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력설 운송"이 다가옴에 따라 로인들의 출행이 스마트기능 방면에서 부딪치는 난제를 해결하기 위해, 할빈공항은 스마트 출행을 추진하는 동시에 전통 서비스를 한층 강화하여 우선 서비스, 편의 서비스, 애심 서비스 등 세 가지 류형의 9가지 서비스 조치를 내놓고 로년려객들이 안전하고 순조롭게 출항할 수 있도록 보장하고 있다.
탑승수속 절차를 밟는 단계에서, 공항에서는 로년봉사창구를 설치하여 로년려객들이 우선적으로 스스로 좌석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셀프 탑승설비 구역에 안내봉사인원을 배치하여 로년려객들에게 도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안전검사단계에서, 특수 려객 애심록색통로를 설치하여 로년 등 중점 려객들이 우선적으로 검사를 통과할 수 있도록 했다. 탑승 단계에서, 로년려객 우선이라는 패말을 설치하고 려객들이 로년려객들을 배려하고 양보하도록 유도함으로써 로년려객들을 존경하고 사랑하는 전통 미덕을 고양했다.
동시에 터미널 출입구와 입출항 방역코드검사역에 단독 통로와 인공등기안내소를 설치하여 스마트폰이 없는 로년려객들의 출행에 편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대기 터미널에 애심의자를 설치하고 인도차에 로약자, 불구자, 임산부 등 전용좌석을 설치하는 등 로년려객들의 편의를 도모하는데 진력했다. 터미널 내의 모든 음식점 · 소매 점포들이 현금 소비를 전면 지지하고, 잔돈을 넉넉히 준비해 두도록 했다. 할빈공항내 음식점에서 식사를 하는 로년려객들에게는 수요에 따라 종업원들이 무료로 안전검문 혹은 탑승구까지 바래다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애심서비스 면에서, 전문인원을 배치하여 70세 이상의 로년려객들에게 '원스톱' 탑승서비스를 제공한다. 65세 이상 로년려객은 신분증을 소지하고 15일간의 겨울옷 기탁서비스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항공편이 지연되는 기간, 공항직원이 로년려객들을 협조하여 우선적으로 서명이전수속을 해주고 후속 숙식 등 서비스를 우선적으로 배치해 준다. 할빈공항에서는 또 이동봉사인원을 증가하여 로년려객들의 수요에 관심을 돌리고 로년려객들을 위해 제때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로년려객들이 비행기탑승 과정에 봉착한 어려움을 해결해 줌으로써 로년려객들이 안전하고 순조롭게 출행할 수 있도록 확보하고 있다.
/동북망 조선어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