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외모·조건 좋은데 비호감? 男女 기피하는 배우자 1위가…

[조글로미디어] | 발행시간: 2016.02.29일 23:38

배우자를 고를 때 조건을 무시할 수는 없지만, 절대적인 기준이 되지는 않는다. 미혼 남녀는 조건이 아무리 좋아도 몸가짐이나 행동 때문에 기피하는 배우자감이 있다고 귀띔했다.

남성은 ‘지조 없는 여성’, 여성은 ‘싸가지 없는 남성’을 각각 기피하는 배우자감 1위로 꼽았다.

결혼정보회사 비에나래(대표 손 동규)와 온리-유가 공동으로 22일부터 27일까지 전국의 미혼 남녀 494명(남녀 각 247명)을 대상으로 전자메일·인터넷을 통해 ‘능력이나 외모 등의 배우자 조건이 좋아도 처신 상 어떤 문제가 있으면 결혼상대로 절대 기피하느냐’를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29일 발표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남성은 ‘지조 없는 여성(25.1%)’을 기피하는 배우자감으로 가장 많이 골랐다.

다음으로는 △쌀쌀맞은 여성(22.7%) △매사에 시비조인 여성(20.2%) △(베일에 싸인 듯) 불투명한 여성(14.6%) 등의 순이었다.


여성의 경우 25.5%가 ‘싸가지 없는 남성’이 가장 비호감이라고 지목했다. 이어 △매사에 시비조인 남성(23.5%) △잘난 체하는 남성(19.0%) △퉁명스러운 남성(14.2%) 순이었다.

반대로 조건이 다소 미흡해도 장점이 크면 점수를 따기도 한다. ‘조건이 미흡해도 어떤 장점이 있으면 긍정적으로 결혼을 생각하게 되느냐’는 질문에 남성은 ‘에너지가 넘치는 여성(24.7%)’에게 후한 점수를 줬다.

또 △편안한 분위기가 조성되는 여성(22.7%) △코드가 척척 맞는 여성(21.1%) △긍정의 기운이 샘솟는 여성(15.8%)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removed][removed]

여성은 ‘내편이라는 인상을 주는 남성(25.9%)’을 첫 손에 꼽았다. 그 다음으로 △코드가 척척 맞는 남성(21.5%) △에너지가 넘치는 남성(18.6%) △긍정의 기운이 샘솟는 남성(17.8%) 등을 골랐다.

비에나래·온리-유 측은 “상호간의 처신이나 언행은 매순간 영향을 주고받는 유동적 요소이므로 결혼생활에 절대적”이라며 “결혼생활을 주도적으로 이끌어야 할 남성은 에너지 넘치는 여성이 구세주와 같다. 여성은 존재 자체로 듬직함을 느끼게 되는 남성을 만나면 다른 조건은 부수적이 되는 경우가 많다”고 전했다.

동아닷컴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50%
10대 0%
20대 0%
30대 5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50%
10대 0%
20대 0%
30대 5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4월 29일, 기자가 중국철도할빈국그룹유한회사(이하 '할빈철도'로 략칭)에서 입수한데 따르면 '5.1' 련휴 철도 운수기한은 4월 29일부터 5월 6일까지 도합 8일이다. 할빈철도는 이사이 연 301만명의 려객을 수송하고 일평균 37만 6000명의 려객을 수송해 동기대비 3.2%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공개하자마자 좋아요 1만 개” 임영웅, 상암콘서트 포스터 공개

“공개하자마자 좋아요 1만 개” 임영웅, 상암콘서트 포스터 공개

가수 임영웅(32) 이달 말 공연을 앞두고 있는 가수 임영웅(32)이 상암콘서트 포스터를 공개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앞서 임영웅의 소속사 물고기뮤직은 지난 5월 1일(수)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임영웅의 상암콘서트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번 콘서트의 타이틀

“열심히 준비했다” 하지원, 정호철 커플 결혼식서 생애 첫 주례

“열심히 준비했다” 하지원, 정호철 커플 결혼식서 생애 첫 주례

배우 하지원(45) 배우 하지원(45)이 코미디언 커플인 정호철(36), 이혜지(31) 커플의 결혼식장에서 생애 처음으로 주례를 맡았던 사연을 공개했다. 하지원은 지난 5월 1일(수) 오후 8시 10분에 처음으로 방송된 채널A의 새 프로그램 ‘인간적으로’에 첫 게스트로 출연했

"임영웅 효과" 정관장, 광고모델 바꾸자마자 멤버십 2만명 신규 대박

"임영웅 효과" 정관장, 광고모델 바꾸자마자 멤버십 2만명 신규 대박

정관장 "8일 만에 멤버십 신규가입 2만명…임영웅 효과"[연합뉴스] KGC인삼공사는 가정의 달 프로모션 시작일인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1일까지 8일간 정관장 멤버십에 새로 가입한 멤버스 고객이 2만명을 넘었다고 2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이는 작년 가정의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