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문화/생활 > 뷰티/패션
  • 작게
  • 원본
  • 크게

봄을 위한 여드름 관리와 예방법

[조글로미디어] | 발행시간: 2014.02.27일 10:23
새 학기와 취업시즌이 다가오면서 호감 있는 첫인상을 주기 위해 외모적인 부분에도 신경이 많이 쓰이게 된다. 특히나 여드름이 있다면 혼자 남모를 고민을 할 수도 있지만 잘못된 관리를 하거나 그냥 방치하게 된다면 오히려 큰 흉터를 남길 수 있으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다.

여드름은 사춘기 이후 남녀에게서 자주 발생하는 피부질환으로 면포, 구진, 농포, 결절 등의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고 염증의 회복과정에서 흉터를 남기게 된다. 영구적인 후유증에 해당하는 여드름 흉터는 정신적 스트레스뿐만 아니라 심할 경우 우울증, 자신감 저하 같은 심각한 사회 심리적 영향을 줄 수 있다.

여드름 흉터의 발생과정을 보면 먼저 비염증성 면포에 염증이 생겨 면포의 약한 부분이 터지면서 면포 주위 농포가 발생한다. 선행하는 염증이 진피까지 발생하는 경우에 지지하는 기질의 파괴가 심해지므로 흉터의 발생 가능성이 커진다.



그렇다면 다가오는 봄철 트러블 없는 피부를 위해 여드름을 어떻게 관리하고 예방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1. 나쁜 식생활습관에서 멀어지자

인스턴트 음식, 음주와 흡연,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 스트레스, 불규칙한 식생활습관은 피부 균형을 깨뜨리고 여드름을 유발, 악화시킬 수 있다. 또한,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컴퓨터 자판, 핸드폰, 먼지가 많은 다른 물건을 만지고 습관적으로 턱을 괴거나 얼굴을 만지는 것은 여드름을 발생시킬 수 있는 가장 큰 요인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다.

하루 평균 6시간 이상 자는 것이 좋고 10~2시 사이에는 피부가 재생되는 시간으로 이 시간에는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조금씩 자주 하루에 1ℓ 이상의 수분을 섭취하는 것도 피부에 수분을 보충해주고 체내의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좋다.

2. 본인의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사용하자

피부는 타입에 따라 민감성, 지복합성, 건성 피부로 나뉘는데 피부 타입별에 따라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여드름 피부인데 민감성 피부라 순한 유아용 화장품을 사용하거나 지복합성인데 유분이 많은 화장품을 사용하게 되면 오히려 검색하기">피부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너무 건조한 피부는 외부유해물질에 민감하여 여드름이 생기기 쉬우므로 건조한 피부관리를 위해서 피부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거나 건조한 피부에 좋은 팩, 로션, 크림 등을 사용해 주는 것이 좋다.

3. 초기에 치료하고 관리받자

거울을 보면 속상하지만 이미 발생한 여드름 더 늘어나기 전에 초기에 관리하는 것이 좋다. 집에서 소독을 하지 않은 기구나 손으로 여드름을 짜거나 자극을 주게 되면 여드름 흉터가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다.

한의학에서는 여드름이 나는 원인은 각 신체의 부위에 따른 오장육부의 기능 저하의 문제로 보고 있다. 정확한 진단을 통한 내부적인 근본원인을 치료하고 체질개선을 통해 여드름을 치료한다. 여드름흉터 치료방법에는 치료를 위해 절개 침을 사용하는데 한의서에 침(針)은 사용 용도에 따라 아홉 가지 종류의 9침법(九針法), 9자법(九刺法)으로 구분해 놓고 있다. 그중에 피침(절개침, 칼침, 째는침)은 염증 처치용으로 고름이 나오고, 살이 돋도록 절개하여 째고, 터주고 열어주는 용도의 침법을 사용해 여드름 흉터를 치료한다.

특히 여드름 흉터와 같이 콜라겐 층의 변형으로 함몰이 일어난 피부 문제를 정교한 침을 이용, 콜라겐 섬유의 재조합과 재생의 조건을 만들어주는 한의학적 치료방법은 피부 스스로 재생할 수 있는 조건을 유도하여 진피층에서 새살이 차올라야 하기 때문에 기기가 아닌 손으로 직접 시술하는 것이 원칙이므로 경혈을 자극해 기혈순환을 돕는데도 도움이 된다.

하이닥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10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6월 21일, '연변대학 박걸교육발전기금 기부 및 2024년도 장학금 전달의식'이 연변대학 종합청사에서 성황리에 펼쳐졌다. 행사는 연변대학 부교장 장학무의 진행으로 거행된 가운데 커시안그룹 회장 박걸과 부회장 안창호, 생산운영부총재 최명학과 연변대학 당위서기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마음 많이 다쳤다" 강형욱, 직접 전한 심경 들어보니...

"마음 많이 다쳤다" 강형욱, 직접 전한 심경 들어보니...

동물훈련사 강형욱이 퇴사했던 직원들과 마찰이 있었던 것과 관련해 직접 자신의 SNS에 장문의 심경글을 남겨 화제다. 지난 26일, 강형욱은 자신의 SNS에 긴 글을 남겼다. 그는 "지난 한달여간 많은 일을 겪으며 제 삶을 깊이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며 입을 열었다.

"황재균 이혼했대" 야구 중계 중 뜬금발언, 지연 '사실무근'

"황재균 이혼했대" 야구 중계 중 뜬금발언, 지연 '사실무근'

걸그룹 티아라 출신 '지연'과 프로야구 선수 황재균의 이혼설이 제기됐지만 지연이 '사실무근' 이라는 입장을 밝히며 헤프닝으로 끝났다. 두 사람의 이혼설은 지난 25일 저녁 부산, 경남권 KNN 야구 경기 중계중에 벌어졌다. 이날 중계진은 경기를 중계하던 중 황재균

"우월한 유전자만 쏙쏙" 송일국, 삼둥이 대한·민국·만세 '유퀴즈' 근황 깜짝

"우월한 유전자만 쏙쏙" 송일국, 삼둥이 대한·민국·만세 '유퀴즈' 근황 깜짝

사진=나남뉴스 배우 송일국의 삼둥이 아들 대한, 민국, 만세 군이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하며 오랜만에 브라운관 나들이에 나선다. 이날 26일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송일국과 삼둥이 모습이 담긴 짧은 영상 한 편이 올라왔다. 제작진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