중국 우주인 징하이펑(景海鵬)과 천둥(陳冬)은 톈궁 2호에 진입해 과학실험을 하게 됐다. 우주는 중력이 없는 환경인데, 우주인들은 어떻게 이런 환경에서 생활할까? 혹시 매일 둥둥 떠다니기만 하는 건 아닐까? 당연히 아니다. 축구도 하고, 뮤직비디오를 녹화하거나 악기를 연주하는 각국 우주인들을 보면 우주생활이 매우 다채롭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번역: 유영주) 원문 출처: 중국신문망(中國新聞網) 과일 포장의 ‘묘기’: 현지시간 2015년 8월 25일, 미국항공우주국(NASA) 우주인 키엘 린드그렌(Kjell Lindgren)이 일본 무인화물선 ‘고노도리호’ H-II 로켓이 국제우주정거장으로 배달한 과일을 포장하려 하고 있다.

축구하기: 현지시간 2014년 6월 12일, 2014 브라질 월드컵이 열리던 해, 저 먼 우주의 국제우주정거장에서는 미국 우주인 스티브 스완슨(Steve Swanson), 리드 와이즈먼(Reid Wiseman)과 독일 우주인 알렉산더 거스트(Alexander Gerst)가 무중력 축구로 월드컵을 응원하고 있다.

뮤직비디오 찍기: 현지시간 2013년 5월 12일, 캐나다 우주인 크리스 핫필드(Chris Hadfield)가 국제우주정거장에서 최초의 우주 뮤직비디오를 찍었다. 그가 연주한 곡은 영국 록스타 데이비드 보위의 ‘Space Oddity’다. 크리스 핫필드는 실력 있는 우주비행사일 뿐만 아니라 로맨틱한 음악 애호가이자 뛰어난 촬영감독이기도 하다. 캐나다 최초로 우주에 발을 디딘 우주인이며, 1955년과 2001년에 우주에서 임무완수를 하기도 했다.

로봇과 대화하기: 2013년 12월 19일, 일본 우주인 와카타 코이치(若田光一, 50세)가 미니로봇 ‘키로보(KIROBO)’와 국제우주정거장에서 대화하는 영상이 공개됐다. 키로보는 도쿄대학 등이 개발한 로봇으로, 국제우주정거장 선장에 취임하는 와카타 코이치에게 “첫 일본 선장님, 잘 부탁 드려요”라고 말하며 악수까지 했다. 키로보와의 대화는 12월 6일 일본 우주실험 모듈 ‘키보’에서 진행되었다. 와카타 코이치가 “무중력에 익숙해졌니?”라고 묻자, 공중에서 부유하던 키로보가 상체를 일으키며 “익숙해졌어요.”라고 대답했다.

찬 음료 마시기: 2015년, 미국항공우주국(NASA)이 우주인들이 국제우주정거장에서 일하고 생활하는 사진을 공개했다. 그들은 우주정거장에서 지속적으로 하드웨어 유지보수를 하며 우주인들이 안전하도록 돕는다. 사진은 NASA 우주비행사 우즈가 우주 진입 후 첫 밀크셰이크를 마시는 모습이다.

경기 관람하기: 현지시간 2014년 6월 17일, 미국항공우주국(NASA)이 공개한 국제우주정거장 사진을 보면, 미국인 우주인 2명과 독일 우주인 1명이 노트북으로 브라질 월드컵 조별경기 미국-독일전을 지켜보고 있다.

마라톤 하기: 현지시간 2016년 4월 25일, 국제우주정거장의 영국 우주인 팀 파크가 런던 마라톤 대회에 참가했다. 그는 3시간 35분 21초로 완주, 기네스 신기록을 세우며 우주에서 가장 빨리 뛴 마라토너가 되었다.

이발하기: 현지시간 2013년 7월 14일, 러시아 우주인 효도르 여치킨(Fyodor Yurchikhin)이 동료 알렉산데르 미수르킨(Alexander Misurkin)의 머리를 잘라주고 있다.

아름다운 지구 모습 찍기: 2013년 6월 10일 미국항공우주국(NASA)이 공개한 사진에서, NASA 우주비행사 크리스 카시디(Chris Cassidy)가 국제우주정거장에서 초첨거리가 400mm에 달하는 디지털카메라로 지구의 한 곳을 찍고 있다.

우주에서 재배하기: 2014년 5월 7일, 우주인 스티브 스완슨(Steve Swanson)이 식물실험실에서 실내재배기에서 자란 농작물의 상태를 지켜보고 있다. 이제 우주인들은 우주정거장에서 각종 채소들을 재배할 계획이며, 2018년에는 토마토를 재배할 것으로 보인다. 미국항공우주국(NASA)은 “토마토 재배는 화성탐사계획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우주비행사가 지구와의 교신이 끊긴 상황에서 스스로 먹을 것을 재배해야 하기 때문이다.”라고 밝혔다.

잠자기: 현지시간 2015년 7월 31일, 우주비행사 파올로 네스폴리(Paolo Nespoli)가 국제우주정거장에서 잠을 자고 있다.

동계올림픽 성화 봉송: 2013년 11월 7일, ‘소유즈호’ 우주비행사가 소치동계올림픽 성화봉과 함께 국제우주정거장에 진입했다. 러시아는 7일 카자흐스탄 바이코누르 우주기지에서 우주비행사 3명과 2014 소치동계올림픽 성화봉을 탑재한 로켓을 발사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10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영원한 '오빠', 그리고 '가황' 나훈아가 가수 생활 은퇴를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27일, 인천 연수구 송도컴벤션시아에서 나훈아는 데뷔 58년 생활을 마무리하는 단독 공연을 펼쳤다. 그는 이날 "이제 진짜 마이크를 내려놓는다"며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오후 3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빈틈없이 행복한 시간” 이선영 아나운서 결혼 소감은?

“빈틈없이 행복한 시간” 이선영 아나운서 결혼 소감은?

이선영(35) 아나운서 ‘MBC 라디오 정치인싸’의 진행자인 이선영(35) 아나운서가 지난 주말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결혼 후 처음으로 심경을 밝혔다. 앞서 이선영 아나운서는 지난 4월 27일(토) 양가 친척 및 지인, 친구들이 참석한 가운데 웨딩마치를 올렸다. 이선영은

“엄청 가난했다” 눈물의 여왕 박성훈 생활고 고백

“엄청 가난했다” 눈물의 여왕 박성훈 생활고 고백

배우 박성훈(나남뉴스) 인기리에 종영된 tvN 주말드라마 ‘눈물의 여왕’에서 악역 윤은성을 맡았던 배우 박성훈(39)이 학창시절 생활고를 겪었던 일화를 고백한다. 박성훈은 앞서 공개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록’ 예고편에서 학창시절 및 군대 시절 이야

융합출판의 세계를 체험해보자

융합출판의 세계를 체험해보자

‘제1회 동북도서박람회’에서 연변교육출판사는 전통출판뿐만 아니라 디지털출판 플랫폼, 디지털 콘텐츠자원 등 융합출판분야에서도 앞서 생각하고 열심히 뛰여온 성과를 전시하여 방문객들을 위해 신선한 체험과 따뜻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온라인서점, 오디오북,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