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습근평 총서기 광범한 문예종사자들에게 5가지 바람 제기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1.12.15일 10:23
중국문학예술계련합회 제11차 전국대표대회와 중국작가협회 제10차 전국대표대회가 14일 오전 북경 인민대회당에서 개막했다.

중공중앙 총서기,국가주석,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이 대회에 참석하고 중요한 연설을 발표, 습근평은 광범한 문예종사자들에게 5가지 바람을 제기했다.

첫째, 광범한 문예종사자들이 민족부흥의 위업을 마음에 두고 새로운 시대, 새로운 장정의 웅위로운 기상을 열정적으로 그려내기를 바란다.

문화는 민족의 정신적 명맥이고 문예는 시대의 나팔이다.광범한 문예종사자들은 민족부흥의 시대주제를 깊이 파악하고 문예창조를 민족부흥의 력사우에 쓰고 인민분투의 장정에 써야 한다.

둘째, 광범한 문예종사자들이 인민의 립장을 굳게 지키고 끊임없이 인민적 사시를 써나가기 바란다. 광범한 문예종사자들은 인민을 중심으로 하는 창작방향을 견지하고 인민을 마음속의 가장 높은 위치에 두어야 한다. 인민의 만족과 불만족을 예술을 검증하는 가장 높은 기준으로 삼아 인민의 문화적 수요를 만족시키고 인민의 정신력을 강화하는 우수한 작품들을 창작하여 문예의 백화원이 영원히 인민들을 위해 피여나도록 해야 한다.

생활은 바로 인민이고, 인민은 바로 생활이다.인민은 진실하고 현실적이고 소박하다. 허구적인 이미지로 인민을 허구해서는 안되며 조롱하는 태도로 인민을 조롱해서도 안되며 더우기 추악한 필치로 인민을 추악화해서는 안된다. 광범한 문예종사자들은 인민대중들속에 깊이 들어가 인민의 신근한 로동을 료해하고 인민의 희로애락을 감지해야만 생활의 본질을 통찰할 수 있고 시대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으며 인민의 마음을 깨달을 수 있으며 문예창작에 깊은 힘과 의미심장한 매력을 가지게 할 수 있다. 광범한 문예종사자들은 인민을 작품의 주인공으로 만들어야 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사상 경향과 감정을 인민과 하나로 융합시켜 마음, 감정, 사상을 인민들속에 잠기게 하고 인민과 함께 시대의 맥박, 생명의 즐거움을 느끼며 시대와 인민을 위해 노래해야 한다.

셋째, 광범한 문예종사자들이 혁신을 고수하고 시대를 따라가는 우수한 작품으로 문예의 새로운 경지를 개척하기를 바란다. 한 시대의 문예성과를 평가하는 데는 결국 작품을 보아야 하고 문학가, 예술가의 인생 가치를 평가하는 데도 작품을 보아야 한다. 광범한 문예종사자들은 더욱더 정품을 추구하고 용감하게 혁신하면서 우리의 위대한 민족, 위대한 시대에 부끄럽지 않은 우수한 작품을 힘써 창작해야 한다.

중화의 우수한 전통문화의 사상관념, 인문정신, 도덕규범을 발굴하고 예술 창조력과 중화 문화가치를 융합시키며 중화 미학정신과 당대 심미추구를 결합시켜 중화문화의 생명력을 활성화시켜야 한다.

넷째,광범한 문예종사자들이 정으로 중국 이야기를 잘하고 믿음직하고 사랑스러우며 존경이 가는 중국이미지를 세계에 보여주기를 바란다. 광범한 문예종사자들은 자신감과 포부를 가지고 여러 세대의 흐름을 이어받아 현재의 변화를 받아들이며 중국의 심미적 취지를 나타내고 당대 중국의 가치관을 전파하며 전인류의 공동가치 추구를 반영하는 우수한 작품을 창작해야 한다.

문예의 민족특성은 한 민족의 문화적 식별도를 구현한다. 광범한 문예종사자들은 중화문화의 립장을 굳게 지키고 세계 각국의 문학가, 예술가들과 교류를 펼쳐야 한다.민족화된 예술내용과 형식을 중시하고 민족 민간문학예술 전통을 계승하고 발양하며 풍격의 류파, 형식과 양식을 넓혀 세계 문학예술분야에서 중국의 기풍, 중국의 풍격을 선명하게 확립해야 한다.

다섯째, 광범한 문예종사자들이 정도를 견지하고 덕과 예술의 두가지 향기를 추구하는 과정에서 인생의 가치를 이루기 바란다.

문예는 통속적이여야 하지만 결코 용속하고 저속적이며 세상 흐름을 따라가서는 안된다.문예는 생활을 요구하지만 결코 나쁜 풍기의 제조자, 풍조를 따르는자, 고취자가 되여서는 안된다.문예는 혁신을 해야 하지만 결코 기괴하고 리치에 어긋나는 것이여서는 안된다.문예는 효익이 있어야 하지만 결코 돈냄새에 물들어 시장의 노예가 되여서는 안된다.창작은 심혈을 기울여야 하고 표현은 실력에 의지해야 하며 이미지는 창조에 의지해야 하며 효익은 품질에 의지해야 하며 명성은 덕예(德艺)에 의지해야 한다. 저급적인 개그, 마지노선이 없는 방종, 눈길을 끌어잡는 오락, 끝도 없는 욕망은 문예에 백해무익할뿐이다!

출처:신화사 중앙방송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한중도시우호협회, 중국 청도시총상회와 업무협약 체결

한중도시우호협회, 중국 청도시총상회와 업무협약 체결

최 회장과 함께 사진을 찍은 권기식 회장(오른쪽) 한중도시우호협회(회장 권기식)는 26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소재 한중경제협력센터에서 중국 산동성 청도시총상회(회장 최작)와 경제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협회에서 권기식 회장

"현직 K팝 아이돌이?" 네이처 하루, 日 유흥업소 호스티스 근무 충격 근황

"현직 K팝 아이돌이?" 네이처 하루, 日 유흥업소 호스티스 근무 충격 근황

사진=나남뉴스 한국 걸그룹으로 활동했던 일본인 아이돌 멤버가 최근 일본에서 호스티스로 일한다는 소식이 전해져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24일 일본의 한 유흥업소 틱톡 계정에는 새로 들어온 여성 호스티스를 소개하는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 속 여성은 환하게 웃으

JYP,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위해 연세의료원에 5억원 기부

JYP,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위해 연세의료원에 5억원 기부

JYP,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위해 연세의료원에 5억원 기부[연합뉴스] JYP엔터테인먼트는 연세대학교 의료원(연세의료원)과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치료를 위한 협약을 맺고 5억원을 기부했다고 26일 밝혔다. 기부금은 연세의료원 산하 병원인 세브란스병원,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