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시주(习酒)' 매출액 급등 왜?

[조글로미디어] | 발행시간: 2012.11.16일 09:00

영국 파이낸셜타임즈(FT) 중문판의 14일 보도에 따르면 60년 전통의 증류 바이주인 '시주(习酒)'가 시진핑의 성과 같다는 이유 때문에 인기를 끌고 있다.

'시주'는 중국의 명주 마오타이주(茅台酒)를 생산하는 구이저우마오타이(贵州茅台)그룹의 자회사가 생산하고 있다. 시주의 지난 1월부터 10월까지 판매액이 23억위안(4천16억원)에 달했으며 현재 추세가 지속되면 올 연말까지 판매총액이 30억위안(5천238억원)을 돌파할 전망이다. 이는 지난 2010년 매출의 2배가 넘는다.

더욱이 시주는 대대적인 광고비를 지출했다. 2015년 말까지 연매출 80~100억위안(140~175억원)의 목표를 세우고 3억위안(524억여원)을 들여 중국중앙방송(CCTV)의 프라임타임 대에 광고를 내보내는 등 대대적인 판촉 공세를 퍼붓고 있다.

프리랜서 애널리스트인 빌 비숍(Bill Bishop)은 "시주 제조업체에서 이같이 대대적인 판촉활동을 펼치는 이유는 많은 사람들이 시주를 선물용으로 구입할 것이라고 예상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바이두 백과사전에서는 '시주'라는 이름은 구이저우성(贵州省) 시수이현(习水县)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지역명칭을 따 작명했으며 바이주 고급브랜드의 대체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고 설명하고 있다.

온바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75%
10대 0%
20대 50%
30대 25%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25%
10대 0%
20대 25%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공개하자마자 좋아요 1만 개” 임영웅, 상암콘서트 포스터 공개

“공개하자마자 좋아요 1만 개” 임영웅, 상암콘서트 포스터 공개

가수 임영웅(32) 이달 말 공연을 앞두고 있는 가수 임영웅(32)이 상암콘서트 포스터를 공개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앞서 임영웅의 소속사 물고기뮤직은 지난 5월 1일(수)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임영웅의 상암콘서트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번 콘서트의 타이틀

“열심히 준비했다” 하지원, 정호철 커플 결혼식서 생애 첫 주례

“열심히 준비했다” 하지원, 정호철 커플 결혼식서 생애 첫 주례

배우 하지원(45) 배우 하지원(45)이 코미디언 커플인 정호철(36), 이혜지(31) 커플의 결혼식장에서 생애 처음으로 주례를 맡았던 사연을 공개했다. 하지원은 지난 5월 1일(수) 오후 8시 10분에 처음으로 방송된 채널A의 새 프로그램 ‘인간적으로’에 첫 게스트로 출연했

"임영웅 효과" 정관장, 광고모델 바꾸자마자 멤버십 2만명 신규 대박

"임영웅 효과" 정관장, 광고모델 바꾸자마자 멤버십 2만명 신규 대박

정관장 "8일 만에 멤버십 신규가입 2만명…임영웅 효과"[연합뉴스] KGC인삼공사는 가정의 달 프로모션 시작일인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1일까지 8일간 정관장 멤버십에 새로 가입한 멤버스 고객이 2만명을 넘었다고 2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이는 작년 가정의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