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심양시조선족로인협회 올해 이런 일들을 해냈다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1.12.27일 09:17
  12월 24일 오전 10시, 령하 20도를 웃돌아 올 겨울 들어 가장 추운 날씨 속에서도 심양시조선족로인협회 회장단과 각 지역 로인협회 회장단 성원 50여명은 심양시조선족문화예술관에 모여 지난 한해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전희선 심양시조선족로인협회 회장이 심양시조선족로인협회 2021년 사업총화를 진행, 그는 조직 행사, 참여 행사, 산하 협회의 활동 등 방면으로 사업을 총화하면서 코로나19 사태가 번복되는 어려움 속에서도 년초에 제정한 사업계획을 모두 완성했다며 감사를 표했다.

  그에 따르면 협회는 심양시조선족련의회의 령도하에 집단령도를 강화하고 회장단회의를 도합 11차 소집하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협회의 단합과 화목을 이끌었으며 로인들의 만년생활에 풍부한 활력소를 제공했다. 심양시 제12회 조선족 윷놀이 시합, 당창건 100돐 경축활동(로인권익보호강좌, 선진표창, 문예공연), 두차례 문구시합(부녀문구시합, 제20회 회원 문구시합), 심양시조선족로인기류시합, '중화민족공동체의식을 확고히 하자' 주제 양성반(시민족종교사무국 주최)을 가졌고, '료녕지구 조기 중국공산당 조직의 건립과 발전' 당사강좌, 시조선족 5.1절 경축공연, 전국애심녀성포럼 제12회 워크숍, 료녕성조선족로인련의회 당창건 100돐 경축 행사 및 《로년세계》 발행회의 등 행사에 적극 참가하여 협회의 활약성을 보여주었다. 또 심양시조선족녀성협회로부터 전국 애심녀성 200여명이 모금한 1만 5,445원을 전달받았다며 감사를 표했다.

  전회장은 산하 여러 구협회의 활동에 대해서도 요약했다. 현재 협회 산하에 6개 분회가 활약하고 있다. 올해 우홍구조선족로인협회는 문구시합을 4차 조직했고, 소가툰구조선족로인련의회는 정기적인 회장단 학습반, 지력경기, 특색활동 전시 등 행사를 가졌는가 하면 백혈병 어린이 박지연에게 4만 310원에 달하는 성금을 전달했다. 화평구조선족로인협회는 9.18력사박물관 참관, 각급 경축활동에 수십차 참가했고 산하 새시대조선족로인협회는 불우이웃을 4차 위문했다. 황고구조선족로인협회는 70여명으로 이루어진 합창단을 조직하고 자체 악기연주를 곁들여 시조선족로인협회 당창건 100주년 경축활동에서 박수갈채를 받았으며 산재지구로인련합협회는 당원과 입당적극분자들을 조직해 중공만주성위옛터를 참관했다. 조선족로교사협회는 위챗 채팅그룹을 활용해 방역수칙을 선전하고 온라인 노래교실, 무용교실을 운영했으며 백혈병 어린이 박지연에게 4천여원을 후원하고 병환에 시달리는 회원가족을 위해 1만여원을 모금했다.

  래년 활동에 대해 전회장은 심양시 제13회 조선족 윷놀이 시합, 부녀문구시합, 제21회 회원 문구시합, 심양시 조선족로인 제6회 문예공연, 중양절활동, 독거로인위문활동, 2022년 년말사업총화 및 표창대회 등 굵직한 행사를 쭈욱 렬거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박희무 로교사협회 신임회장, 리승철 우홍구조선족로인협회 신임회장에게 임명장을 발급했다. 박희무 회장은 "어깨가 무겁지만 민족사업을 위해 잘해보겠다"고 자신심을 내비쳤다.

  특히 길경갑 심양시조선족련회의 회장은 축사에서 시조선족로인협회 1년간의 활약을 충분히 긍정하고나서 "로인협회는 조선족사회의 소중한 존재로 시조선족련의회는 로인협회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길회장은 또 시민종국의 요구에 따라 '중앙민족사업회의 정신'을 학습하는 시간을 조직했으며 각 로인협회 관계자들은 오늘 학습한 내용을 잘 전달하고 습근평 총서기의 관련 연설정신을 진지하게 학습할 것이라고 했다.

  김병도 주심양한국총령사관 령사, 리석복 료녕성조선족로인련의회 회장이 각기 축사를, 축사를 통해 협회에서 이룩한 성과를 긍정하고 로인들의 만년건강을 기원하였다.

  이날 총화대회에 박해평 심양시조선족기업가협회 회장이 1만원을 후원했고 류리(刘莉, 한족)琞龙그룹 리사장이 기념품을 후원했다.

  출처:료녕신문

  편집:김철진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최근 23kg 다이어트에 성공한 배우 이장우가 자신의 연인인 '조혜원'을 언급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6일 유튜브 채널 '인생84' 에서는 배우 이장우가 게스트로 출연해 바디프로필 촬영을 위해 다이어트를 했던 것, 그리고 자신의 연애에 대해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로동절 기간 택배 접수∙발송 건수 40억건 넘어

로동절 기간 택배 접수∙발송 건수 40억건 넘어

[신화망 베이징 5월7일]노동절 연휴(5월 1~5일) 기간 중국 택배업계의 택배 접수∙발송 건수가 40억3천200만 건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국가우정국의 모니터링 데이터에 따르면 접수는 19억9천900만 건으로 하루 평균 접수량이 전년 동기 대비 32.7% 늘었다. 발송

습주석, 佛 대통령∙EU 집행위원장과 3자 회담..."유럽, 中의 중요한 파트너"

습주석, 佛 대통령∙EU 집행위원장과 3자 회담..."유럽, 中의 중요한 파트너"

[신화망 파리 5월8일] 습근평 중국 국가주석이 6일 오전(현지시간) 파리 엘리제궁에서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유럽연합(EU) 집행위원장과 중국-프랑스-유럽 지도자 간 3자 회담을 진행했다. 습주석이 6일 오전 파리 엘리제궁에서 마크롱

주세르비아 중국 대사: 습근평 주석 방문, 중국-세르비야 관계의 새로운 시대 열 것

주세르비아 중국 대사: 습근평 주석 방문, 중국-세르비야 관계의 새로운 시대 열 것

세르비아 베오그라드의 풍경(4월 29일 찍은 드론사진) /신화넷 1일에 찍은 중국전력건설그룹이 건설을 맡은 세르비아 국가축구경기장 프로젝트 공사 현장. /신화넷 리명 주세르비아 중국 대사는 국제 정세의 변화 속에서도 중국-세르비아의 두터운 우정은 굳건히 유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