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문화/생활 > 문학/도서
  • 작게
  • 원본
  • 크게

장백현 지방특색의 조선족민속문화를 발굴한다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14.11.09일 14:55

장백현조선족민속문화연구회 기바꿈 선거대회

우리 민족의 우량한 전통문화를 계승발양하고 지방특색의 장백조선족민속문화를 발굴하고저 11월7일, 장백조선족자치현조선족민속문화연구회에서는 모임을 갖고 현당위 1층 회의실에서 새로운 지도부 기바꿈 선거대회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는 먼저 《장백조선족자치현조선족민속문화연구회규정》을 선독하고 군중추천, 조직심사, 거수가결의 형식을 통해 연구회주석, 부주석과 비서장, 상무리사, 리사를 선거했다. 선거를 거쳐 길림신문사 백산지역기자소 소장이며 장백현조선족민속문화연구회 전임 부주석이였던 최창남(겸직)동지가 주석으로 선거되고 현민족종교국 부국장인 김명룡(겸직)동지와 현라지오텔레비죤방송국 부국장인 허설매(겸직)동지가 부주석으로, 현문화라지오텔레비죤신문출판국 조선족민속문화연구센터 주임인 동서길(겸직)동지가 비서장으로 선거되였다. 그리고 정형일, 리성범, 최룡남 등 현의지도일군들을 연구회 명예주석으로 임명했다.

장백현조선족민속문화연구회는 지방특색의 장백조선족민속문화를 전문 연구발굴하는 군중성 민간조직이다. 연구회는 2012년 11월에 정식으로 성립, 현당위와 현정부의 중심과업을 둘러싸고 적극적으로 기층에 내려가 군중속에 심입해 우리 민족의 우수한 민속문화를 연구하고 지방특색의 보귀한 민속문화유산을 부단히 발굴하고 정리한다. 뿐더러 장백조선족들의 지난날의 력사와 오늘날의 현실생활모습을 부단히 연구, 발굴함으로서 장백조선족민속문화의 번영발전을 추진한다.

이날 회의에서 새로 부임된 장백현조선족민속문화연구회 최창남주석은 연구회를 대표해 우선 근년래 물심량면으로 조선족민속문화연구사업에 적극적인 지지와 도움을 준 현당위와 현정부 및 해당부문에 감사를 표하고나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새로 당선된 장백현조선족민속문화연구회 최창남주석

《조선족민속문화는 중화민족민속문화의 중요한 조성부분이며 역시 선배들이 우리에게 남겨준 진귀한 정신유산으로 된다. 시간의 흐름, 시대적발전과 더불어 조선족민속문화는 근본성적인 변화를 가져왔는바 여러면에서 실전될 위험에 직면하고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 민족의 민속문화를 구원성적으로 연구, 발굴해야 하며 대를 이어 나가야 한다.

장백의 조선족민속문화연구사업을 잘하자면 사회각계의 적극적인 지지와 도움이 필요하다. 우리는 적극적으로 국내외 조선족민속단체들과 련계를 달아 밀접한 문화교류활동을 활발히 진행함과 동시에 장백조선족민속문화연구사업자들의 종합자질을 진일보 제고하고 지역특색의 보귀한 조선족민속문화유산을 깊이 있게 발굴함으로서 조선족민속문화의 번영발전에 기여하련다.》

장백현인대상무위원회 렴성봉부주임이 현인대상무위원회를 대표해 연구회조직기구와 새로 당선된 지도부성원들에 대해 열렬한 축하를 보내고나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장백현인대상무위원회 렴송봉부주임

《자고로 장백의 조선족들은 기타 여러 민족들과 마찬가지로 장백이란 이 비옥한 땅에서 함께 생활하면서 부지런히 일해 아름다운 변경소도시를 건설했다. 근년래 장백현은 선후로 50개《중국 가장 아름다운 소도시》, 《중국최적민족생태관광명현》, 《길림성 가장 발전잠재력이 구비된 중소도시》, 《전국문명현》등 영예칭호를 따냈으며 련속 6차례나 《전국민족단결진보모범현》으로 평의되였다. 이러한 영예는 독특한 조선족민속문화우세와 갈라놓을수 없다.

경제사회가 부단히 발전되면서 장백조선족들의 전통적인 민속문화도 도전을 가져오고있으며 조선족들의 전통생활습성과 기법은 점차 소실되고있는바 일부 우수한 조선족무용, 옛 음악가곡, 연주도 이어나갈 사람이 없을수도 있다. 한개 민족이 자기의 민속문화를 떠나서는 생존하기 어려울 것이다.

오늘 기바꿈 선거대회를 통해 새로운 조직기구가 형성되고 새로운 지도부가 나왔는데 이는 장백현에서 우리 민족의 우수한 민속문화유산을 발굴하고 정리하며 우수한 조선족민속문화를 계승발양하는데 중대한 현실적의의를 갖고있다.

그러므로 장백조선족민속문화연구회는 사회각계의 관심과 지지하에 직능역할을 충분히 발휘함으로서 장백조선족민속문화의 번영발전에 적극적인 기여가 있기를 기대한다.》

회의 참가자들

지광원 최빈 최창남기자

편집/기자: [ 최창남 ] 원고래원: [ 길림신문 ]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빈틈없이 행복한 시간” 이선영 아나운서 결혼 소감은?

“빈틈없이 행복한 시간” 이선영 아나운서 결혼 소감은?

이선영(35) 아나운서 ‘MBC 라디오 정치인싸’의 진행자인 이선영(35) 아나운서가 지난 주말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결혼 후 처음으로 심경을 밝혔다. 앞서 이선영 아나운서는 지난 4월 27일(토) 양가 친척 및 지인, 친구들이 참석한 가운데 웨딩마치를 올렸다. 이선영은

“엄청 가난했다” 눈물의 여왕 박성훈 생활고 고백

“엄청 가난했다” 눈물의 여왕 박성훈 생활고 고백

배우 박성훈(나남뉴스) 인기리에 종영된 tvN 주말드라마 ‘눈물의 여왕’에서 악역 윤은성을 맡았던 배우 박성훈(39)이 학창시절 생활고를 겪었던 일화를 고백한다. 박성훈은 앞서 공개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록’ 예고편에서 학창시절 및 군대 시절 이야

융합출판의 세계를 체험해보자

융합출판의 세계를 체험해보자

‘제1회 동북도서박람회’에서 연변교육출판사는 전통출판뿐만 아니라 디지털출판 플랫폼, 디지털 콘텐츠자원 등 융합출판분야에서도 앞서 생각하고 열심히 뛰여온 성과를 전시하여 방문객들을 위해 신선한 체험과 따뜻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온라인서점, 오디오북,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