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IT/과학 > 과학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흑룡강, 인민이 만족하는 교육으로 자질높은 인재를 양성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3.12.15일 12:05
14일 흑룡강성위 선전부, 성정부 뉴스판공실에서 개최한 '20차 당대회 정신을 전면적으로 락착하여 흑룡강의 고품질발전과 지속가능한 진흥의 새로운 국면을 힘써 개척하자' 계렬 주제기자회견 제9장에서 성위 교육사업위원회 당조 부서기이며 성교육청 청장인 진연량(陈延良)이 '인민이 만족하는 교육을 잘 운영하여 자질높은 인재를 양성하자'라는 주제발표를 했다.



발표회 현장.

진연량은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올해 들어 전 성 교육계통은 시종 '당을 위해 사람을 양성하고 나라를 위해 인재를 양성'하는 초심과 사명을 명기하고 룡강인민의 아름다운 기대를 교육의 고품질발전을 추진하는 생동한 실천으로 전환시켰다.

첫째, 당의 령도가 더욱 강하고 유력하였다. 중소학교 지도체제와 사업메커니즘을 건전화하고 중소학교 당조직이 지도하는 교장책임제를 실시하며 서기, 교장 분설률이 99.97%에 달하고 전임 부서기 배치률이 100%에 달하며 민영 중소학교 당조직 서기 선발과 관리방법을 제정하여 발부하였다. 대학교 당건설사업 5개년계획을 출범하고 대학교 당건설사업 브랜드 20개를 구축하였으며 전국에서 가장 먼저 지역발전을 조력하는 대학교 교사당지부 서기 '이중선도자' 전문가련맹을 설립하였다. 높은 표준으로 룡강특색 '대사상정치과목' 건설체계를 구축하고 전국에서 솔선적으로 주도하여 동북3성1구 '습근평의 신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 개론' 과목 교학련맹을 설립하였으며 전국에서 처음으로 이 과정의 중요한 문헌창고, 중요한 사료창고, 교수사례창고 등 '6개 창고' 12권을 편찬하고 성역내에 '1+13+N' 대중소학교 사정과목 일체화공동체를 전면적으로 구축하였으며 당의 혁신리론의 최신성과를 꾸준히 교재, 수업, 두뇌에 진입시켰다. '붉은 단추' 공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학교간행물 공동건설' 시범학교 204개를 건설하였으며 중소학생 로동실천교육기지 213개를 선정하고 중소학교 '해빛체육대과간' 활동을 깊이있게 전개하여 전 성 3163개 중소학교에서 연인수로 252만 8000명을 운동장에 내보내고 빙설활동에 참가시켜 전 성 학생들의 체질건강 우량률이 전년도에 비해 4.41% 포인트 높아졌다.

둘째, 교육과학기술인재의 융합발전을 통일적으로 추진하였다. 직업교육 개혁의 성과가 뚜렷하여 국무원의 표창과 격려를 받았고 직업교육과 산업클러스터를 집결융합하는 '룡강방안'이 착지하여 실시되였으며 5개 시역 산업교육련합체, 39개 직업교육그룹이 지역산업발전을 추진하여 '로반공방' 건설이 령의 돌파를 실현했다. 61개 현대산업학원이 '4567' 현대산업체계에 련결하여 서비스하였다. 룡강공정사학원은 성내 16개 우위대학교를 집결하여 50여개 고급장비제조기업을 위해 봉사하고 약 200가지 기술난제를 해결하였다. 전 성 대학교에 고수준혁신플랫폼이 19개 새로 증가하였고 과학기술성과전환 920여개, 거래액 200만원 이상의 중대항목이 24개였으며 국제산학연용협력회의를 개최하여 협력성과 10개를 달성하였는바 대학교의 기초연구주력군과 과학기술돌파 책원지의 역할이 두드러졌다. 교육 계통의 인재 집결과 안재의 회귀가 전면적으로 호전되였다. '선두기러기', '룡강학자' 지원계획을 최적화, 승격하고 우수한 청년교사 기초연구지원계획을 실시하여 전 성 대학교에서 박사학위와 고급직함을 가진 인재가 순류출에서 순류입으로 전환되였다. '량원' 원사가 2명이 새로 증가하였으며 현재 전 성에 '량원' 원사가 38명이 있다. '장강학자장려계획'에 47명이 선정되였고 성소속 대학교 '장강학자'에 입선한 인수는 지난 2년간 입선한 총수의 2배에 달하였는바 전 성적으로 연 260명이 '장강학자'로 초빙받았다.

