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 철도부사이트에 따르면 철도부문에서 려객들의 기차표환불을 더욱 편리하게 해주고 표되거리군들이 기차표환불 절차를 리용해 표를 되거리하는것을 방지하기 위해 수개한 새로운 《실명제기차표 환불방법》이 3월 1일부터 실시된다.
새로운 《방법》에 따르면 려객은 타인을 대신해 기차표 환불수속을 해줄 때 승차인의 유효 신분증원본을 지참해야 한다. 만약 승차인의 유효 신분증원본이 없다면 대리인의 유효 신분증원본과 승차인의 유호 신분증복사본을 지참하면 기차표를 환불할수 있다.
려객 본인이 기차표 환불수속을 할 때에는 기차표 구매시 제공했던 유효 신분증원본을 제시해야 한다. 신분증원본을 분실했을 경우 기차역 공안증건발급처에 가서 림시신분증명을 뗀후 기차표를 환불할수 있다.
부분적인 려객들이 반영한 《12306넷에서 기차표를 구매한후 환불할 경우 금액이 제때에 계좌에 입급되지 않는》 등 문제에 대해 철도부문에서는 《려객들은 12306 고객서비스센터 전화나 전자메일을 통해서 고발할수 있다》고 소개했다.
철도부문에서는 려객들이 고발하는데 편리를 도모해주고저 기차표 환불 절차의 각 요소들을 분석하였으며 부동한 정황에 따른 등기표를 구분했다. 려객들은 자신의 정황에 따라 철도고객서비스센터의 사이트에 있는 《온라인 표구매 상견문제(网上购票常见问题)》란에 있는 해당 문제 처리방법을 자문하고 등기표를 작성한후 메일 12306@12306.cn에 보내면 된다.
철도부문에서는 해당 은행과 확인을 거친후 가능한 빨리 기차표값을 려객의 계좌에 입금하여 돌려준다.
편집/기자: [ 유경봉 ] 원고래원: [ 신화사]