셋째, 인민을 중심으로 교육을 발전시키는 것을 견지하였다. 2023년에 비준을 받은 교육부 특별자금은 전년도 76억 1000만원에서 81억 5000만원으로 7.03% 증가되였다. 의무교육단계 학교 학생당 난방비 보조기준을 260원에서 370원으로 인상하여 난방비 보조금 증가폭이 42.3%에 달했다. 박사생 모집 계획은 전년도 1734명에서 1902명으로 9.7% 증가했다. 기본공교육서비스의 균등화, 량질화를 대대적으로 추진하고 일반특혜성유치원 144개를 새로 증가하였으며 학구제관리와 집단화학교운영 278개를 추진하여 170개 현역 일반고중의 위탁관리지원을 전면적으로 실현하였다. 사덕사풍건설 '8개1' 공정을 실시하고 '룡강사혼-좋은 선생님의 이야기를 들려주자'는 계렬활동을 전개하여 스승을 존경하고 교육을 중시하는 것이 룡강대지에서 풍조를 이루었다. 기업을 방문하여 일자리 개척, 100일 스퍼트 등 활동을 전개하고 고용 단위 1만 3000개를 방문하여 일자리 20만 1000개를 창출하였는바 졸업생 총수과 증가량이 모두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상황에서 졸업희망달성률과 성내취업률이 모두 년간 목표를 원만히 완수하였다.

다음 단계에 전 성 교육계통은 '룡강을 진흥하려면 교육이 행동해야 한다'는 사명과 책임을 견결히 짊어지고 더욱 높은 품질, 더욱 우수한 증가량, 더욱 강한 력량의 룡강교육을 힘써 잘 운영할 것이다. 교육은 청년학생들을 힘써 분투하고 중화를 진흥시키는 세대로 되도록 인도할 것이다. 량질의 의무교육 학교와 학위를 확대하고 직업교육과 산업클러스터의 집결융합을 추진하며 기초교육의 기점을 끊임없이 튼튼히 다져야 한다. 과학기술혁신증량기의 역할을 발휘하고 과학기술성과전환의 '3통공정'을 심화하여 과학교육우세를 발전우세로 확실하게 전환시켜야 한다. 전 성 변경현(县) 교사의 능력소양향상 '3년회전' 난관돌파계획을 실시하여 변경도시의 산업수용능력과 인구집결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조력해야 한다. 교육이 북쪽으로 개방되는 신고지를 구축하여 룡강교육의 국제영향력을 끊임없이 제고시켜야 한다.

출처: 흑룡강일보

편역: 리인선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10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흑룡강의 인기는 일시적인 인기가 아니라 성, 시 각급 정부가 시장 질서를 규제하고 관광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부단한 노력의 결과이며 결국은 흑룡강의 빈틈없는 서비스 그리고 이곳의 아름다운 산과 강, 경치가 그림같은 우수한 관광자원 공급에 의해서이다." 6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마음 많이 다쳤다" 강형욱, 직접 전한 심경 들어보니...

"마음 많이 다쳤다" 강형욱, 직접 전한 심경 들어보니...

동물훈련사 강형욱이 퇴사했던 직원들과 마찰이 있었던 것과 관련해 직접 자신의 SNS에 장문의 심경글을 남겨 화제다. 지난 26일, 강형욱은 자신의 SNS에 긴 글을 남겼다. 그는 "지난 한달여간 많은 일을 겪으며 제 삶을 깊이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며 입을 열었다.

"황재균 이혼했대" 야구 중계 중 뜬금발언, 지연 '사실무근'

"황재균 이혼했대" 야구 중계 중 뜬금발언, 지연 '사실무근'

걸그룹 티아라 출신 '지연'과 프로야구 선수 황재균의 이혼설이 제기됐지만 지연이 '사실무근' 이라는 입장을 밝히며 헤프닝으로 끝났다. 두 사람의 이혼설은 지난 25일 저녁 부산, 경남권 KNN 야구 경기 중계중에 벌어졌다. 이날 중계진은 경기를 중계하던 중 황재균

"우월한 유전자만 쏙쏙" 송일국, 삼둥이 대한·민국·만세 '유퀴즈' 근황 깜짝

"우월한 유전자만 쏙쏙" 송일국, 삼둥이 대한·민국·만세 '유퀴즈' 근황 깜짝

사진=나남뉴스 배우 송일국의 삼둥이 아들 대한, 민국, 만세 군이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하며 오랜만에 브라운관 나들이에 나선다. 이날 26일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송일국과 삼둥이 모습이 담긴 짧은 영상 한 편이 올라왔다. 제작진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